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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중개사 업무관리 파일입니다

 
 
물건정보 시트에서 매매(전세,월세) 물건의 정보를 입력하고 의뢰입력 시트에서 의뢰건의 정보를 입력하여 의뢰건의 내용에 맞는 물건을 쉽게 검색하도록 하였고,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다른 사람이 파일에 접근할 수 없도록 하였으며, 저장시에는 도움말 시트만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정상적으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파일을 열면 내용을 볼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정보의 검색은 물건정보, 전체검색, 작업용, 매물검색, 의뢰정보 시트에서 할 수 있으며, 계약금, 중도금, 잔금의 현황을 잔금현황, 다이어리 시트에서 달력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기능은 여러조건을 한꺼번에 실행하여 원하는 조건을 한 번에 찾을수 있으며, 검색어 입력도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모든 검색은 매매,전세,월세로 구분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해당 지번의 사진은 설명과 함께 3매까지 보여주어 현장 설명에 도움을 주고 사진만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동네 물건에 대한 정보는 물건의 재건축/멸실 등으로 변경되지 않는 한 같기 때문에 한번 입력으로 계속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전세 및 월세의 계약기한을 검색하여 재계약을 통보할 수도 있습니다. 
물건정보 시트에서 작성한 내용은 바로 계약서 및 중개대상물 확인설명서의 일부를 작성하여 계약서 작성에 도움이 됩니다. 
 

 
 
0.[[창이동]] 버튼 
  (1)[[창이동]] 단추는 그룹별로 {물건정보},{잔금현황},{전세계약서} 시트에만 있습니다. {물건정보}시트는 항상 열려 있습니다. 
  (2)[매물정보]를 누르면 {물건정보},{전체검색},{작업용},{거래매물},{의뢰정보},{의뢰목록},{도움말} 시트가 보입니다. 
  (3)[잔금현황]를 누르면 {물건정보},{잔금현황},{다이어리},{설정},{도움말} 시트가 보입니다. 
  (4)[계약서]를 누르면 {물건정보},{전세계약서},{월세계약서},{매매계약서},{주거용},{비주거용},{토지},{공장재단},{도움말} 시트가 보입니다. 
 
 

