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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회규정
제1장총칙
제1조(명칭) 본회는 ○○ 주식회사의 상조회라 칭한다.
제2조(목적) 본회는 ○○ 주식회사에 근무하는 종업원들의 친목도 모와 상호부조, 교양 및 복리의 증진등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본부) 상조회의 본부는 주식회사 본사내에 둔다.
제2장 회원
제4조(자격) 상조회의 회원은 상근의 임원 및 정규직의 종업원으로 한다.
제5조(가입 및 탈퇴) ① 상조회의 회원은 전조에 정하는 회원자격 을 얻은 때에 가입되고, 잃은 때에 탈퇴된다.
② 상조회의 가입은 종업원들의 자유의사로 결정하되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 전 종업원들이 동참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3장 보조금 및 회비
제6조(회비) 회원은 매월 회사로부터 급료를 수령하는 때에 소정의 회비를 납입하여야 한다.
제7조(보조금) 회사는 제2조의 목적달성을 위하여 복리후생비로서 필요한 보조금을 지급한다.
제4장 사업의 종류
제8조(사업의 종류) 상조회는 제2조에서 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 하여 다음 각 호의 사업을 실시한다.
1. 회원의 경조사 또는 재해에 대한 부조
2. 회원에 대한 금전 대부
3. 문화교양활동
4. 체육의 진흥
5. 기타 목적달성에 필요한 사업
제9조(사업의 실시방법) 상조회에서 실시하는 각 사업의 실시방법 및 절차는 임원회의 또는 별도의 운영내규에서 정한다.
제5장 기구
제10조(임원) 상조회내에는 다음 각 호의 임원을 둔다.
1. 회장 1명
2. 부회장 2명
3. 감사 2명
4. 이사 ○○ 명
5. 기타 분야별 운영위원 약간명
제11조(임원의 임기) 임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한다.
제12조(임원의 임무) ① 회장은 회를 대표하며, 이사회의 결정에따라 회무를 총괄한다.
② 부회장은 회장의 업무를 보좌하고, 부재시 그 임무를 대행 한다.
③ 이사는 상조회 운영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 결정한다.
④ 운영위원은 담당분야의 실무운영을 맡는다.
⑤ 감사는 본회의 회계를 감사한다.
제13조(임원의 선출) 임원의 선출은 전회원의 선거로써 선출한다.
제14조(정기총회) 정기총회는 매년 1월에 개최한다.
제15조(임시총회) 회장은 회원 과반수 이상의 요청이 있거나 또는특별히 필요한 경우 임시총회를 소집할 수 있다.
제16조(회의정수) 총회는 회원의 과반수 이상의 출석이 있어야 의사를 진행할 수 있다.
제17조(의사) 다음 각 호의 사항은 총회의 의결을 거쳐야 한다.
1. 이규정의 변경
2. 상조회의 해산
3. 매사업년도의 사업계획의 설정 및 변경
4. 수지예산
5. 사업보고
6. 임원의 선거 및 해임
제6장 회계
제18조(회계년도) 상조회의 회계년도는 매년 1월 1일부터 그해 12 월 31일까지로 한다.
제19조(경비) 상조회운영에 필요한 경비는 다음 각 호의 수입으로 충당한다.
1. 회원의 회비
2. 회사의 보조금
3. 대부이자
4. 기타의 수입
제20조(결산보고) 회의 감사는 매기 결산후 20일 이내에 결산보고 를 하고 결산보고는 결산서의 배포로써 갈음할 수 있다.
제21조(기타) 회의 운영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임원회의 또는 별도 의 내규로서 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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