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훈련 보고서 | 작성 | 검토 | 승인 | ||||||
작성일자 | 2007. 11. 17. | / | / | / | / | / | |||
소속 | 생산부 | 작성자 | 교육구분 | ■사외 □직무 | |||||
교육일자 | 2007. 11. 17. | 총교육시간 | 09:00~10:00 | 교육강사 | |||||
1HR | |||||||||
교 육 명 | 3정 5행 | ||||||||
교육내용 | |||||||||
1. 5S 활동이란? | |||||||||
직장 생활에서 정리․정돈․청소․청결․습관화의 5가지 방법을 통해서 회사의 환경 관리를 | |||||||||
하자는 활동이다. | |||||||||
5S 활동은 도입한 사람에 따라.회사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풀이하고 있지만 그 활동에는 별로 | |||||||||
차이점이 가지고 있지 않다. | |||||||||
● 생산활동의 기초이다 | 5S ? | ||||||||
● 모든 낭비(Loss)와 불량의 발생을 사전에 방지한다. | <정리> : SEIRI (Arrangement) | ||||||||
● 전원참가와 전원실천의 필수요건이다. | <정돈> : SEITON (In Order) | ||||||||
● 넓은 활동공간을 만들어낸다. | <청소> : SEISOH (Clean) | ||||||||
● 품질향상을 도모하고 불량제로를 달성한다. | <청결> : SEIKETSU (Neat) | ||||||||
● 원가절감과 납기준수를 가능하게 한다. | <습관화> : SHITSUKE (Well-Bred) | ||||||||
●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고장을 감소시킨다. | |||||||||
●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하고 근무의욕도 향상시킨다. | |||||||||
● "작은 개선 × N =큰개선 성과"의 개념이다. | |||||||||
첨 부 | |||||||||
수강소감 | |||||||||
참석자명단(필요 시 별지첨부) | |||||||||
부서명 | 직위 | 성명 | 부서명 | 직위 | 성명 | 부서명 | 직위 | 성명 | |
1차효과평가(실행부서) | 2차 효과평가(주관부서) | ||||||||
평가일자 | 2007.11.17. | 평가자 | 평가일자 | ||||||
평가방법 | ■교육훈련유효성평가표 □인터뷰 | 평 가 자 | |||||||
평가결과 | ■만족 □불만족 | 작성 | 검토 | 승인 | |||||
의 견 | |||||||||
/ | / | / | / | ||||||
의 견 | |||||||||
=======================================
파일의 다운로드는 Kangha.Net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