 
1.1.물건정보 
  (1)데이터를 입력하고 입력된 데이터를 출력하여 수정하는 시트입니다. 금액의 입력단위는 '만원'이고 면적은  '평'입니다. 입력은 숫자만 하세요. 
  (2){전체검색},{작업용},{거래매물},{의뢰정보}시트에서 검색한 정보를 [화살표] 버튼을 사용하여 {물건정보} 시트에서 상세내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번호] ; {저장}시트(숨김)에 입력된 내용의 일련번호 순으로 검색함 
      -[의뢰] ; {의뢰정보} 시트에서 검색한 결과를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 {전체검색} 시트에서 검색한 결과를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 ; {작업용} 시트에서 검색한 결과를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물] ; {거래매물} 시트에서 검색한 결과를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새로작성] 버튼을 누르면 새로 작성할 수 있는 시트를 보여줍니다. 물건주소/구분.용도는 {설정}시트에서 설정하시면 새로작성 시 바로 나타냅니다. 
  (4)매매, 전세, 월세 에 따라서 색 색깔이 변경됩니다. 입력셀에 색이 변경되면 기본적으로 입력하지 않는 곳이나 경우에 따라 입력하셔도 됩니다. 
      셀의 색깔이 있는 곳은 각종 입력된 데이터를 근거로 입력하지 않아야 하는 곳입니다. 잘못된 작성 방지를 위해 셀 색깔을 변경하였습니다. 
  (5)면적 입력시 평입력이 아닌 제곱미터로 입력한다면 우측의 [면적입력방식변경]을 누르고 제곱미터 입력란에 입력하면 평까지 입력됩니다. 
  (6)공시지가는 제곱미터로 입력합니다. 
  (7)사진 파일의 입력은 (E13:E15)셀에 파일명만 입력하고 (F13:F15)셀에는 사진의 설명을 입력 하세요. 
      예를들면 파일명이 "사진525-25.jpg" 일 경우에 "사진525-25" 만 입력하세요. 사진 파일의 속성은 JPG 파일이어야 합니다. 
  (6)소유권 관련사항 및 기타 입력 내용이 많은 경우에도 한셀에 모두 입력하세요. 계약서 등 작성시에는 모두 들어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내용이 셀을 넘쳐도 상관없습니다) 
  (8)방.화장실,주차장은 새로작성 시 주택일 경우에만 나타나며, 방은 1-6개, 화장실은 0-3개, 주차장은 0-9 개로 분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9)계약시 계약일자를 작성하세요. {거래매물} 시트는 계약일자가 비어있는 것을 기준으로 검색합니다. 
       임대의 경우 만기가 되거나 매매건의 매물로 다시 접수하게 되면 날자를 지워야 합니다. '계약일자'를 지우지 않으면 {거래매물} 시트에서 검색할 수 없습니다.  
  (10)[찾기] (B4)셀에 찾을 번호를 입력하고 버튼을 누르면 입력된 내용을 검색합니다. 
  (11)[입력.수정] 버튼을 누르면 작성된 데이터를 저장공간(숨김)에 작성 또는 수정저장 합니다. 데이터가 이미 작성되어 있으면 수정여부를 확인합니다. 
  (12)[새로작성] 버튼을 누르면 모든 내용을 지우고 일련번호를 자동으로 추가하여 새로 작성할 수 있는 상태로 나타냅니다. 
  (13)[계산식] 버튼을 누르면 다른셀은 변경없이 계산하여 나타내는 일부셀의 내용만 계산을 합니다. 이미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와 수정시 사용하세요. 
  (14)[사진보기] 버튼을 누르면 현재 번호로 저장된 사진을 {물건사진} 시트에서 보여줍니다. 
  (15)[계약서작성] 버튼을 누르면 현재 입력된 값을 계약서로 작성합니다. 계약서/중개인설명확인서 내용중 일부 작성되지 않은 곳도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6)[삭제하기] 버튼은 현재의 정보를 저장공간에서 지웁니다. 물건이 멸실되지 않는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7)[샘플삭제] 최초 사용시 데이터를 입력하기 전에 이 버튼을 눌러 기존의 샘플을 삭제합니다. 일부 삭제되지 않는 것은 데이터를 입력하여 사용하면 제대로 된 값을 찾아옵니다. 
  (18)(면적환산)(금액환산)은 좌측 입력값을 입력하면 우측 결과값을 계산합니다. 
  (18)(전세→월세)은 청색글씨만을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수수료계산)은 (C9:C13)셀에 입력된 값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1.2.전체검색 
  (1)8개+2개의 검색단어로 검색을 합니다. 8개중 면적과 금액은 상한, 하한 값을 입력 가능합니다. 
  (2)[검색어지우기] 버튼은 좌측6개(구분~대지면적) 까지의 검색단어를 삭제 합니다. 
  (3)검색된 내용은 {물건정보} 시트에서 검색된 순서대로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전체] 화살표를 눌러) 
  (4)[상세보기] 버튼을 누르면 좌측셀 숫자의 물건에 대해 {물건정보}에서 입력한 내용을 {물건정보}시트로 이동하여 보여 줍니다. 
  (5)[인쇄하기] 버튼을 누르면 하단의 검색된 내용만을 인쇄 출력합니다. (8:9열은 페이지마다 인쇄) 
  (6)[확장셀보기][확장셀감추기] 버튼은 매도인(주인),매수인(세입자)의 이름과 만기일 및 특기사항 첫번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7)검색하는 방법 































구분용도전용면적 (평)실입주금액 (만원)월임대료 (만원)이사일자방갯수대지면적 (평)성명전화번호
매매주택~평부터~평까지~원부터~원까지  날자입력숫자만  36

