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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검토보고서








강하넷

(2020년) 경영검토 결과(회의록)

작 성

검 토

검 토

승 인

 

 

 

 

작성부서 : 관리팀 검토/회의일자: 2020 . 01. 13

항목 구분

현황 / 문제점

개선 방향 및 방안

최고경영자 결정/지시사항

1. 이전 경영검토에

따른 조치 상태

1. 18년 개발 차종 및 신규 개발 부품에 대한

업무 협조를 당부 (NU)

2. 고객 불시 감사에 대해 만전을 기할 것.

(SQ 평가)

1.NU 차종 : 19년 12월 양산 진행중

2.고객감사 : 내부심사 활성화를 통한 자체

능력 향상.

 

2. QMS와 관련된

∙ 내.외부 이슈 변화

∙ 이해관계자의

니즈/기대

∙ 리스크와 기회

 

1. 각 팀장은 개선조치내용 중

중요이슈 항목에 대해서는

주기적인 개선활동 실시토

록할 것.

▣ 내부/외부 이슈, 이해관계자 니즈/기대, 리스크/기회 분석/평가 결과

 

 

 

 

 

 

 

 

 

 

 

 

 

 

 

 

 

 

 

 

 

 

 

 

 

 

 

 

 

구 분

프로

세스

리스크 이벤트 / 기회요소

개선조치

 

 

 

 

R

외부

주문

인도

고객사의 생산량 감소

1.가공 라인 자동화 구축

2.원가구조 개선을위한 원가절감 활동추진

 

 

내부

자원

관리

프로세스별 지식경영 디렉토리가미 확보

프로세스별 교안 수집 및 디렉토리 구성 후보관,공유,활용 및 갱신

 

 

 

R

이해

외부

고객

피드

클레임 발생 증가

PFMEA 실시 -지속적 개선진행중

 

 

 

R

이해

외부

제조

고객사 생산계획의 잦은

변동으로 JOP SET UP이 많다.

대응방안 준비중

 

 

 

R

 

 

공급자

개발

중요협력사 리스크평가 미접수

도장업체 안정적 제품 공급을 위하여 이원화

개발 추진

 

 

 

 

 

 

제조

예방 보전 활동 미흡

MTTR, MTBF 목표 수립 예정

 

 

 

 

 

 

 

 

 

 

 

 

 

 

 

 

 

 

 

 

 

 

 

 

 

 

 

 

 

 

 

 

항목 구분

현황 / 문제점

개선방향

최고경영자 결정/지시사항

3. 고객만족 및 관련

이해관계자 피드백

∙ 고객 만족도

∙ 고객 불만

▣ 고객 만족도

 

 

 

 

 

 

 

 

 

 

 

 

 

 

 

 

 

 

 

 

 

 

 

 

 

성과지표

목표

달성도

문제점/대책

 

 

품질5스타 등급

4

100%

19년도 등급 : 4 / 목표 달성

 

 

SQ 등급

A

100%

19년도 등급 : A / 목표 달성

 

 

 

 

 

 

 

▣ 고객불만 : 상세내용은 고객불만관리대장 참조

 

 

성과지표

불량율

문제점/대책

 

 

고객 입고 불량율(%)

0%

고객불량 목표 0건 달성

 

 

고객 후공정 불량율(PPM)

3.5PPM

17년 총 36EA 발생

주요 항목 : 누락, 치수(공구파손)

 

 

 

 

 

 

 

 

 

 

 

 

 

 

 

 

 

 

 

 

 

 

 

 

 

 

 

 

 

 

 

 

4. 프로세스 성과

∙ 효과성

∙ 효율성

▣ 개별 프로세스 성과(효과성,효율성)

☞ 월별 프로세스 책임자별로 보고되고

있는 경영회의(성과지표 분석 현황) 참조

프로세스 별로 의도된 결과 달성을 위하여,

의미 있는 성과지표 지속적 발굴/개선 필요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5. 제품적합성

∙ 사외 품질지표

∙ 사내 품질지표

▣ 제품적합성과 관련된 사외/사내 품질지표

☞ 품질팀 지수 현황 참조

고객 입고불량 지표 사내 공정불량 지표

품질개선활동 지속적 전개 필요

본 성과지표의 달성실적,

문제점 및 대책에 대해서는

매월 경영실적회의 보고할 것

 

6.부적합 및 시정조치

▣ 부적합 발생분에 대한 신속대응

☞ IATF 요구사항에 따른 품질 문제 발생에

대한 신속대응 시스템 구축 필요.

