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내고객 만족도 조사 항목표 2/3
| ||||||||||||||
부서명
|
업 무 명
|
평가 착안점
|
평가부서
| |||||||||||
영업
|
무역
|
생산
|
기개
(통신)
|
기개
(전자)
|
생관
|
자재
|
공무
|
품질관리
|
업무
|
경리
|
전산
| |||
영업/
무역
|
판매 계획
|
① 적시에 제공
② 판매계획의 업무 활용도
|
○
|
○
|
○
| |||||||||
수주 처리
|
① 신속성, 정확성
|
○
|
○
| |||||||||||
출하 의뢰
|
① 적시에 제공
② 업체변경에 대한 사전통보
|
○
|
○
| |||||||||||
생산
|
생 산
|
① 요구납기 만족도
② 이상발생 시 조치/통보
|
○
| |||||||||||
여분 관리
|
① 재고 관리
|
○
|
○
| |||||||||||
품질 관리
|
① 불량발생 시 처리
② 재발방지를 위한 개선노력
|
○
|
○
| |||||||||||
인력/기능관리
|
① 신입사원에 대한 자격부여
②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교육
|
○
| ||||||||||||
장비/환경 관리
|
① 3정 5행관리
② 장비 운영관련 (청소...)
|
○
|
○
|
○
| ||||||||||
기술
개발
(통신)
|
X-TAL SPEC 관리
|
① 제/개정 오류
② 등록, 배포의 적시성
|
○
|
○
|
○
|
○
|
○
| |||||||
OSC. SPEC 관리
|
○
|
○
|
○
|
○
|
○
| |||||||||
도면관리(배포,회수)
|
○
|
○
|
○
|
○
| ||||||||||
원/부자재 인정검사
|
① 검토기간 및 응신
|
○
| ||||||||||||
SAMPLE 관련업무
|
① 납기 준수
|
○
|
○
| |||||||||||
불량분석 및 조치
|
① 재발방지를 위한 개선
② 신속한 대응
|
○
|
○
|
○
|
○
| |||||||||
문서 관리
|
① 기술표준 제/개정의 적시성
② 유효성
|
○
|
○
| |||||||||||
신제품 개발
|
① 신제품 시방검토 적시성
② 규정 절차의 준수
③ 최초 양산에 대한 후속조치
|
○
|
○
| |||||||||||
기술
개발
(전자)
|
신제품 개발
|
① 신제품 시방검토 적시성
② 규정 절차의 준수
③ 최초 양산에 대한 후속조치
|
○
|
○
| ||||||||||
시제품 생산
|
① 납기 준수
② 품질 수준
|
○
| ||||||||||||
고객 승인
|
① 승인서류의 적합성
② 승인 제출 적시성
|
○
| ||||||||||||
원/부자재 인정검사
|
① 검토기간 및 응신
|
○
| ||||||||||||
불량분석 및 조치(개선)
|
① 재발방지를 위한 개선
② 신속한 대응
|
○
|
○
|
○
|
○
| |||||||||
문서관리
|
① 기술표준 제/개정의 적시성
② 유효성
|
○
|
○
|
○
|
○
|
* 사내고객 만족도 조사 항목표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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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명
|
업 무 명
|
평가 착안점
|
평가부서
| |||||||||||
영업
|
무역
|
생산
|
기개
(통신)
|
기개
(전자)
|
생관
|
자재
|
공무
|
품질관리
|
업무
|
경리
|
전산
| |||
생산
관리
|
생산계획 수립
|
① 인원/장비 운영계획 적절성
③ 자재/제품 적정재고
|
○
|
○
|
○
|
○
| ||||||||
작업 지시
|
① 납기 준수
② 생산지시 누락으로 인한
긴급생산 요청수준
|
○
| ||||||||||||
생산성 관리
|
① 작업자별 확인 및 향상계획
② 장비별상태 및 유실율 관리
|
○
|
○
|
○
| ||||||||||
원가 관리
|
① 원가계산 적시성
② 제품별 원가 적합성
|
○
|
○
|
○
|
○
|
○
| ||||||||
외주 관리
|
① 납기 준수
|
○
|
○
| |||||||||||
자재
|
원/부자재 구매
|
① 적시 입고 (납기)
|
○
|
○
|
○
|
○
|
○
|
○
|
○
|
○
|
○
|
○
|
○
| |
장비 및 부품
구 매
|
① 적시 입고 (납기)
② 구매 요구사항 적합성
|
○
|
○
| |||||||||||
화공약품/소모품
구 매
|
① 적시 입고 (납기)
② 구매 요구사항 적합성
|
○
|
○
| |||||||||||
자재 관리
|
① 입/출고 관리
② 재고 조사
③ 보관 창고 관리
|
○
|
○
|
○
| ||||||||||
외주 관리
|
① 납기 준수
② 기술표준 배포, 관리
③ 정기적 평가, 관리
|
○
|
○
|
○
| ||||||||||
완제품 관리
|
① 포장 (섞임, 불량...)
