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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x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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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xls


                         
  
  
  
 통합 경영표준
(ISO 9001 / ISO 14001)
 
  
  
  
  
  
  
  
  
  
  
  
 문 서 번 호P-0012 
  
 표준 문서명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 
  
 제 정 일 자2013.12.01 
  
 개 정 일 자2013.12.01 
  
 개 정  N O0 
  
 관리 팀(부서)품질팀 
  
  
  
  
  
  
  
  
  
 강하넷 
  
  
  
  
  
  
  
                         
양식 F0101 (REV.0)강하넷A4(210 × 297) 
회사 표준 신청서
구      분□ 제정        ■ 개정        □ 폐기접 수 번 호 
문 서 번 호P-0012작성팀(부서)품질
문   서   명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작 성 일 자2013.03.28
개 정  N O0작   성   자부서 (팀)장
                         
신 청 사 유ㅡ 업무분장 및 조직변경에 따른 전면 개정
팀(부서)장        검토 의견 
승인권자     검토 의견 
                         
결 재 구 분주관 팀(부서)관련 부서 합의란 (주관 팀(부서)은 등록자가 결재 할것)
작   성검  토승  인경영지원영업구매생산개발.설계품질
        
////////
                         
배   포경영지원영업구매생산개발.설계품질
     
양식 F0101 (REV.0)강하넷A4(210 × 297) 
강하넷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제정일자2013.12.01
제개정일2013.12.01
개정번호0
 문서번호P-0012P A G E1/6
  
 회사표준이력서 
  
 개정번호개정일자개정내용 
  
 007.12.24ㅡ ISO 9001 및  ISO 14001 통합 제정 
  
     
  
     
  
     
  
     
  
     
  
     
  
     
  
     
  
     
  
     
  
     
  
     
  
     
  
     
  
     
  
     
  
  
                         
양식 F0101 (REV.0)강하넷A4(210 × 297) 
강하넷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제정일자2013.12.01
제개정일2013.12.01
개정번호0
 문서번호P-0012P A G E2/6
  
  
  
  
 <  목         차  > 
                  1. 적용범위 
  
                  2. 목적 
  
                  3. 용어의 정의 
  
                  4. 책임과 권한 
  
                  5. 업무절차 
  
                  6. 기록 및 보존 
  
                  7. 관련표준 
  
                  8. 별첨서식 
  
  
  
  
 
 
 
   
양식 F0101 (REV.0)강하넷A4(210 × 297) 
강하넷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제정일자2013.12.01
제개정일2013.12.01
개정번호0
 문서번호P-0012P A G E3/6
  
 1. 적용범위
     본 절차서는 ㈜API KOREA(이하”당사”라 함)의 시정 및 예방조치 전반에 대하여 적용한다.
 
 2. 목적
     본 절차서는 당사의 잠재적인 부적합사항 및 발생된 부적합 사항에 대해 근본원인을 규명하고 동
     일한 부적합 사항의 재발방지 및 잠재된 부적합사항의 예방 대책을 수립, 실행, 확인함으로써 시정
     및 예방조치를 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3. 용어의 정의
     3.1 시정조치
          발생한 부적합사항에 대해 근본원인을 규명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하여 실행하고 확인하는
          것을 말한다.
     3.2 예방조치
          계획에 의하여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잠재적인 부적합사항이 발생하지 않게 하는 조치를 말한다.
 
 4. 책임과 권한
     4.1 품질/환경 부서장
          1) 부적합사항에 대한 판정
          2) 부적합사항 발생시 관련부서에 통보
          3) 해당 부서장에 부적합사항에 대한 시정 및 예방조치의 요구
          4) 시정 및 예방조치 완료 시 재평가 (결과확인)
     4.2 해당  부서장
          1) 부적합 사항에 대한 원인조사 및 시정조치
          2) 예방조치 대책수립 및 실시
          3) 부적합품 발생시 현재고의 확인 및 필요 시 생산계획 변경 및 배포
 
 5. 업무절차
     5.1 시정조치
         1) 시정조치의 대상
             (1) 원재료의 부적합 사항
             (2) 반제품, 완제품의 불량, 불합격, 신뢰성 결함 사항
             (3) 공정 및 작업사항에 대한 부적합 사항
             (4) 고객의 불만사항
             (5) 품질/환경에 관련된 부적합 사항
             (6) 내부심사 시 지적된 사항
             (7) 경영검토 시 지적된 사항              
         2) 시정조치 절차
             (1) 현상에 대한 문제점 파악
             (2) 해당 부서장에 시정조치의 요구
                         
