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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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환경경영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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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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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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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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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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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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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요구사항검토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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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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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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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ㆍ개정 이력
개정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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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ㆍ개정 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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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ㆍ개정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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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ㆍ개정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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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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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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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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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9001:2008 및 ISO14001:2004
시스템 도입을 적용하기 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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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 인
결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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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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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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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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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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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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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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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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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하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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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환경경영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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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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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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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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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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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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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요구사항검토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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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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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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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적
본 절차서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 고객 만족을 실현시켜 수주효율을 제고
하고, 고객과 협의된 사항들이 생산/제작과정에서 정확히 전달되고 이행됨으로써 고객
에 대한 신뢰도를 증진시키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2. 책임과 권한
2.1 영업부서장
1) 제품에 대한 고객 요구사항 문서화
2) 고객요구사항 검토 주관
3) 고객요구사항검토 및 기록유지
4) 계약체결
5) 수주통보서 발행
6) 고객문서 관련부서 배포
7) 고객요구사항검토 결과의 FEED-BACK
2.2 각 부서장
1) 고객 요구사항 검토
2) 고객요구사항 검토 결과의 FEED-BACK
3. 계약검토 절차
3.1 영업부서장은 고객으로부터 접수된 문서화된 고객사양/시방, 구두 혹은 전화, 이
메일 상으로 접수받은 고객 요구사항을 문서화하고 제품시방, 납기, 품질요구사항,
운송조건 및 가격 등을 검토하고 기록을 유지하여야 한다.
3.2 영업부서장은 필요시 제품시방, 납기, 품질/환경요구사항, 가격 등에 대하여 관련
부서의 검토가 필요한 경우, 관련 부서의 검토를 받아야 한다.
3.3 영업부서장은 제품시방, 납기, 품질/환경요구사항과 관련하여 검토가 요구되는 경우
관련 부서의 검토를 받도록 한다.
3.4 영업부서장은 회의 소집 또는 관련 부서에 고객요구사항 검토를 의뢰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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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환경경영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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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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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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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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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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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요구사항검토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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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고객요구사항검토 요청을 받은 각 관련 부서장들은 최소한 다음사항을 검토하여 그
결과를 영업부서에 통보하여야 한다.
1) 고객 요구조건이 적절하게 정해지고 문서화되었는가?
2) 계약서 또는 주문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가?
3) 계약서 또는 주문서상의 요구사항과 입찰서 상의 요구사항 간의 차이는 해결되었
는가?
3.6 영업부서 담당자는 고객요구사항검토 결과를 취합하여 영업부서장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3.7 고객요구사항검토 결과가 고객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없는 경우 영업부서장은 고객
과 협의하여 이를 해결하여야 한다.
4. 계약 체결
4.1 영업부서장은 검토 결과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하거나 만족할 수 없는 경우 고객과
협의하여 해결되었을 때 고객과 계약을 체결한다.
4.2 영업부서장은 계약체결 후 관련 부서에 통보하여야 한다.
5. 계약 변경
영업부서장은 계약이 체결된 후 계약변경 요구사항이 발생되면 본 절차서 3.0항에 의거
계약변경 사항을 검토하고, 고객과 적절히 계약사항을 조정한 후 계약 변경 검토서에
기록하여야 한다.
6. 고객문서 배포
본 절차서에 언급되고 있는 모든 문서들은 “문서 및 자료관리 절차서(KH-102)”에
따라 배포되고 관리되어야 한다.
7. 기록관리
고객요구사항검토 기록들은 기록관리절차에 따라 유지 관리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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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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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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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요구사항검토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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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관련서식
기 록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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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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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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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관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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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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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4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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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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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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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주관리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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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4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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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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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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