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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관리절차서

구매관리절차서 1. 목적 본 절차서는 당사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품질 수준을 달성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구매품이 규정된 요구조건에 적합하게 구매관리 되고 있다는 것을 보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2. 적용범위 본 절차서는 제품생산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사용되는 원부자재, 설비 및 소모품 등의 모든 구매품에 적용된다. 3. 용어의 정의 3.1. 원자재 제품생산 시 완제품을 구성하는 성분배합비상의 재료 3.2. 부자재 포장지, BOX 등과 같이 제품을 보조하여 유통, 보관 등을 용이하게 하는 자재 3.3. 소모품 제품을 제조하는데 부수적으로 소모되는 재료와 공무환경 관련 자재 3.4. OEM 제품 외부 거래업체에서 당사의 상표를 부착 생산하여 당사에 납품하는 제품 3.5. 협력업체 당사에 제품을 제공하는 조직으로 해당 자재의 생산 및 공급능력이 있는 자 3.6. 구매부서장 관리부서장, 생산부서장, 영업부서장을 말한다. 4. 책임과 권한 4.1. 관리부서장 4.1.1. 구매관리 업무를 주관 4.1.2. 원부자재 및 소모품의 가격동향 파악 4.1.3. 협력업체 선정 및 관리 4.2. 영업부서장 4.2.1. 상품(OEM) 구매 4.2.2. 상품 구매업체의 선정 및 평가 4.3. 생산부서장 4.3.1. 설비의 구매 4.3.2. 설비 협력업체의 선정 및 평가 4.3.3. 설비의 품질검사 4.4. 연구개발실장 4.4.1. 설비를 제외한 구매품에 대하여 품질검사를 수행 5. 업무절차 5.1. 구매의 기본방침 5.1.1. 구매품의 품질확보 5.1.2. 체계적 구매 계획에 의한 적정 재고유지 5.1.3. 구매 가격의 적절한 책정 5.2. 협력업체의 선정 협력업체관리 절차서(KH-QP-706)에 따른다. 5.3. 가격결정 및 조정 5.3.1. 신규 구매품 발주의 경우에는 복수의 거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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