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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분장규정

업무분장규정
총 칙
제1조(목적) 이 규정은 당사의 업무분장에 관한 내역과 범위를 정함으로써 회사업무운영의 체계화 및 합리화를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적용범위) 당사의 업무분장에 관한 사항은 다른 명문규정이 없는 한 이 규정에 따른다.
제3조(업무분장) 업무를 분장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사항은 전 부서에 공통으로 적용한다.
1. 해당부서의 문서수발, 보관, 편철에 관한 사항
2. 해당부서의 비품, 집기의 보전관리에 관한 사항
3. 해당부서의 내방객 및 초청객접대에 관한 사항
4. 해당부서의 관련업무의 섭외활동에 관한 사항
5. 해당부서의 관련업무회의와 회의록작성 및 보존관리에 관 한 사항
6. 해당부서의 관련업무의 자료수집, 분석,보고에 관한 사항
7. 해당부서의 타 부서와의 업무협조와 자료통보에 관한 사 항
8. 해당부서의 예산자료의 작성, 제출에 관한 사항
9. 해당부서의 경영계획 및 통계자료 작성,보고 및 제출에관한 사항
10. 해당부서의 방화 및 안전관리 확인점검에 관한 사항
11. 해당부서의 직원출장신청, 보고, 정산처리에 관한 사항
12. 해당부서의 업무용품 청구 및 수령에 관한 사항
13. 해당부서의 규정지침, 요령등의 초안작성에 관한 사항
14. 해당부서의 서무에 관한 사항
15. 해당부서의 관련업무의 연구개선, 능률증진, 직원의 교 육훈련 및 관리에 관한 사항
16. 해당부서의 업무와 관련된 제세공과금의납부에 관한 사 항
17. 기타 해당부서에 국한된 업무 사항
제4조(부서별 업무) 각 부서별 담당업무 및 분장내역은 “별표”와 같다.
부 칙
1. 이 규정은 ○○년 ○월 ○일부터 시행한다.
(별표)
부서별 업무분장
부 서
담 당
분 장 업 무
1.회사직인의 제작 및 사용관리
2.대내외 문서수발 및 문서의 작성․정리 보관사항
3.대내외 행사에 관한 사항
4.사무실 및 집기 관리․유지 업무
5.회사 비품 조달․관리 업무
6.사규의 제정․개정 업무
7.소송사무처리 업무
8.차량관리 업무
9.노사협의회 업무
10.의료보험 업무
11.사우회 및 우리사주 업무
12.이사회 업무
13.기타 총무에 관련된 업무
1.인사관리에 관한 업무
2.직원의 채용, 보직, 이동, 퇴직에 관한 업무
3.직원의 승급, 승진에 관한 업무
4.직원의 근무상황에 관한 업무
5.직원의 출장, 휴가, 파견근무에 관한 업무
6.직원의 일직, 당직에 관한 업무
7.직원의 급여, 상여금, 퇴직금 계산 및 정산처리에 관한 업무
8.인사고과에 관한 업무
9.직원의 건강진단에 관한 업무
부 서
담 당
분 장 업 무
1.경영 기본방침 및 경영계획안의 입안작성
2.경영 합리화 방안의 수립 및 비교 평가
3.회사의 기구 및 조직개편에 관한 사항
4.신규사업의 입안 및 계획서 작성
5.일반 경제동향 및 동업계 동향의 분석 업무
6.직원 교육에 관한 업무
7.종합 예산안의 편성 및 조정 업무
8.부분예산의 조정 및 통계 업무
9.공사집행계획서의 종합검토 및 자금배정 업무
10.각 부서 자금청구의 검토 및 자금배정 업무
11.각 현장의 관리․감독에 관한 업무
12.하도급에 관련된 모든 사항
13.회사의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사항
14.사보 및 제간행물에 관한 사항
15.기타 사장의 특명 사항
1.회계제도의 입안과 연구에 관한 사항
2.회계장부의 기록과 보관 업무
3.재무제표의 작성 및 보고에 관한 업무
4.세무회계에 관한 업무
5.결산에 관한 업무
6.자산평가 및 감가상각에 관한 업무
7.영업수지 및 영업외 수지에 관한 업무
8.손익계산서 및 사후원가계산에 관한 업무
9.공사 전도금의 청산에 관한 업무
10.현장 경리회계처리의 지도․감독 업무
11.감사의 감사지원 업무와 공인회계사의 감사에 대비한 업무
부 서
담 당
분 장 업 무
1.주주총회, 주식배당금, 기타 주주에 관한 업무
2.주식발행, 보관, 주주 명부의 관리 업무
3.회사의 주식등 동향 및 분석 업무
4.반기 보고서의 제출 업무
5.기타 주식관리에 관한 업무
1.자금계획안의 수립 및 조정 업무
2.자금조달대책의 수립 및 조정 업무
3.자금의 입금 및 지출에 관한 업무
4.자금수지 실적표의 작성․보고 업무
5.현금 및 유가증권 수불 및 보관 업무
6.자금운영 관리에 관한 업무
7.사채발행 및 상환에 관한 업무
8.금융에 관련된 업무
1.자재 수급계획 및 구매계획 수립에 관한 업무
2.자재 비축 계획안 수립 및 실시에 관한 업무
3.자재 거래처 관리 업무
4.자재 구입대장 기록 및 보관 업무
5.자재의 구입․납품에 관한 업무
6.공사현장의 자재관리의 지도 및 감독 업무
7.자재에 관한 정보수립 및 분석 업무
8.자재 창고관리에 관한 업무
9.폐자재의 매각 처분에 관한 업무
10.자재의 손실처리에 관한 업무
11.기타 자재관리에 관한 사항
부 서
담 당
분 장 업 무
1.회사의 영업에 관한 기본 업무
2.장․단기 영업계획 수립 업무
3.영업 본․지점 관리에 관한 사항
4.신규시장 진입에 대한 결정과 평가에 관한 사항
5.새로운 시장 개척에 관한 영업전략
6.영업환경 및 애로점 분석, 평가 업무
7.국내․외 공사에 대한 계약 및 입찰과 그외 공사와 관련 된 모든 사항
8.기타회사 영업과 관련된 사항
1.장단기 전산화 종합계획 수립
2.전산기기 도입 및 운영관리 업무
3.전산 시스템 관리 및 운영 업무
4.전산 교육계획의 수립 및 시행 업무
5.영업지원 전산자료에 관한 사항
6.기타 회사업무와 관련된 모든 전산 업무
1.감사계획의 입안 및 실시 업무
2.사고 미연 방지를 위한 업무개선 사항
3.감사에 따른 제반 행정처리 사항
4.일상 감사에 관한 업무
5.보안 및 기강 확립에 관한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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