 1. 해당하는 항목만 단어를 입력하세요.
 2. 구분~대지면적[조건검색], 성명[이름검색], 전화번호[전화번호검색] 는 별개로 검색합니다.
 3. 전용면적, 실입주금, 월임대료, 대지면적은 최소~최대값을 입력합니다.    (최소값이나 최대값을 넣지 않아도 됩니다.)
 4. 이사일자는 날자만 입력합니다. 입력된 날자보다 10일전부터 검색합니다.
 5. 방갯수는 숫자만 입력합니다. 화장실이나 주차장 면수로는 검색되지 않습니다.
 6. [조건검색]은 구분~대지면적 까지의 AND조건으로 검색합니다.
     예를들면, 구분란에 "전세" 용도란에 "주택" 전용면적란 좌측에 "25" 전용면적란 우측에 "30"을  입력하고 [조건검색]을 누르면 주택중에서 전세물건으로 25~30평 사이의 물건만 검색합니다.
 7. [이름검색]은 생각나는 글자 1개 이상 입력하세요.
     예를 들면, "이"를 입력 하였을 경우 "이순신" "김이석" "김경이" 등을 검색합니다.
     또 "이순"을 입력하였을 경우 "이순신" "이순자" ... 등을 검색합니다.   이름은 매도인(주인) 및 매수인(세입자)의 모든 이름을 검색합니다.
 8. [전화번호]도 [이름검색]과 마찬가지 개념으로 검색 합니다.
     예를들면, '36"을 입력하였을 경우 "010-7836-0000" "010-0000-3600" 등 "36"이 연속으로 들어간 전화번호를 검색합니다.
     전화번호는 매도인(주인)전화 1,2 및 매수(세입자)전화 1,2 모두를 검색합니다.
     검색하였을 경우 해단 전화번호가 나타나지 않으면 해단 물건번호로 [상세보기]를 누르면 {물건정보} 시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작업용 
  (1)작업대상 물건은 임대기간 만기일을 기준으로 검색합니다.  만기일이 도래한 것만 추출하기 때문에 임대인에게 재계약 여부 전화통보 작업을 위한 시트입니다. 















계약구분만기일자번호
월세~부터~까지.
검색시 나온 숫자는 검색물건 맨 위의 번호입니다. 상세 검색하고자 하는 번호를 입력하고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세요 
  (2)별도의 기간을 설정하시면 그 기간내의 것을 검색합니다. 
  (3)검색된 내용은 {물건정보} 시트에서 검색된 순서대로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작업] 화살표를 눌러) 
  (4)[상세보기] 버튼을 누르면 좌측셀 숫자의 물건에 대해 {물건정보}에서 입력한 내용을 {물건정보}시트로 이동하여 보여 줍니다. 
  (5)[인쇄하기] 버튼을 누르면 하단의 검색된 내용만을 인쇄 출력합니다. (8:9열은 페이지마다 인쇄) 
 
 
 

1.4.매물검색 
  (1)계약일자가 작성되지 않은 물건을 기준으로 추출합니다. 따라서 접수된 물건은 계약일자를 반드시 지워야 합니다. 계약후에 계약일자를 기록하면 검색에서 제외됩니다. 
  (2)기타내용은 {작업용} 시트의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계약구분번호
매매2.
 검색시 나온 숫자는 검색물건 맨 위의 번호입니다. 상세 검색하고자 하는 번호를 입력하고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세요
 
 
 


