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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재산관리절차서


 
고객 재산 관리 절차서
(제정, 개정, 폐지)
문 서 번 호
QP-7503
()정일자
2003.01.02
개 정 번 호
0
페 이 지
1 / 4
작성사유
내용요약
KS A/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을 수립하기 위하여 고객재산에 대한 책임과
권한 및 업무처리 절차를 작성함.
 
 
 
 
 
 
작 성
검 토
승 인
 
구매팀장
공장장
대표이사
 
 
 
/
/
/
 
 
 
 
 
 
 
 
 
개정번호
()정일자
페이지
주 요 내 용
0
2003.01.02
-
KS A/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을 근거로 하여 고객
재산의 관리에 대한 업무처리 절차 등을 작성함.
 
 
 
 
 
 
 
 
 
 
 
 
 
 
 
 
 
 
 
 
QP-4201-01(Rev 0)
강하넷()
A4(210×297)
강하넷()
고객재산 관리 절차서
문서번호
QP-7503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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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용범위
이 절차서는 고객이 당사에서 주문한 제품에 조합되도록 고객으로부터 무상공급되는 물품(이하 고객지급품이라 한다.)에 대하여 적용한다.
 
2. 목적
이 절차서는 고객지급품에 대한 식별, 검증, 보호 및 유지를 통하여 고객의 재산을 보호함에 그 목적이 있다.
 
3. 고객재산관리 프로세스 개요
Process
 
고객재산 프로세스 사용
 
 
Activity
 
식 별
검 증
보호 및 유지
부적합품 관리
 
 
 
 
 
 
Task
 
부품식별표 식별
검증의뢰/검증실시
보존관리 실시
검증/보호중 발생
 
 
 
 
 
고객에 의한 식별
 
검증결과 기록
분실 및 손상관리
고객에게 보고/기록
 
 
 
4. 용어의 정의
4. 1 고객 재산(고객지급품)
고객이 당사에서 주문한 제품에 사용하도록 고객이 공급하는 고객의 재산을 말하며, 고객으로부터 제공된 지적재산도 포함한다.
 
4. 2 물품
사용이 가능한 원부자재, 제품, 설비, 계측기 및 건물 등을 말한다.
 
4. 책임과 권한
4. 1 관리팀장
관리팀장은 고객지급품의 인수, 입고, 수입검사 의뢰, 보관, 불출, 부적합품 발생시 고객에게 통보하고 협의하며, 정산을 실시할 책임과 권한이 있다.
 
 
강하넷()
고객재산 관리 절차서
문서번호
QP-7503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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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2 생산팀장
생산팀장은 고객지급품 중에서 부적합품 발생시 영업팀에게 통보할 책임이 있다.
 
4. 3 품질경영팀장
(1) 품질경영팀장은 검사원에게 검사가 의뢰된 물품의 수입검사를 실시케 하고 부적합품 발생시 영업팀장에게 통보할 책임과 권한이 있다.
(2) 품질경영팀장은 부적합품 발생시 이를 검토하고 관련팀장과 협의하여 대책을 수립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할 책임과 권한이 있다.
 
5. 업무처리 절차
5. 1 인수 및 입고
(1) 구매담당은 고객으로부터 인수한 물품의 수량, 결함여부 등을 확인한 후 이상이 없을시 입고한다.
(2) 구매담당은 인수받은 물품의 입고시 이상유무를 재확인한다.
 
5. 2 수입검사 의뢰
(1) 관리팀장은 품질경영팀장에게 고객지급품에 대한 수입검사를 의뢰한다.
(2) 검사원은 구매팀장이 의뢰한 고객지급품에 대하여 수입검사를 실시하고 세부적인 내용은 검사 및 시험업무 절차서(QP-8203)에 따른다.
5. 3 보관 및 불출
(1) 관리팀장은 수입검사가 끝난 물품이 타제품과 혼동되지 않도록 주어진 장소에 보관관리하여 장기보존 시에는 제품 보존관리 절차서(QP-7504)에 의해 열화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한다.
(2) 관리팀장은 생산팀장의 불출요청시 불출을 사용되는 시점에 맟춰 선입선출을 원칙으로 실시하며, 불출되는 수량은 고객지급품 관리대장(QP-7503-01)에 기록한다.
5. 4 부적합품의 발생통보
(1) 생산팀장은 부적합품의 발견 또는 발생시에는 영업팀장에게 그 내용을 통보한다.
(2) 관리팀장은 해당부적합품을 식별분리하여 보관하고, 고객지급품 관리대장(QP-7503-01)에 기록하고 부적합 내용을 고객에게 통보하고 협의하며, 그 결과를 품질경영팀장에게 통보한다.
(3) 품질경영팀장은 부적합품의 처리결과를 확인하고 종결 처리한다.
5. 5 정산
(1) 관리매팀장은 공정이 완료된 후 적합품과 부적합품의 수량을 파악하여 고객지급품 관리대장(QP- 7503-01)에 기록한다.
(2) 구매담당은 적합품과 부적합품을 고객에게 인도하고 고객지급품 관리대장(QP-7503-01)에 의거 고객과 정산을 한다.
 
 
강하넷()
고객재산 관리 절차서
문서번호
QP-7503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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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기록 및 보관
 
기 록 명
문 서 번 호
보존년한
보 관 팀
비 고
고객지급품 관리대장
QP-7503-01
2
관 리 팀
 
7. 관련문서
(1) 검사 및 시험 업무 절차서(QP-8203)
(2) 제품 보존관리 절차서(QP-7504)
8. 부칙 이 절차서는 2003.01.02일부터 시행함을 원칙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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