② 적시 선적
|
○
|
○
|
○
|
○
|
○
| ||||||||
공무
|
설비가동 지원
|
① 고장율
② 고장시 평균 수리대기시간
|
○
|
○
| ||||||||||
청정 관리
|
① Clean Room particle 관리
|
○
| ||||||||||||
측정기 관리
|
① 측정 오류율
② 고장시 평균 수리대기시간
|
○
|
○
|
○
|
○
| |||||||||
지그 관리
|
① 노후된 지그 교체관리
② 신규 지그 사용적합성
③ 필요공정에 신규 제작검토
|
○
|
○
|
○
|
○
| |||||||||
환경 관리
|
① 사무실 온/습도, 조도, 환기
② 작업장 온/습도, 조도, 환기
|
○
|
○
|
○
|
○
|
○
|
○
|
○
|
○
|
○
|
○
|
○
| ||
산업안전 관리
|
① 위험 작업장의 개선
② 건강검진
|
○
|
○
|
○
|
○
|
○
|
○
|
○
|
○
|
○
|
○
|
○
|
* 사내고객 만족도 조사 항목표 3/3
| ||||||||||||||
부서명
|
업 무 명
|
평가 착안점
|
평가부서
| |||||||||||
영업
|
무역
|
생산
|
기개
(통신)
|
기개
(전자)
|
생관
|
자재
|
공무
|
품질관리
|
업무
|
경리
|
전산
| |||
품질
관리
|
사내감사
|
① 계획, 시행, 분석, 보고
② 개선활동
|
○
|
○
|
○
|
○
|
○
|
○
|
○
|
○
|
○
|
○
|
○
| |
문서 관리
|
① 배포, 회수 (적시)
② 문서의 식별 (복사상태 등)
|
○
|
○
|
○
|
○
|
○
|
○
|
○
|
○
|
○
|
○
|
○
| ||
수입 검사
|
① 검사의 신속성
② 불량 재발 방지 활동
③ 검사 정보의 공유, 활용
|
○
|
○
|
○
|
○
| |||||||||
공정/최종 검사
|
○
| |||||||||||||
선 적 검 사
|
○
|
○
|
○
| |||||||||||
고객불만 처리
|
① 신속 대응
② 재발 방지 노력
③ 관련부서간 의사소통 주관
|
○
|
○
| |||||||||||
신뢰성 시험
|
① 정기시험의 적절성
② Qual.용 시험의 적시성
③ 불합격 사항 분석, 개선
|
○
|
○
|
○
|
○
|
○
| ||||||||
교육계획 및 실시
|
① 사내강좌 교육 만족도
② 필요교육 강좌 개발
|
○
|
○
|
○
|
○
|
○
|
○
|
○
|
○
|
○
|
○
|
○
| ||
업무
|
인사노무 일반
(인사,노무,사회보험
|
① 인사, 노무
② 의료보험 관련
③ 연말 정산
④ 기타 사항
|
○
|
○
|
○
|
○
|
○
|
○
|
○
|
○
|
○
|
○
|
○
| |
경영계획 관리
|
① 사업계획
② 월 간부회의 (실적관리)
|
○
|
○
|
○
|
○
|
○
|
○
|
○
|
○
|
○
|
○
|
○
| ||
조직 관리
|
① 업무분장
② 인원배치, 부서통합 등
|
○
|
○
|
○
|
○
|
○
|
○
|
○
|
○
|
○
|
○
|
○
| ||
차량/자산 관리
|
① 차량배차, 수리, 보험 등
② 사무용 비품 수리 등
③ 기타사항
|
○
|
○
|
○
|
○
|
○
|
○
|
○
|
○
|
○
|
○
|
○
| ||
경리
|
자금 업무
|
① 현금출납
② 전도금에 대한 정산
|
○
|
○
|
○
|
○
|
○
|
○
|
○
|
○
|
○
|
○
|
○
| |
전산
|
프로그램 관리
|
① 프로그램 개발
② 프로그램 유지, 보수
③ 홈페이지(인트라넷)운영관리
|
○
|
○
|
○
|
○
|
○
|
○
|
○
|
○
|
○
|
○
|
○
| |
소프트웨어
|
① 소프트웨어 구매
② 소프트웨어 설치, 관리
|
○
|
○
|
○
|
○
|
○
|
○
|
○
|
○
|
○
|
○
|
○
| ||
하드웨어
|
PC, 모니터, 프린터 관리 및
유지보수
|
○
|
○
|
○
|
○
|
○
|
○
|
○
|
○
|
○
|
○
|
○
| ||
소모품 관리
|
잉크, 토너, 리본 등
|
○
|
○
|
○
|
○
|
○
|
○
|
○
|
○
|
○
|
○
|
○
| ||
BACK UP 관리
|
① Back up Data 활용
② Back up 시간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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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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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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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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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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