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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업무(목표수립)절차서



1. 적용범위
이 절차서는 당사의 경영활동 전반에 대하여 적용한다.
2. 목 적
이 절차서는 기업의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수립 실행하고, 경영자원의 효율적인 배분과 경영 제반 활동을 체계화하여 경영 합리화를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
3. 용어의 정의
3.1 품질경영 : 품질을 통한 경쟁우위 확보에 중점을 두고 고객만족, 인간성 존중, 사회 공헌 을 중시하며 혁신과 개선으로 독특한 기업 문화 창달을 말한다.
3.2 전략경영 : 회사의 미래목표를 설정하는 기능과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자금, 인력등 자원을 분배하여 효율적인 경영 수행을 말한다.
4. 책임과 권한
4.1 대표이사는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자원을 관리할 책임이 있다.
4.2 대표이사는 기업 경영 합리화 실행을 지원할 책임이 있다.
4.3 기획부서장은 년간 경영 계획 수립 및 업무개선, 제도정비 업무를 관리할 책임이 있다.
4.4 기획부서장은 차년도 사업 계획 편성지침을 작성, 대표이사 승인후 각 부서에 배포할 책임이 있다.
5. 업무 분장 내역
5.1 기획 업무
1) 전사 년간 경영 계획의 수립 및 조정업무
2) 각종 투자사안에 대한 검토 및 계약업무
3) 업무흐름 개선과 제도 정비 및 개선에 관한 사항
4) 정기 급여 인상 작업
5) 신규 사업 및 기존 사업의 타당성 업무와 관련 업무의 수행
6) 대외 홍보 업무


6. 기획업무 처리 절차
6.1 전사년간 경영 계획의 수립 및 조정업무
1) 기획부서장은 해당 사업년도 12월초까지 차년도 사업계획 편성 지침안을 작성하여 대표 이사 승인후 원본은 보관하고 사본을 각 부서로 배포한다.
2) 사업계획 수립시 부서별 작성자료
(1) 영업, A/S사업부 : 수주, 매출, 수금계획
(2) 생산관리부서 : 생산계획, 외주계획, 자재수급 계획
(3) 구매부서 : 자재 구매계획, 도입 자재비 절감계획
(4) 품질관리부서 : 공정별 품질검사 계획, QA 강화 방안, 수입검사 개선안
(5) 기술부서 : 제품 설계계획 및 표준화 계획
(6) 연구소 : 연구개발 계획
(7) 기획부서 : 전산화 추진 계획, 경영관리 추진 계획
* 전부서 공통사항 : 부서별 중점업무 추진 실적 및 차년도 중점업무, 추진계획, 부서별 상기 (1)-(8)항의 당해연도 실적자료, 부서별 인력, 투자, 교육, 경비계획 등을 포함한다.
3) 각 부서장은 상기 2)항의 부서별 작성 자료 및 공통사항을 작성하여 경영층의 승인 후 사본을 12월 중순경까지 기획부서로 통보한다.
4) 기획부서은 각 부서에서 접수된 부서별 사업계획을 종합한 후 최고경영진의 차년도 경영목표와의 일치여부를 검토한후 일치하지 않는 부서의 사업계획은 반려하여 재작성 하도록 하며, 해당 부서장과 협의하여 최적의 사업계획이 작성될 수 있도록 조정한다.
5) 해당 부서장은 재조정된 부서별 사업계획을 경영층 승인후 사본을 협조전으로 기획부서 에 익년 1월초까지 통보토록 한다.
6) 기획부서장은 재접수된 부서별 사업계획을 종합하여 대표이사의 결재를 득한후 차년도 사업계획을 익년 1개월 이내 확정한다.
7) 각 부서장은 최종 확정된 사업 계획에 의해 차년도 부서별 사업을 운영토록 한다.
8) 각 부서장은 사업계획의 변경이 필요시 기획부서에 통보하여야 하며, 기획부서는 이를 접수, 검토하여 대표이사의 승인을 득한 후 해당부서에 문서로 통보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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