품질문제 발생시마다 차기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신속대응 활동 전개 예정임

 

7. 모니터링 및 측정결과

∙ 특별특성 관리 실태

▣ 특별특성 관리 실태

항목 : Drive Shaft TJ측 OPD

공정능력 결과

1. Drive Shaft TJ측 OPD : PPK 1.7~1.9

 

항목 구분

현황 / 문제점

개선방안

최고경영자 결정/지시사항

8. 심사결과

∙ 내부심사

∙ 제조공정 심사

∙ 제품심사

▣ 내부심사 결과 (심사일정 : 3/12~13)

 

 

 

 

 

 

 

 

 

 

 

 

 

 

품질팀장은 본 심사결과를

차기 내부심사 시, 각 심사원

에게 배포하여, 유사 부적합

발생여부에 대한 효과성이

확인될 수 있도록 할 것

 

 

 

 

 

 

 

 

 

 

 

 

 

 

 

 

 

 

 

 

▣ 제조공정 심사 결과

 

 

NO

Audit 내용

일자

지적건수

문제점/대책

 

 

SQ 체크시트 점검

18.03.09

7건

시정조치 진행中

 

 

 

▣ 제품심사 결과

 

 

Audit 제품

일자

지적건수

문제점/대책

 

 

Drive Shaft

01월 22일

0

특기사항 없음

 

 

Drive Shaft

02월 12일

0

특기사항 없음

 

 

Drive Shaft

03월 28일

0

특기사항 없음

 

 

 

 

 

 

 

 

 

 

 

 

 

 

 

 

 

 

 

 

 

 

 

 

 

 

 

 

 

 

 

항목 구분

현황 / 문제점

개선방안

최고경영자 결정/지시사항

8. 심사결과

∙ 고객심사

∙ 3자(인증기관)심사

▣ 고객심사

 

 

고객사

심사내용

일자

지적건수

문제점/대책

 

 

HMC

SQ 심사

17.7/14

5

자켓에 대한 수입검사 누락

 

 

현대위아

품질5스타

17,7/06

16

코일 변형 관리 강화 필요

 

 

 

▣ 3자인증심사 결과(OQS)

 

 

 

 

 

 

 

 

 

 

 

 

 

 

 

 

 

 

 

 

 

 

 

 

 

 

 

 

 

NO

심사내용

일자

지적건수

문제점/대책

 

 

1

TS16949

사후심사

17.3/17

경부적합 2건

제조공정작업표준관리프로세스가효과적이지않음.

 

 

 

 

 

 

 

 

 

 

 

 

 

 

 

 

 

 

 

 

 

 

 

 

 

 

 

 

 

 

9. 외부 공급자 성과

▣ 외부 공급자 성과지표 달성 현황

 

 

 

 

 

 

 

 

 

 

 

 

 

 

 

 

구분

달성율(PPM)

문제점/대책

 

 

외주 불량률

0PPM

도장 : 외관 문제 미발생

원소재 : 환봉 불량 미발생

 

 

 

 

 

 

 

 

 

 

 

 

 

 

 

 

 

 

 

 

 

 

 

 

 

 

 

 

 

 

10. 자원의 충분성

설비(전조기) 투자 필요함

└구형 설비 : 전조 수평 Type은 전조랙 1개

장착으로 최근 반영되는 D/Shaft 작업불가

→최근 D/Shaft BJ/TJ측 산수가 상이함

설비(전조기) 신규 투자

└장점: 수직 Type으로 전조랙 2개 장착

→BJ/TJ 개별 전조가 가능함

※2개 라인 발주 完 : Nachi

 

항목 구분

현황 / 문제점

개선방안

최고경영자 결정/지시사항

11. 저품질 비용

∙실패코스트

▣ 실패비용(1月~12月)

 

 

 

 

 

 

 

 

 

 

 

 

 

 

 

 

 

 

 

저품질 비용 발생 없도록

품질관리 철저.

