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 개요
이 장은 고객 또는 사용자가 당사 제품 사용시 제품의 품질 및 기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서비스의 실행 및 검증에 관한 절차에 대하여 규정 한다.
19.2 적용범위
1)
당사에서 납품한 제품의 전반적인 서비스 활동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2)
영업부서장은 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 및 서비스 활동을 수행하면서 당사와 고객간의 업무조정에 대한 책임이 있다.
3)
효율성 및 전문성을 고려하여 직접 진행된 기술부서의 서비스내용은 각 관련부서에 통보하여야 한다.
4)
고객으로부터 불만이 접수되면 이에 대한 시정조치가 이루어졌는지 고객확인의 서명을 받아야 한다.
5)
서비스와 관련된 기록들은 작성.유지관리 하여야 한다 .
19.3 책임과 권한
1)
영업부서장은 고객요구 및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책임을 지며 대책과 조치사항을 고객에게 통보할 책임이 있다.
2)
기술부서장은 A/S팀을 구성하고 A/S 실행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결과를 관련부서로 통보한다.
3)
품질관리부서장은 A/S 진행상황 확인 및 A/S 실행을 분석한다.
19.4 관련절차
1)
서비스 절차서
2)
시정 및 예방조치 업무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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