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시스템 절차서 제․개정이력
| ||||||||||
구분
|
제ㆍ개정일자
|
Rev No
|
개 정 내 용
|
작성
|
검토
|
승인
|
비고
(협조)
| |||
서명
|
일자
|
서명
|
일자
|
서명
|
일자
| |||||
제정
| ||||||||||
제정
| ||||||||||
1. 적용 범위
본 규정은 (주)강하넷 (이하 당사라 한다)의 최고 경영 방침에 대하여 규정한다.
2. 목적
이 규정은 당사 경영에 대한 제 규정을 명확하게 함으로써 많은 조직과 기능을 단일의 방 침으로 총괄 유도하여 경영과 생산을 원활히 하고 회사의 발전과 종업원의 복지향상을 도 모함에 있다.
3. 경영방침
3.1 기본 방침 합리적이고 전통적인 기업 경영을 통하여 건전하고 건실한 회사 이익을 도모 하고 국가의 경제 질서를 존중하고, 공익성 향상에 공헌함으로써 기업의 연속성을 유지 하도록 한다. 창사 이후 당사가 점유하고 있는 업계의 위치와 비중을 인식하고 기업인으 로서의 양심과 천부의 사명을 근본으로 하여 과감하고도 진취성 있는 방침 하에서 항구 적인 발전과 번영을 기하도록 한다.
3.2 경영 방침
당사의 종업원은 다음과 같은 경영 방침 아래 일치 단결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 고객 만족 경영
- 경쟁력 향상
3.3 사훈
당사 종업원은 다음과 같은 사훈 아래 일치 단결하여 회사를 건전하게 발전 육성시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 고객만족
- 창의력개발
- 인화단결
3.4 연도 및 중장기 방침
KSA-105(방침관리 규정)에 의거 설정, 전개, 운영한다.
4. 품질방침
(주)강하넷은 KSA 9002-98 / ISO 9002-94 품질시스템 요건을 기본으로 하여 사내 품 질 시스템을 합리적으로 갖추고 시스템 개선활동을 통하여 고객이 원하는 양질의 조명기기 류 제품을 생산하여 향후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하고져 품질방침을 정하였습니다.
당사의 품질방침으로서는
-.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품질 목표로서는 ① 공정 완제품 불량율 0.2% 이하 유지
② 고객 불만율 출하수량대비 0.05% 이하 유지
③ 완벽한 고객 불만처리로 고객 만족도 100%
이 품질방침의 달성을 위한 시스템으로서 본 매뉴얼이 수립되었으며 품질에 영향을 주는전 임직원들은 맡은 바 책임 및 직무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이들의 수행을 보증하는 품질경 영 팀장을 품질경영 대리인으로 임명하며 품질경영 대리인은 품질시스템 수행성과를 심사 하고 그 결과를 본인에게 보고하여야 합니다. 대표인 본인은 보고된 수행성과에 대해서 문 제점을 시정 조치해 나갈 것이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 서서 요구사항을 견지하며 엄정히 결 정하겠습니다.
5. 부서별 업무추진 방침
품질경영과 경제적인 생산 및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부서별 방침은 다음사항에 중점을 두어 추진한다.
5.1 경영
판매정보에 의한 예측으로 생산계획을 수립하고, 계수적 계획경영을 한다.
5.2 조직 및 관리
경영 조직이 합리적인 관리체계와 전사적 품질경영 조직의 전개로 경영합리화를 한다.
5.3 생산
기술개발로 품질향상 및 원가절감을 목표로 합리적인 생산을 한다.
5.4 품질
품질보증을 위한 품질 시스템의 운영을 전사적으로 활성화한다.
5.5 관리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판매, 계획을 수립하여 계획된 목표달성에 노력하고 시장조사를 함 으로써 소비자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하고, 신속 정확한 정보수집을 하여 시장을 개척한다
6. 부칙
본 규정은 승인 배포 후 시행한다.
=======================================
파일의 다운로드는 Kangha.Net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