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넷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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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업무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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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P-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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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 영 자 검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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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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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적 용 범 위
2. 용 어 정 의
3. 책 임 사 항
4. 일 반 사 항
5. 절 차
6. 참 조
7. 첨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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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
경
사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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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 면 개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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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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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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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성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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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 토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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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
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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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P-06-04A-R.0 강하넷(주)
강하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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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P-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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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 영 자 검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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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용범위
본 절차서는 강하넷(주)의 업무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적절하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수행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과 그에 대한 책임을 기술한다.
2. 용어정의
경영자 검토 : 회사 업무방침과 변화하는 주변여건으로 인한 새로운 목표와 관련하여 업무시스템의 상태와 적합성을 최고 경영층이 공식 적으로 평가하는 행위.
3. 책임사항
3. 1 대표이사 및 품질경영책임자는 회사 품질정책과 변화하는 주변 여건으로 인한 새로운 목표와 관련해, 업무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적절하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수행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매년 또는 필요한 경우에 품질보증팀장이 작성하여 제출한 경영자 품질검토서(첨부 02-01)를 검토한다.
3. 2 품질보증팀장은 품질기획담당이 각 부서장 및 현장소장으로부터 내부품질감사 결과에 따른 부적합 및 시정예방 조치, 발주처 / 또는 고객 불만사항 등을 분석하여 송부한 반기별 품질보고서를 토대로 품질분석보고서(첨부 02-02)를 작성 검토하고, 이를 근거로 하여 년간 단위로 경영자 품질검토서를 작성한 후 품질경영책임자를 경유하여 대표이사에게 보고할 책임이 있다.
3. 3 품질보증팀장은 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QP-18)에 따라 검토결과에 따른 시정조치를 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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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4 현장소장 및 관련부서장은 부적합사항, 시정 및 예방조치사항, 고객불만사항 등의 분석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요약하여 반기별 품질보고서(QP-17, 첨부 17-07)를 작성, 품질보증팀에 제출하여야 한다.
4. 일반사항
4. 1 경영자 검토는 다음과 같은 체계적이고도 포괄적인 평가를 통해 수행된다.
4. 1. 1 업무시스템의 구성요건에 대한 내부품질감사 결과와 시정 및 예방조치 결과의 요약
4. 1. 2 품질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업무시스템의 종합적인 효율성 및 적합성
4. 1. 3 변화하고 있는 신기술, 품질개념, 판매전략, 사회적 / 환경적 상황 등에 따른 기존 업무시스템의 수정고려
4. 2 경영자 품질검토 결과는 품질기록으로 유지 관리되어야 한다.
5. 절차
5. 1 품질보증팀장은 업무시스템의 효과적인 수행에 저해가 되는 요인들을 식별하기 위해 반기별 품질보고서, 내부품질감사결과, 부적합 및 시정조치결과, 고객불만사항 등을 바탕으로 품질기획 담당이 6개월마다 작성한 품질분석 보고서를 검토하고, 1년에 1회 또는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 경영자 품질검토서를 작성한 후 품질경영책임자를 경유하여 대표이사에게 보고한다.
5. 2 필요시 품질보증팀장은 업무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한 회의를 소집하며, 회의 결과는 기록으로 남겨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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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3 대표이사 및 품질경영책임자는 경영자품질검토서의 내용을 검토하고 그 결과를 기록한다.
5. 4 기존 업무시스템의 변경이 요구될 경우에는 대표이사 또는 품질경영책임자는 품질보증팀장에게 업무시스템의 변경 및 개선을 지시하여야 한다.
5. 5 경영자 검토는 사장을 포함한 경영진이 참여하고 품질관련 정책이나 지침이 다루어지는 임원회의 또는 기타 특별한 보고나 회의를 통해 수행될 수 있으며 그 결과는 회의록, 보고서, 전자매체 등으로 기록하여 유지되어야 하며 경영자검토 기록은 품질기록관리 절차서(QP-20)에 따라
적절히 보관되어야 한다.
5. 6 경영자 검토후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책임있는 경영층은 인적․물적자원에 대해 필요한 시정 및 예방조치를 취한다.
6. 참조
부적합품관리 절차서(QP-17)
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QP-18)
품질기록관리 절차서(QP-20)
내부품질감사 절차서(QP-21)
7. 첨부
첨부 02-01 경영자 품질검토서
첨부 02-02 품질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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