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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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환경경영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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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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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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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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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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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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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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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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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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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ㆍ개정 이력
개정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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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ㆍ개정 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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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ㆍ개정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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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ㆍ개정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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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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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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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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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9001:2008 및 ISO14001:2004
시스템 도입을 적용하기 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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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 인
결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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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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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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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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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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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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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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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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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하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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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환경경영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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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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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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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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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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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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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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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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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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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용 범위
본 절차서는 당사의 품질/환경방침, 품질/환경목표, 내부감사, 고객 불만, 공급자의 부 적합품에 대한 시정 및 예방조치에 대하여 적용한다.
2. 목적
본 절차서는 부적합사항에 대한 발생원인을 분석하여 재발방지를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3. 용어의 정의
3.1 시정 조치
부적합 발생의 원인을 파악하여 재발을 방지하는 일련의 행위를 말함
3.2 예방 조치
부적합이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원인을 시정하여 발생될 수 있는 부적합을 미연에
방지하는 일련의 행위를 말함.
4. 책임과 권한
4.1 품질보증부서장
동일한 부적합사항이 계속적으로 발생되는 경우 또는 고객의 중대한 불만사항에
대하여 해당 부서에 시정 및 예방조치 요구서 발행
4.2 해당부서장
시정 및 예방조치하고 서면으로 품질보증부에 제출
4.3 품질/환경 경영대리인
시정 및 예방조치 결과를 확인하고 경영검토 자료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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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환경경영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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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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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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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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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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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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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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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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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업무 절차
5.1 시정 조치 요구서 발행
시정조치 발행부서장은 시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시정 및 예방조치 요구서”를 작성
하여 최고경영자의 승인을 득하고 해당 부서에 발송한다.
5.2 시정 조치의 실시
해당부서장은 발생 원인을 분석 후 조치방안을 수립, 완료예정일 등을 기록하여 품질
보증부서장에게 제출한다.
5.3 시정 조치 대상 및 발행부서는 다음과 같다
시정조치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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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조치발행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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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한 고객불만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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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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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개발 및 개선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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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부/영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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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심사 지적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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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감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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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환경의 고질적인 부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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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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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환경 경영시스템 미비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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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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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침관리 및 목표 미비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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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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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공정/제품검사/환경측정시
부적합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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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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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시정조치 요구서 검토 및 확인
1) 품질보증부서장은 시정조치 결과를 확인하고 만족할 경우 종결하고 기록관리
절차에 따라 관리한다.
2) 시정조치 종결내용은 그 유효성을 검증 후 미비하다고 판단되었을 경우에는 시정
조치 요구서를 재 발행한다.
3) 시정조치결과는 경영검토회의 자료로 보고 되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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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환경경영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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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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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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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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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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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예방 조치
1) 품질보증부서장은 부적합의 잠재적 원인을 검출, 분석 제거하기 위해서 제품품질/환 경에 영향을 미치는 공정 및 작업, 특채, 감사결과, 품질기록, 서비스집계분석표, 고객 불만 등 적절한 정보를 이용한다.
2) 품질보증부서장은 부품의 품질, 공정DATA 및 시장품질DATA, 환경측면을 기초로 부 적합이 발생될 가능성이 있는 요인에 대해서 분석하여 최고경영자의 승인을 득한 후, 시정 및 예방조치요구서를 발행한다.
3) 해당 부서에서는 원인 및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 후 품질보증부서장에게 통보한다
4) 품질보증부서장은 예방조치에 대한 이행상태를 확인한다.
5.6 개선활동
1) 당사에 근무하는 모든 임직원은 품질/환경 경영시스템 및 업무절차, 제품개선, 작업 공정등 수행상 모순점이 있는지의 여부와 개선점을 항시 염두하여 업무에 임하여야 한다.
2) 모순점이나 개선방안을 발견 또는 착안하였을 때에는 품질보증부서장에 개선제안서
를 작성하여 제출한다.
3) 제출된 제안은 품질보증부서장 및 해당부서장이 검토 후 간부회의를 걸쳐 채택여부
를 결정한다.
4) 품질보증부서장은 채택된 개선 제안사항을 6개월 동안 실행을 하여 평가한 후 품질/
환경 경영시스템에 적용한다.
5.7 경영 검토 자료 활용
시정 및 예방조치 결과를 종합 분석하여 경영검토 자료로 활용한다.
6. 기록관리
본 규정의 실행으로 발생되는 기록은 기록 관리 규정에 따라 처리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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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환경경영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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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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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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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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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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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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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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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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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관련 서식
기 록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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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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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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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관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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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 및 예방조치 요구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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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50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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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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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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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선 제 안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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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506-2
|
3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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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부
|
시정 및 예방조치 관리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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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506-3
|
3 년
|
품질보증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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