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과제별 CSF 및 KPI 체계
전략과제별 CSF 및 KPI 체계 | 범례 | ● 추진주관부서 ○ 추진지원부서 | ||||||||||
전략과제 (Strategy) | 핵심성공요인 (CSF) | 핵심성과지표 (KPI) | 연도별 목표 | 추진부서명 | ||||||||
BSC관점 | ||||||||||||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2022 | 관리부 | 에코사업부 | 전기공사 | ||||
1.경영관리체계 구축 | 1.1 경영시스템 역량 강화 | 1.1.1 PMS 역량성숙도 향상(점) | 프로세스 | 189 | 240 | 280 | 316 | 360 | 390 | ● | ○ | ○ |
1.1.2 PMS 혁신과제 개선건수 | 프로세스 | 2 | 2 | 2 | 2 | 2 | 2 | ● | ○ | ○ | ||
1.2 중장기경영계획 수립 | 1.2.1 중장기경영계획 수립 적용횟수 | 프로세스 | 1 | 1 | 1 | 1 | 1 | 1 | ● | ○ | ○ | |
1.3 성과지표 및 평가보상체계 운영 | 1.3.1 성과지표 및 평가보상체계 적용회수 | 프로세스 | 1 | 1 | 1 | 1 | 1 | 1 | ● | ○ | ○ | |
2. 마케팅/영업력 강화 | 2.1 영업력 강화 | 2.1.1 당기 매출액(억원) | 재무 | 20 | 30 | 40 | 60 | 80 | 100 | ● | ● | ● |
2.1.2 신규고객 매출액(억원) | 재무 | 2 | 3 | 4 | 6 | 8 | 10 | ● | ● | ● | ||
2.1.3 고객불만 처리율 | 고객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 | ● | ● | ||
2.2 고객정보 관리 및 활용 | 2.2.1 고객만족도(점) | 고객 | 70 | 75 | 80 | 85 | 90 | 95 | ○ | ● | ● | |
2.2.2 거래처목록 DB 업체수 | 고객 | 100 | 120 | 140 | 160 | 180 | 200 | ○ | ● | ● | ||
2.3 매출, 이익목표 달성 | 2.3.1 매출액 달성율 | 재무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 | ○ | ○ | |
2.3.2 영업이익률 | 재무 | 20% | 20% | 20% | 20% | 20% | 20% | ● | ○ | ○ | ||
2.3.3 당기순이익률 | 재무 | 10% | 10% | 10% | 10% | 10% | 10% | ● | ○ | ○ | ||
3. 신기술/상품 개발 | 3.1 신기술 연구개발 | 3.1.1 연구개발과제 수행 | 프로세스 | 1 | 1 | 1 | 1 | 1 | 1 | ○ | ● | ● |
3.1.2 산업재산권 취득 건수(특허, NET/NEP 인증 등) | 프로세스 | 1 | 1 | 1 | 1 | 1 | 1 | ○ | ● | ● | ||
3.2 신상품 개발 | 3.2.1 신상품 개발건수 | 프로세스 | 1 | 1 | 1 | 1 | 1 | 1 | ○ | ● | ● | |
3.2.2 신상품 매출 기여율 | 재무 | 10% | 10% | 10% | 10% | 10% | 10% | ○ | ● | ● | ||
4. 인적자원 개발 | 4.1 교육훈련 강화 | 4.1.1 교육훈련계획 수립 건수 | 학습 | 1 | 1 | 1 | 1 | 1 | 1 | ● | ○ | ○ |
4.1.2 교육인원(명) | 학습 | 2 | 2 | 2 | 2 | 2 | 2 | ● | ○ | ○ | ||
4.1.3 인당교육시간(Hr) | 학습 | 20 | 20 | 20 | 20 | 20 | 20 | ● | ○ | ○ | ||
4.2 핵심역량개발 | 4.2.1 자격증취득 인원(명) | 학습 | 1 | 1 | 1 | 1 | 1 | 1 | ● | ○ | ○ | |
4.3 노사신뢰 구축 | 4.3.1 직원 이직률 | 학습 | 10% | 10% | 10% | 10% | 10% | 10% | ● | ○ | ○ | |
4.3.2 복리후생비율 | 학습 | 3% | 3% | 3% | 3% | 3% | 3% | ● | ○ | ○ | ||
4.3.3 직원 업무만족도(점) | 학습 | 70 | 75 | 80 | 85 | 90 | 95 | ● | ○ | ○ | ||
5. 프로세스 혁신 | 5.1 업무매뉴얼 개선 | 5.1.1 업무매뉴얼 작성 건수(ISO등) | 프로세스 | 1 | 1 | 1 | 1 | 1 | 1 | ○ | ● | ● |
5.2 업무프로세스 개선 | 5.2.1 업무제도개선 제안건수 | 프로세스 | 10 | 10 | 10 | 10 | 10 | 10 | ○ | ● | ● | |
5.2.2 업무제도 개선 건수 | 프로세스 | 2 | 2 | 2 | 2 | 2 | 2 | ○ | ● | ● | ||
5.2.3 기간업무 정보화 건수(ERP, G/W 등) | 프로세스 | 1 | 1 | 1 | 1 | 1 | 1 | ○ | ● | ● | ||
5.3 프로젝트관리 효율화 | 5.3.1 납기단축율 | 프로세스 | 10% | 10% | 10% | 10% | 10% | 10% | ○ | ● | ● | |
5.3.2 수주 프로젝트 비용절감율 | 프로세스 | 10% | 10% | 10% | 10% | 10% | 10% | ○ | ● | ● | ||
5.3.3 조업 가동율 | 프로세스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 | ● | ● | ||
5.4 품질관리 강화 | 5.4.1 Q-cost 교육인원(명) | 학습 | 2 | 2 | 2 | 2 | 2 | 2 | ○ | ● | ● | |
5.4.2 F-cost 실패비용(백만원) | 프로세스 | 1 | 1 | 1 | 1 | 1 | 1 | ○ | ● | ● | ||
6. 원가경쟁력 확보 | 6.1 원가절감 추진 (매출액 대비율) | 6.1.1 재료비 절감율 | 프로세스 | 5% | 5% | 5% | 5% | 5% | 5% | ● | ○ | ○ |
6.1.2 노무비절감율 | 프로세스 | 5% | 5% | 5% | 5% | 5% | 5% | ● | ○ | ○ | ||
6.1.3 경비 절감율 | 프로세스 | 5% | 5% | 5% | 5% | 5% | 5% | ● | ○ | ○ | ||
6.1.4 매출원가 절감율 | 프로세스 | 5% | 5% | 5% | 5% | 5% | 5% | ● | ○ | ○ | ||
6.1.5 판관비 절감율 | 프로세스 | 5% | 5% | 5% | 5% | 5% | 5% | ● | ○ | ○ | ||
6 | 16 | 37 | ● | 21 | 18 | 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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