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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관리규정


1. 목 적 이 규정은 강하넷 (이하 당사라 함)에서 생산 되는 제품의
고객 주문 접수에서 출하까지의 영업업무 전반에 관한 절차를 마련 해
서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2. 적 용 범 위 이 규정은 당사의 영업 업무 전반에 대해 적용된다.
3. 용어의 정의
3.1 품질보증 제품 또는 서비스가 주어진 바의 품질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는 것에 대
한 충분한 신뢰감을 주기 위하여 필요한 계획적 및 체계적인 활동의 모
든 것.
4. 책임과 권한
4.1 영업 부서장
4.1.1 고객으로부터 주문을 접수하여 생산부로 통보할 책임이 있다.
4.1.2 기존 제품의 납품계획에 대한 생산부의 검토결과를 토대로 이상이 있을
때에는 고객과 협의한다.
4.2 생산 부서장
4.2.1 기존제품에 대해 고객이 요청한 납기측면을 외주관리부와 협의생산량
및 납기를 검토할 책임이 있다.
4.3 외주 부서장
4.3.1 고객이 요청한 납기만족을 위한 외주구매품목의 납기를 검토할 책임이 있다.
4.4 품질 부서장
4.4.1 고객의 요구사항 중 품질측면의 해당사항을 검토할 책임이 있다.

4.5 각 부서장
4.5.1 각 부서장은 고객과의 계약사항을 이행할 책임이 있다.
5. 업 무 절 차
5.1 기존 제품의 영업관리
5.1.1 영업부서장은 고객의 익월 생산계획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여 매월 20일까지
예시발주를 월 납품계획서(양식 1)에 표기하여 생산부 및 외주관리부에 통보한다.
5.1.2 영업부서장은 고객으로부터 고객의 익월 생산계획 및 익월 주문서 등을 접수
받아 기종품명수량납기납품장소등 주문조건을 검토하고 누락되었을 경우
협의하여 월 납품계획서(양식 1)에 표기하여 생산부 및 외주관리부로 통보한다.
5.1.3 영업부서장은 고객으로부터 구두 주문을 접수받을 경우 주문 내용을 생산부 및
외주 관리부에 통보하고 구두 주문보고서(양식2)에 접수내용을 기록하고 매월 말
공장장에게 보고한다.
5.1.4 생산 부서장은 주문 접수후 납기생산량을 결정하고 생산 계획서(DR-05(F 01)
수립후 영업부서장에게 통보한다.
5.1.5 영업부서장은 고객으로부터 변경된 주문을 접수받을 경우 변경내용을 생산부 및
외주관리부에 문서로 통보하고 매월말 발주대비 납품실적(양식3)을 작성하여
주문변경 내용을 검토한다.
5.1.6 영업부서장은 고객으로부터 긴급 요청이 있을 경우 긴급주문 요청서(양식 4)
작성하여 공장장에게 보고한 후 생산부 및 외주관리부로 통보해야 한다.
5.1.7 영업부서장은 주문서 접수 시 주문접수대장(양식 5)에 기록한 후 고객이 요청하는
품목이 모델 및 자재코드와 일치하는지 검토하여야 한다.
5.1.8 생산부서장은 생산관리규정에 따라 변경된 고객 요구사항을 외주부서장과 협의
하여 고객의 요구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할 경우 생산부 및 외주관리부는 각각
부서에서 만족시키지 못하는 이유를 영업부로 통보하여 고객과 조정하게 한다.

5.1.9 영업부서장은 생산부의 통보사실을 근거로 하여 문제가 없을시는 고객에게
그 내용을 통보하며고객의 요구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할 경우에는 고객에게
만족시키지 못하는 사항을 통보하고 재협의하여 조정한다.
5.2 계약 변경
5.2.1 영업부서장은 고객의 발주와 관련하여 고객의 요구나 당사 생산공정개발문제
등의 사유로 인해 계약변경이 필요한 경우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여
관련 부서에 재검토 요청한다.
5.2.2 영업부서장은 검토결과를 토대로 필요한 경우 재계약을 체결하고 관련 부서에
통보하여 고객 요구사항이 만족될 수 있도록 한다.
5.3 생산 및 출하 절차
5.3.1 생산부서장은 생산이 가능하다고 수락한 주문서에 대해 생산관리규정에 의해
생산계획을 수립하여 생산을 실시한다.
5.3.2 외주부서장은 구매 가능하다고 수락한 주문서에 대해 구매업무 규정에 의해
구매계획을 수립하여 구매를 실시한다.
5.3.3 영업부서장은 출하예정인 제품에 대하여 외주관리부에 1일전 출고전표를 작성
하여 출하품의 수량을 확인하고 출하 시에는 제품관리규정에 의해 출고전표에
서명 날인 후 출하한다.
6. 기록 보존
6.1 본 규정을 실행중 발생되는 품질기록은 품질기록 관리규정에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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