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하넷 | 품질 경영 규정 | 문서번호(REV.) | KH-401(1) | |||||||||||||||||||||||
| 페 이 지 | 1/7 | |||||||||||||||||||||||||
| 개정번호 | 개정일자 | 개정조항 | 개정내용 | 결재 | 배포 | 회수 | ||||||||||||||||||||
| 작성 | 검토 | 승인 | 일자 | 확인 | 일자 | 확인 | ||||||||||||||||||||
| 0 | 2002.02.01 | 제정 | ISO9001:2000/KS A 9001:2001규격의 요구사항에 따라 최초 제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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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하넷 | 품질 경영 규정 | 문서번호(REV.) | KH-401(1) | ||||||||||||
| 페 이 지 | 2/7 | ||||||||||||||
| 1.0 목적 | 3.3 관련부서장 | ||||||||||||||
| 경영검토에 필요한 자료를 작성하여 품질경영대리인에게 보고 및 | |||||||||||||||
| 본 규정은 당사의 품질경영시스템의 수립 및 운영에 있어 경영자의 | 경영검토결과를 과의 직원들에게 전달하여 실행 및 개선한다. | ||||||||||||||
| 책임을 규정하여 품질경영시스템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보장하는데 | |||||||||||||||
| 그 목적이 있다. | |||||||||||||||
| 2.0 적용범위 | |||||||||||||||
| 본 규정은 품질경영시스템의 부적합 사항을 파악하기 위하여 품질경 | |||||||||||||||
| 영시스템의 운영시 제기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대책에 대하여 적용한 | |||||||||||||||
| 다. | |||||||||||||||
| 3.0 책임과 권한 | |||||||||||||||
| 3.1 대표이사 | |||||||||||||||
| 경영 검토 회의를 주관하여 결과 승인 및 개선 활동 지시 | |||||||||||||||
| 3.2 품질경영대리인 | |||||||||||||||
| 1)품질경영시스템의 적합성 및 유효성, 개선방안, 수행상태, 결과 | |||||||||||||||
| 등을 경영검토회의 시 대표에게 보고 | |||||||||||||||
| 2)경영 검토 시 필요한 품질동향분석 및 분야별 검토 내용 작성을 | |||||||||||||||
| 주관하여 품질경영검토회의결과를 관련 과로 통보한다. | |||||||||||||||
| 강하넷 | 품질 경영 규정 | 문서번호(REV.) | KH-401(1) | |||||||||||||||||||||||||||||||||||||||||||
| 페 이 지 | 4/7 | |||||||||||||||||||||||||||||||||||||||||||||
| 5.0 품질경영 업무 절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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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물 | 업 무 내 용(절차) | 출력물 | 성과지표 | 관련부서 | ||||||||||||||||||||||||||||||||||||||||
| 1 | 품질경영대리인은 경영검토회의 2주 전에 관련 부서장에게 품질 경영 검토 | 관리부서 | ||||||||||||||||||||||||||||||||||||||||||||
| 자료 작성에 필요한 자료 요청을 하여야 하며 그 내용을 취합하여 규정된 | |||||||||||||||||||||||||||||||||||||||||||||
| 기한 내에 회의 준비를 완료한다. | ||||||||||||||||||||||||||||||||||||||||||||||
| 2 | 경영 검토 회의는 년 1회(1월) 실시하며 2주일 전 품질경영대리인이 | |||||||||||||||||||||||||||||||||||||||||||||
| 관련부서장에게 경영검토회의를 통보한다. | ||||||||||||||||||||||||||||||||||||||||||||||
| 경영검토회의는 대표와 부서장의 2/3이상이 참석하여야 성립된다. | ||||||||||||||||||||||||||||||||||||||||||||||
| 3 | 품질관리업무보고서 /부적합품보고서 시정조치 예방조치보고서/ 내부품질감사보고서 | 1)경영검토준비 | ||||||||||||||||||||||||||||||||||||||||||||
| (1)각부서장은 경영검토 자료로 활용될 업무실적보고 등 품질시스템 | ||||||||||||||||||||||||||||||||||||||||||||||
| 운영 시 제기된 제반사항을 요약하여야 한다. | ||||||||||||||||||||||||||||||||||||||||||||||
| (2)품질경영대리인은 관련 부서장이 작성하여 송부한 자료를 분석하여 관 | ||||||||||||||||||||||||||||||||||||||||||||||
| 련 부서장과 협의하여 경영검토자료를 작성하여야 한다. | ||||||||||||||||||||||||||||||||||||||||||||||
| 2)경영검토분석 | ||||||||||||||||||||||||||||||||||||||||||||||
| (1)품질경영대리인은 경영검토 분석을 위하여 사내외 품질관리업무보고서, | ||||||||||||||||||||||||||||||||||||||||||||||
| 부적합품보고서,시정조치 및 예방 조치 보고서, 내부품질감사보고서를 | ||||||||||||||||||||||||||||||||||||||||||||||
| 검토, 분석하여 경영검토 대상 안건으로 삼는다. | ||||||||||||||||||||||||||||||||||||||||||||||
| 강하넷 | 품질 경영 규정 | 문서번호(REV.) | KH-401(1) | ||||||||||||||||||||||||||||||||||||||||||||||||||
| 페 이 지 | 5/7 | ||||||||||||||||||||||||||||||||||||||||||||||||||||
