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훈련보고서
사내교육 보고서 | 결 재 | 작성 | 승인 | |||||||||
교육과정명 | 검 사 방 법 | 강 사 | 박강하 | |||||||||
일 시 | 2016 년 07 월 10 일 ( 2HR ) | |||||||||||
장 소 | 사내 사무실 | |||||||||||
대 상 | 전 사 원 | |||||||||||
주요 교육내용 | ||||||||||||
1. 검사에 앞서 검사 기준표를 작성해야 한다. | ||||||||||||
-.수입검사 기준표 | ||||||||||||
-.제품검사 기준표 | ||||||||||||
2. 검사는 고객만족을 함에 매우 중요함을 강조 | ||||||||||||
검사원은 검사결과를 기록, 관리 유지하고 반드시 승인된 제품만 출하 | ||||||||||||
가능함. | ||||||||||||
3. 검사 후 합격, 불합격을 구분하여 별도 보관토록 한다. | ||||||||||||
불합격품은 부적합절차에 의거 처리토록 함. | ||||||||||||
4. 검사는 일정 교육을 이수 후 검사를 해야 함. | ||||||||||||
5. 검사기준은 고객의 요구사항, 법적요구사항을 참고로 해야 하고 변경사항 | ||||||||||||
에 대해서는 관리되어야 함. | ||||||||||||
특기사항 | ||||||||||||
-.수입검사/최종검사는 반드시 행해야 함. | ||||||||||||
-.검사방법/기준 설정 | ||||||||||||
(주)강하넷 | A4(210X297mm) |
사내교육 보고서 | 결 재 | 작성 | 승인 | |||||||||
교육과정명 | 시정 및 예방조치 | 강 사 | 박강하 | |||||||||
일 시 | 2016 년 07 월 10 일 ( 2HR ) | |||||||||||
장 소 | 사내 사무실 | |||||||||||
대 상 | 전 사 원 | |||||||||||
주요 교육내용 | ||||||||||||
1. 시정조치는 다음과 같은 경우 실시한다. | ||||||||||||
1) 부적합품 발생시 | ||||||||||||
2) 설비의 시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 ||||||||||||
2. 시정조치와 예방조치 | ||||||||||||
-.부적합 발생에 대한 원인제거의 시정조치 | ||||||||||||
-.예방조치: 부적합의 잠재원인을 검출, 분석, 제거함. | ||||||||||||
3. 예방조치순서 | ||||||||||||
문제점분석 -> 예방조치(교육훈련, 표준재개정, 공정관리, 개선활동전개) | ||||||||||||
-> 효과확인 -> 영구적 변경(공정변경, 양식개정, 절차서/지침서 개정) | ||||||||||||
4. 시정조치의 순서 | ||||||||||||
책임부여 - 중요성평가(비용, 고객측면) - 원인조사 - 부적합품처분 - | ||||||||||||
시정조치-시정조치효과확인(유효성파악) | ||||||||||||
특기사항 | ||||||||||||
*.시정조치란: 현존하는 문제점을 원인파악하여 대책수립, 조치하는 것 | ||||||||||||
예방조치란: 잠재적인 문제점을 원인파악하여 대책수립, 조치하는 것 | ||||||||||||
(주)강하넷 | A4(210X297mm) |
사내교육 보고서 | 결 재 | 작성 | 승인 | |||||||||
교육과정명 | 공정 및 설비관리 | 강 사 | 박강하 | |||||||||
일 시 | 2016 년 07 월 10 일 ( 2HR ) | |||||||||||
장 소 | 사내 사무실 | |||||||||||
대 상 | 전 사 원 | |||||||||||
주요 교육내용 | ||||||||||||
1. 공정관리 및 설비관리의 의의 | ||||||||||||
-.공정이 관리상태 하에서 수행되어야함. | ||||||||||||
-.적합한 장비에 의거 생산, 설비, 보존관리유지 | ||||||||||||
-.작업환경이 정리정돈, 깨끗한 상태여야 함. | ||||||||||||
-.공정별 감시와 통제실시 | ||||||||||||
2. 기반구조 | ||||||||||||
-.제품의 적합성 위한 기반구조 확보 | ||||||||||||
(건물, 업무장소, 유틸리티, 프로세스장비, 운송지원) | ||||||||||||
-.제품의 적합성 보장위한 환경관리 | ||||||||||||
(조명, 온습도, 공기청정도, 3정5S ) | ||||||||||||
3. 제품식별 및 추적성 | ||||||||||||
식별내용 | ||||||||||||
-.명칭, BATCH, 날짜, 담당자, 담당부서, 위치 | ||||||||||||
식별표시방법 | ||||||||||||
-.마킹, 각인, 꼬리표, 날인, 카드, 라벨, 스티커 | ||||||||||||
4. 설비관리 | ||||||||||||
-.설비에 의해 발생하는 불량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설비에 대한 PM관리, | ||||||||||||
청소 및 발생원 제거 활동 등을 말함. | ||||||||||||
5. 공정관리 : 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을 제거, 불량을 최소화하기 위 | ||||||||||||
함. | ||||||||||||
(주)강하넷 | A4(210X297mm) |
사내교육 보고서 | 결 재 | 작성 | 승인 | |||||||||
교육과정명 | 고 객 만 족 | 강 사 | 박강하 | |||||||||
일 시 | 2016 년 07 월 10 일 ( 2HR ) | |||||||||||
장 소 | 사내 사무실 | |||||||||||
대 상 | 전 사 원 | |||||||||||
주요 교육내용 | ||||||||||||
1. 고객만족을 위해 영업부는 양품의 제품만을 납품해야하며 고객의 불만을 | ||||||||||||
접수하여 이에 대한 불만조치를 실시, 향후 불량이 발생되지 않도록 | ||||||||||||
재발방지를 실시해야함 | ||||||||||||
2. 문서관리 | ||||||||||||
고객불만 접수대장 작성 | ||||||||||||
고객만족도 설문서 작성 | ||||||||||||
고객만족도 평가서 작성 | ||||||||||||
3. 고객만족 | ||||||||||||
-.고객요구사항이 이행되고 실행되어 고객만족보장 | ||||||||||||
-.효과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실행요망 | ||||||||||||
-.지속적 개선 및 효과 검토 | ||||||||||||
4. 영업부는 고객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여 불만분석, 문제점을 작성 보고해야 한다 | ||||||||||||
-. 마케팅자료, 설문서작성 및 조사 등 | ||||||||||||
5. 서비스형태 | ||||||||||||
-. 보수, 수리, 점검, 교정, 검사, 교환, 기술지원 등 | ||||||||||||
특기사항 | ||||||||||||
(주)강하넷 | A4(210X297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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