양식 F0101 (REV.0)강하넷A4(210 × 297) 
강하넷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제정일자2013.12.01
제개정일2013.12.01
개정번호0
 문서번호P-0012P A G E4/6
  
             (3) 시정조치 대상(제품, 공정, 설비, 시스템)에 대한 검토
             (4) 시정조치의 이행
             (5) 시정조치 사항의 확인(유효성 확인)
             (6) 문서화
         3) 시정조치 후 결과확인
             (1) 이상발생에 대한 유효성 확인 
                  품질/환경  부서장은 시정조치 결과에 대하여 시정조치 후 30일 이내의 현상을 근거로
                  하여 조치에 대한 결과를 확인한다.
             (2) 품질/환경경영시스템의 유효성 확인
                 가) 품질/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유효성확인은 내부심사에 의해 이루어 진다.
                 나) 그에 대한 최종검증은 경영검토에 의해 이루어진다.
     5.2 예방조치
          품질/환경  부서장은 제품 품질 및 환경 영향에 미치는 공정의 품질경향, 환경경향, 내부심사
          결과, 품질/환경기록, 영업 관련 보고서, 이해관계자 요구사항 및 고객불만 등 정보 출처를 상세
          분석하여 부적합의 잠재적 원인을 검출, 분석 및 제거하기 위한 예방조치를 취하도록 
          해당 부서장에 예방조치 요구서를 발행한다.
          1) 예방조치의 대상
              (1) 현재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진행과정에서 부적합사항이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사항
              (2) 품질기록, 고객불만사항, 특채, 작업공정의 구조적 평가자료, 품질/환경경영시스템의 
                   평가결과 등
         2) 예방조치의 절차
              (1) 정보의 분석
                   품질기록, 고객불만사항, 특채, 작업공정의 구조적 평가, 품질/환경경영시스템의 평가
                   결과 등의 정보를 이용하여 잠재적 부적합사항을 분석한다.
              (2) 예방조치의 요구
                   품질/환경  부서장은 분석된 내용들을 바탕으로 부적합사항이 예견되는 경우 시정 및 
                   예방조치 요구서를 이용하여 관련 부서장에 FEED-BACK하여 예방조치를 요구한다.
              (3)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실시
                   FEED-BACK 받은  부서장은 발생내용에 대한 원인조사 및 대책을 수립 실시하여 품질/
                   환경 부서장에게 통보한다.
               (4) 효과파악(결과확인)
                    품질/환경 부서장은 실시된 사항에 대하여 실시 전.후 를 비교하여 효과를 파악한다.
               (5) 문서화
                    예방조치 된 내용은 문서화하여 보관한다.
               (6) 경영검토를 위해 보고
                    예방조치사항이 경영검토를 위해 필요한 경우 품질/환경 경영검토사항으로 보고한다.
 
 
 
                         
양식 F0101 (REV.0)강하넷A4(210 × 297) 
강하넷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제정일자2013.12.01
제개정일2013.12.01
개정번호0
 문서번호P-0012P A G E5/6
  
 6. 기록 및 보존
        서식명서식번호관리 부서보존년한 
 시정 및 예방조치 요구서API-CP-09-01품질 부서3년 
 시정 및 예방조치 관리대장API-CP-09-02품질 부서3년 
 공정 개선 활동현황API-CP-09-03품질 부서3년 
  
 7. 관련표준
     7.1 내부심사 절차서(API-CP-08)
     7.2 경영책임 절차서(API-CP-03)
     7.3 기록관리 절차서(API-CP-02)
     7.4 부적합품관리 절차서(API-QP-14)
 
 8. 별첨서식
     8.1 시정 및 예방조치 요구서(API-CP-09-01)
     8.2 시정 및 예방조치 관리대장(API-CP-09-02)
     8.3 공정개선활동현황(API-CP-09-03)
 
 
 
 
 
 
 
 
 
 
 
 
 
 
 
 
 
 
 
 
 
 
 
                         
양식 F0101 (REV.0)강하넷A4(210 × 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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