| 5.0 품질경영 업무 절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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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물 | 업 무 내 용(절차) | 출력물 | 성과지표 | 관련과 | |||||||||||||||||||||||||||||||||||||||||||||||
| (2)품질경영검토항목은 다음 사항을 대상으로 평가되고 요약되어야 한다 | 관리부서 | |||||||||||||||||||||||||||||||||||||||||||||||||||
| 부적합품보고서 / 시정조치 및 예방조치 보고서/ 내부 품질 보고서 / | |||||||||||||||||||||||||||||||||||||||||||||||||||||
| 고객 불만족 사항 / 정기적으로 분석 보고되는 제품 불량 원인 | |||||||||||||||||||||||||||||||||||||||||||||||||||||
| 납기 지연 사유, 고객 만족도 | |||||||||||||||||||||||||||||||||||||||||||||||||||||
| 경영시스템의 전면적 개선, 보완 관련사항. | |||||||||||||||||||||||||||||||||||||||||||||||||||||
| (3)각 부서장은 경영검토 자료분석시 통계적 기법(층별, 체크시트, | |||||||||||||||||||||||||||||||||||||||||||||||||||||
| 파레토그림, 그래프, 산점도, 특성요인도, 관리도 등)을 적절하게 | |||||||||||||||||||||||||||||||||||||||||||||||||||||
| 이용하여야 한다. | |||||||||||||||||||||||||||||||||||||||||||||||||||||
| 5 | 시정조치 및 예방조치 규정 / 회사표준 관리규정 | 1)품질경영대리인은 준비된 품질경영 검토 요약 내용에 대하여 품질시스템이 | 품질경영검토회의록 시정조치 및 예방조치 요구/보고서 | ||||||||||||||||||||||||||||||||||||||||||||||||||
| 지속적으로 운영되며 목표에 부합되는지에 대한 회의를 소집하여 검토하고 | |||||||||||||||||||||||||||||||||||||||||||||||||||||
| 그 결과에 대하여 품질경영검토회의록을 작성하여 대표의 승인을 득하 | |||||||||||||||||||||||||||||||||||||||||||||||||||||
| 여야 한다. | |||||||||||||||||||||||||||||||||||||||||||||||||||||
| 2)경영검토결과 품질시스템의 변동 사항이 요구될 경우 시정조치 및 예방 조 | |||||||||||||||||||||||||||||||||||||||||||||||||||||
| 치 규정에 의거하여 조치되어야 한다. | |||||||||||||||||||||||||||||||||||||||||||||||||||||
| 3)품질경영검토회의록 사본은 품질경영시스템 향상을 위하여 전직원 및 관련 | |||||||||||||||||||||||||||||||||||||||||||||||||||||
| 과에 배포하고 원본은 품질경영대리인이 보관한다. | |||||||||||||||||||||||||||||||||||||||||||||||||||||
| 4)관련부서장은 품질경영검토회의록 결과의 이행에 대한 책임을 지며 규정, | |||||||||||||||||||||||||||||||||||||||||||||||||||||
| 지침 또는 업무 개선이 필요한 경우 문서관리규정에 의거하여 개정한다. | |||||||||||||||||||||||||||||||||||||||||||||||||||||
| 강하넷 | 품질 경영 규정 | 문서번호(REV.) | KH-40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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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0 품질경영 업무 절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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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물 | 업 무 내 용(절차) | 출력물 | 성과지표 | 관련과 | |||||||||||||||||||||||||||||||||||||||||
| 6 | 품질경영 검토회의록 | 1)품질경영검토 결과 개선이 요구되는 업무에 대해 관련과에게 개선요구 | |||||||||||||||||||||||||||||||||||||||||||||
| 사항이 전달되어 개선 여부 및 방법에 대한 검토 및 조치가 이루어져야 | |||||||||||||||||||||||||||||||||||||||||||||||
| 한다. | |||||||||||||||||||||||||||||||||||||||||||||||
| 2)품질경영검토회의에 의해 대표의 시정 조치 및 예방 조치가 요구 | |||||||||||||||||||||||||||||||||||||||||||||||
| 되어 품질시스템이 개선되었을 경우 시정조치규정에 따라 그 결과를 | |||||||||||||||||||||||||||||||||||||||||||||||
| 품질경영대리인이 직접 또는 다음 경영 검토 시 확인하여야 한다. | |||||||||||||||||||||||||||||||||||||||||||||||
| 강하넷 | 품질 경영 규정 | 문서번호(REV.) | KH-40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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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0 관련문서/양식 및 기록 | |||||||||||||||||||||||||||
| 품질 경영 규정 | 첨부NO. (양식/표) | 기록명 | 양식번호 | 보관장소 | 보존년한 | 비고 | |||||||||||||||||||||
| 1 | 경영 검토서 | KH-401-01 | 품질기술부 | 3년 | |||||||||||||||||||||||
| 관 련 문 서 | |||||||||||||||||||||||||||
| 기록관리 규정 | |||||||||||||||||||||||||||
| 시정조치 및 예방조치 규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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