차기년도 ZERO화 되도록

노력 할 것.

 

 

 

 

 

 

 

 

 

 

 

 

 

 

 

 

 

 

 

 

 

 

 

 

 

 

 

 

 

 

 

 

 

 

 

 

 

 

 

 

 

 

 

 

 

 

 

 

 

 

 

 

 

 

 

 

 

 

 

 

 

 

 

 

 

 

 

 

 

 

 

 

 

 

 

 

 

 

 

 

 

 

 

 

 

 

 

 

 

 

 

 

 

 

 

 

 

 

 

 

 

 

 

 

 

 

 

 

 

 

 

 

 

 

 

 

 

 

 

 

 

 

 

 

 

 

 

 

 

 

 

 

 

 

 

 

 

 

 

 

 

 

 

 

 

 

 

12. 제조타당성 확인

∙ 계약검토 단계

∙ 변경사항 발생시

▣ 제조타당성 확인 현황

계약검토/개발단계 제조타당성: (25024S6006) -CAPA 검토 실시

-4M변경에 따른 제조타당성 : 특기사항 없음

제조 타당성 검토는 계약검토 단계

외에도 주요 변경사항 발생시마다

습관화 하여, 실행되어야 할 것임

 

 

 

 

 

 

 

 

 

 

 

 

 

 

 

 

 

 

 

 

 

 

13. 보전목표 대비

성과의 검토

▣ 보전 성과 지표 : 비가동율

 

 

 

 

라인

구분

목표

실적

달성율(%)

문제점/대책

 

 

 

 

선삭

MTTR

61.9

65.6

94.5%

사전 예방보전을 통한 수리시간 단축필요

 

 

 

 

MTBF

124.6

268.0

209.6%

-

 

 

 

 

고장율

0.89%

0.82%

107.7%

-

 

 

 

 

열처리

MTTR

37.9

34.6

109.5%

-

 

 

 

 

MTBF

58.0

292.1

474.6%

-

 

 

 

 

고장율

1.14%

0.39%

294.9%

-

 

 

 

 

 

 

 

 

 

 

 

 

 

 

 

 

 

 

 

 

 

14. 보증성과

워런티

1. NTF 발생 내역 : 차량 진동 및 떨림 현상 발생

2. 분담율 설정 : 현대위아 : 신화 = 8 : 2 (불량 고품 미회수로 인한 분담율 적용)

 

 

 

 

 

 

 

 

 

 

 

 

15. 고객점수카드

/고객포탈

▣ 고객점수카드/고객포탈 현황

☞ 고객정보 현황 참조

1) 품질5스타 점수 : 4스타

2) SQ 점수 : A등급

18년도 목표

1) 품질5스타 등급 : 4스타

2) SQ 점수 : A등급

 

 

 

 

 

 

 

 

 

 

 

 

 

 

 

 

 

 

 

 

 

 

 

 

항목 구분

현황 / 문제점

개선방안

최고경영자 결정/지시사항

16. 공정FMEA

▣ 리스크 감소활동 현황

☞ Top RPN Reduection Action Plan 참조

2018년 진행중 안건 : 3건

주기적인 월별RPN Reduection활동 추진

 

 

 

 

 

 

 

 

 

 

 

 

 

 

 

 

 

 

 

 

 

 

 

 

 

 

 

 

 

17. 안전 또는 환경에 대한 그 들의 영향

▣ 환경 및 안전 개선활동 현황

☞ 2018년 ISO14001:2015규격 갱신 건

└2018년 4월 갱신심사 예정

안전보건 정기 교육 계획

└2018년 1분기 6시간 교육 완료

2018년 ROBOT 정기 안전점검 법규 적용

2018년 ROBOT 정기 안전점검 법규 적용에

따른 안전검사 준비

-펜스, 안전후크 外 점검 후 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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