1.5.물건사진 
  (1)[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의뢰정보} 시트에서 검색한 물건을 순서대로 찾아 옵니다. 
  (2)사진크기는 마음대로 조정하세요(숫자만 입력). 행열의 너비 및 높이는 셀의 크기를 변경하여 사진의 크기와 맞도록 사용하세요. 
  (3)사진이 출력되는 위치는 (B6),(B56),(B106),(B156) 셀입니다. 사무소 등 임의의 사진을 더 출력하고 싶다면 (F155)셀에 파일명을 입력하세요. 
  (4)[사진보기]를 누르면 파일명의 해당 파일을 불러옵니다. 사진파일의 저장 위치는 본파일이 위치한 곳에 "image"폴더를 만들고 "image"에 사진을 넣으세요. 
  (5)본 파일을 저장할 때는 [사진지우기]를 하시고 저장하시면 파일의 용량은 사진을 포함하지 않는 용량으로 저장합니다. 
 
  
 
 
2.1.의뢰정보 
  (1)[새로작성] 버튼을 눌러 물건을 찾는 분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범위값)은 작성참조용으로 (매매금액)~(대지면적)까지 좌측값을 입력하면 우측에 상한값을 계산하여 나타냅니다. 
  (2)검색의 조건은 (구분)(용도)(매매금액)(전세보증금)(월세보증금)(월간임대료)(전용면적)(대지면적)의 입력된 내용으로 검색합니다. 
  (3)(방화주차)셀은 그 아래 [화살표]버튼을 눌러 입력하세요. (상담내용)의 입력은 각 셀마다 8개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4)입력단위는 금액은 만원, 면적은 평을 기준으로 합니다. 입력란에는 숫자만 입력합니다. 
  (5)입력셀이 변하는 것은 (구분) 및 (용도)에 따라 색깔이 변경됩니다. 잘못 작성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입력해도 상관은 없으나 검색 시에는 포함된 조건으로 검색됩니다. 
  (6)[입력.수정] 버튼을 누르면 의뢰건의 정보를 저장공간에 입력 또는 수정저장 합니다. 
  (7)[찾기][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저장된 데이터를 입력된 순서대로 찾아 옵니다. 
  (8)[의뢰조건에 맞는 매물검색] 버튼을 누르면 상단의 의뢰 조건에 맞는 매물({물건정보} 시트에서 입력한 내용)을 하단에 찾아 옵니다. 
      만약 검색되는 물건이 없다면 상단의 정보((2)항의 검색조건)를 조정하고 버튼을 눌러 보세요. 
  (9)[인쇄하기] 버튼을 누르면 하단의 검색된 내용만을 인쇄 출력합니다. (8:9열은 페이지마다 인쇄) 
  (10)[상세보기] 버튼을 누르면 좌측셀 숫자의 물건에 대해 {물건정보}에서 입력한 내용을 {물건정보}시트로 이동하여 보여 줍니다. 
  (11)[확장셀보기][확장셀감추기] 버튼은 매도인(주인),매수인(세입자)의 이름과 만기일 및 특기사항 첫번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12)[의뢰건삭제]는 의뢰건이 종료 되었을 경우 누르면 저장공간에서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2.2.의뢰목록 
  (1){의뢰정보} 시트에서 데이터를 입력하면 모든 데이터가 여기에 작성됩니다. 
  (2)의뢰정보의 데이터는 이 시트에서 입력하거나 삭제하여도 됩니다. 
 
 
 
  
3-1.잔금현황 
  (1)잔금현황의 검색은 (B5)셀에 입력된 날자의 7일 전부터 미래의 결제 현황을 검색합니다. 
  (2)이 시트에서 검색된 내용은 {다이어리} 시트에서 달력안에 표시합니다.  
 
 
 
3-2.다이어리 
  (1)달력은 자동으로 작성([화살표] 버튼 사용)되며 기념일은 {설정} 시트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2)달력에는 손없는날(이삿날)을 자동으로 추출하여 표시합니다. 
  (3)계약금,중도금,잔금 뒤의 []속은 공동중개인을 표시합니다. 
  (4)[파일로저장] 버튼을 누르면 현재 이 시트 내용을 "0000년다이어리.xls" 라는 다른 파일로 저장합니다. 다음달에 또 이 버튼을 누르면 만들어진 파일에 월별로 시트를 추가하여 저장합니다. 


