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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조사절차서

A. 작성, 검토 및 승인
 
󰍽 문서 식별
 
󰏅 관 리 본
Q P -
󰏅 비관리본
관리처 :
 
󰍾 본 품질절차서는 강하넷()의 품질경영 방침에 따라 다음 책임자에 의해 작성(개정), 검토 및 승인이 되어야 효력이 있다.
구 분
부 서 명
직 책
성 명
서 명
일 자
작성(개정)
영업부
부 서 장
 
 
04. 04. 01.
검 토
 
품질경영대리인
 
 
04. 04. 01.
승 인
 
대표이사
 
 
04. 04. 01.
 
󰍿 합 의
부 서 명
관리부
생산부
연구개발실
 
 
성 명
 
 
 
 
 
서 명
 
 
 
 
 
일 자
04. 04. 01.
04. 04. 01.
04. 04. 01.
 
 
 
󰎀 회 람
성 명
 
 
 
 
 
서 명
 
 
 
 
 
일 자
 
 
 
 
 
성 명
 
 
 
 
 
서 명
 
 
 
 
 
일 자
 
 
 
 
 
B. 목차 및 개정 현황
 
번호
개정일자
개정내용
Rev.1
 
 
Rev.2
 
 
Rev.3
 
 
Rev.4
 
 
Rev.5
 
 
Rev.6
 
 
Rev.7
 
 
Rev.8
 
 
Rev.9
 
 
Rev.10
 
 
목적
본 절차서는 강하넷()에서 생산, 판매되는 제품 및 상품을 고객이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지를 체계적으로 조사하는데 목적이 있다.
적용범위
본 절차서는 회사내 및 외부(국내)에 있는 고객에 대해 고객만족도를 조사하는데 대하여 적용한다.
책임과 권한
영업부서장
고객과 접촉하여 설문조사 실시
고객만족도 조사방법 결정
 
연구개발실장
조사 결과에 따른 제품 개발 및 품질개선
업무절차
고객만족도 조사 시기
영업부서장은 기존 판매제품에 대해 필요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신제품의 개발시는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장 소
고속도로 및 국도휴게소
운동장(체육행사)
사람의 왕래가 많은 곳(대학로, 공원, 번영로)
조사방법
시식코너를 만든다
설문지(첨부 1. 샘플)를 사용하여 조사한다.
결과보고
설문조사를 집계하여 고객만족 성향을 체크하여 연구개발실에 통보한다.
연구개발실장은 설문조사 집계에 따라 품질의 개선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 되도록 보완한다.
신제품은 출시전 고객만족도 조사하고 고객으로부터 호응을 얻는 경우 제품화하여 판매한다
 
단체고객(국가, 휴게소, 대리점 등)의 경우 고객만족의 성과 측정은 다음 사항을 포함하여 고객만족도가 조사되어야 한다.
고객 반송품을 포함한 고객불평 사항
납기 준수율
기타 제품과 관련된 고객의 지적사항
품질기록
본 절차서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는 도중 발생되는 기록은 기록관리 절차서(문서번호 : QP-403)에 따라 기록되고 유지되어야 한다.
기 록 명
양식 번호
보존년한
보관부서
설문지
QP-801-1
1
연구개발실
관련문서
대리점관리 절차서 (문서번호 QP-701)
휴게소관리 절차서 (문서번호 QP-702)
제품 및 상품관리 절차서 (문서번호 QP-703)
고객불만처리 절차서 (문서번호 QP-806)
기록관리 절차서 (문서번호 QP-403)
 
 
첨부
설문지[샘플] (첨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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