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급품관리절차서
1. 적용범위
본 절차서는 강하넷(주) (이하 “당사”라 한다)에서의 고객 지급품의 관리에 대하여 적용 한다.
2. 목적
고객에게 공급받아 제품 생산에 사용되도록 또는 관련 활동을 위해 고객으로부터 제공된 고객 지급품의 확인 및 보관관리로 규정된 품질 수준을 보장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3. 용어의 정의
3.1 고객 지급품
계약 요건에 따라 해당 제품 생산에 사용되도록 당사에 지급되는 고객이 지급한 모든 제품을 말한다.
4. 책임과 권한
고객 지급품의 관리는 생산 부서장이 주관하며, 다음과 같은 책임과 권한이 있다.
4.1 영업부서장
부적합 고객지급품 처리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4.2 Q.A 부서장
고객 지급품의 검사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4.3 자재팀장
고객 지급품 확인 및 식별표시, 보관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4.4 생산팀장
생산 LINE 보관 자재 및 공정중 부적합품 처리 및 기록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4.5 영업팀장
부적합 고객지급품 처리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5. 업무절차
고객 지급품에 관한 관리 업무는 다음과 같은 절차 및 요령에 따른다.
5.1 고객 지급품의 입고
자재팀장은 고객 지급품이 회사에 입고된 경우 P/L과 고객 지급품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수입 검사가 요구되는 품목은 Q.A부에 수입검사를 의뢰하고 검증 완료후에 품목별로 자재 부서에 적절한 식별 표시를 하여 보관한다.
5.2 고객 지급품의 검증
5.2.1 Q.A 부서장은 고객 지급품이 계약요건이나 규격에 충족되는지를 검사를 실시하 여 적합한 고객 지급품만이 제조공정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한다.
5.2.2 검사 결과 고객 지급품이 부족하거나 분실, 손상 또는 부적합한 상태인 경우는 그 내용을 고객에게 통보하고 조치에 따른다.
5.3 고객 지급품의 보관 관리
자재팀장은 검사 결과 합격된 고객 지급품은 “취급, 보관 및 인도 절차서”에 따라 처 리 한다.
5.4 부적합 지급품
5.4.1 수입검사 또는 공정중 고객 지급품에 대한 부적합품이 발견되면 “부적합품 관리 절차서”에 따라 처리하고 영업부서장 및 영업팀장에게 통보하여 조치토록 한 다.
5.4.2 생산팀장은 자재의 보관 및 공정중 발생한 손실 또는 유실에 의하여 부적합품 이 발견되면 “부적합 관리 절차서”에 따라 처리하고 그 결과는 “생산일보”에 기 록하고 영업부서장 및 영업팀장에게 통보한다.
6. 관련문서
6.1 검사 및 시험 절차서(NSP-1001)
6.2 부적합품 관리 절차서(NSP-1301)
6.3 취급, 보관 및 인도 절차서(NSP-1501)
=======================================
파일의 다운로드는 Kangha.Net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