 
  
 
3.3.설정 
  (1)설정하시기 전에 반드시 {등록} 시트에서 사무소명, 비밀번호 등을 등록한 다음, {물건정보}시트의 [샘플삭제] 버튼을 누르세요. 
  (2)(B4:F4) 셀에는 사용자 사무소의 허가번호, 전화번호, 주소, 대표자 등을 입력하세요. 
  (3)(B6:G6)이하는 공동중개인 및 경쟁 중개인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I열:M열) 셀의 내용은  사용자에 맞게 수정입력하여 사용하세요. 
  (4)(V:Y)의 요율표도 변경시에는 수정하세요. 모든 내용을 변경 입력하면 [설정하기] 버튼을 눌러 값들을 설정합니다. 
  (5)다른 시트에서 내용의 작성 또는 검색시 이 시트에 입력된 내용으로만 제한되는 셀들이 있습니다. 이 값들은 다른시트에서 입력시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6)설정시트에서 먼저 설정내용을 변경하지 않으면 다른 시트에서 원하는 내용을 입력할 수 없습니다. 
 

  
  
 

 
4.1.전세계약서, 월세계약서, 매매계약서 
  (1)일부의 내용은 {물건정보} 시트로부터 자동으로 작성됩니다.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출력하세요. 
  (2)일부의 셀은 변경이 되지 않도록 되어있어 계약서의 내용이 실수로 지워지는 것을 방지하였습니다. 
  (3){계약서} 시트의 내용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물건정보} 시트의 내용을 정확하게 작성, 입력/수정 후 [계약서작성] 버튼을 누르세요. 
 
 
 
 
 
 

4.2.주거용, 비주거용, 토지, 공장재단 
  (1)일부의 내용은 {물건정보} 시트로부터 자동으로 작성됩니다.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출력하세요. 
  (2)직접 작성하는 곳은 '유효성검사'를 통해 작성을 쉽도록 하였습니다. 공동중개인의 경우 중개사무소만 입력하면 나머지 정보는 {설정}시트에서 작성한 내용을 찾아옴. 
  (3)인쇄 등을 위하여 셀의 높이,너비를 조정할 경우 {주거용}시트의 [시트보호해제]를 누르세요. 그 다음 [시트보호설정]을 눌러 양식을 보호하세요. 
 
 
 
5.1.등록 
   (1)최초의 사용자 및 비밀번호는 iso9001 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및 비밀번호를 등록하시고 사용하세요.  
   (2)등록하지 않으면 파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파일을 사용전 등록하여야 합니다. 
   (3)파일은 시트숨기기, 시트보호, 통합문서보호 등 3중으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등록시트는 등록이 완료되면 볼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5.2.매크로 포함하여 파일여는 방법 
   (1)항상 매크로포함으로 파일을 열어야 정상적으로 작동 합니다.  
   (2)매크로 포함으로 열지 않고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타납니다. (2003 이하 버전) 
       보안 수준이 [높음]으로 설정되어 있고 디지털 서명이 되어 있지 않거나 ~~~ 
       매크로를 실행하려면 ~~ 보안 수준을 [보통]으로 변경하십시오. ~~~ 
   (3)보안수준을 [보통]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메뉴에서 "도구-매크로-보안"을 선택하시고 [보통] 또는 [낮음]을 선택하세요. 
   (4)그 다음 엑셀을 종료한 후, 다시 파일을 열기하여 실행하십시오 !!! 
   (5)(2007버전)은 파일을 열면 "수식입력줄" 아래에 [옵션] 단추가 있습니다. 이 단추를 눌러 [이 콘텐츠 사용]에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르세요 
       만약 이 옵션 단추가 보이지 않으면 홈페지의 (공지사항)-"Excel 2007 보안설정(매크로포함) 변경하는 방법 2"을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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