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치경영, 고객만족, 원가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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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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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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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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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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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안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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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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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품질향상, 2. 원가절감, 3. 사무 관리개선, 4. 안전 환경개선 5. 작업방법 6. 설비 치공구 7. 신제품, 신기술 9.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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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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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선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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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부서 의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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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식 QF00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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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하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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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4(210x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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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부서장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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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토부서장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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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관부서장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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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의위원장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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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의 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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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자의 마음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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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하기 어렵다던가 능률을 향상시키고 싶은 경우
아래 항목을 사용하여 생각하십시오
1. 중복되는 업무를 여러곳에서 하고 있지 않나?
2. 장부를 카드화 할 수 없을까?
3. 절차를 바꾸면 어떨까?
4. 기계화, 전산화 할 수 없을까?
5. 중지(생략,폐기)해도 좋은일은 없는가?
6. 필요 이상의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을까?
7. 근본 목적과 거리가 먼 방법으로 할 수 없나?
8. 사용중인 양식을 더 간소화 할 수 없나?
9. 다른데서 아이디어를 빌릴 수 없나?
※ 귀하의 작은 힌트에서 큰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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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두려워하지 말자
나의 제안을 보고 타인이 “시시하다”,
“이것도 모르나”고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버립시다.
2. 큰 효과에만 집착하지 맙시다.
3. 문제의식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까?
4. 문득 생각이 떠오를 때 즉시 메모하여 두는
습관을 기릅시다.
5. 설정된 생각은 끝까지 해결하려는 집착력을
가져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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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의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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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여겨 본다 (착안) → 조사한다 → 생각한다 (착상) → 정리한다 → 작성 → 주관부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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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하의 제안은 아래와 같은 이유로 실시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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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 충 설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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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선안은 좋았으나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 )
2. 예상되는 효과보다 실시비용이 더 많이 소요됩니다. ( )
3. 메리트(좋은점)이 기대되지 않습니다. ( )
4. 전후 공정에 영향이 있습니다. ( )
5. 이미 실시하고 있는 내용과 중복 개선안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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