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의사소통 절차서
(■ 제정, □ 개정, □ 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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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 서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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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P-5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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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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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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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정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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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 이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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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사유
및
내용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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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 A/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수립하기 위하여 내부의사 소통절차에 대한 책임과
권한 및 업무처리 절차 등을 작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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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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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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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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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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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
토
의
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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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M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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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장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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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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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정
이
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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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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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개)정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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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요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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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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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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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 A/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을 근거로 하여 내부
의사소통에 대한 책임과 권한 및 업무처리 절차 등을 작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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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P-4201-01(Rev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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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하넷(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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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4(210×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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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하넷(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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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의사 소통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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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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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P-5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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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용범위
당사의 전 조직에서 품질경영 시스템에 대한 운영에 있어 내부 의사 소통 절차에 대하여 적용한다.
2. 목적
이 절차는 당사의 전 조직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함으로서 효과적인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3. 용어의 정의
3. 1 품질정보
품질경영시스템과 관련된 업무, 법규 및 요건, 고객불만, 조직, 신기술, 시정조치 등의 제반 정보를 말한다.
4. 책임과 권한
4. 1 공장장
회사경영에 관한업무를 기획, 조사, 보고, 통보, 조정하는 업무를 각 팀장에게 구두 및 서류로 전달할 책임과 회사조직 활동 전체에 의사소통할 책임과 권한이 있다.
4. 2 품질경영팀장
각 팀장으로부터 통보된 품질정보의 분석, 조치 부서를 결정하고 공장장에게 보고하고 그 조치에 따른다.
4. 3 각 팀장
(1) 입수된 품질정보에 대하여 품질경영팀장에게 통보할 책임이 있다.
(2) 조치 결정된 품질정보에 대하여 조치방안의 강구 및 실행할 책임이 있다.
5. 업무처리 절차
5. 1 의사소통매체
의사소통 매체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루어지며, 품질정보에 따라 정해진 매체를 이용한다.
(1) 정기, 비정기 간행물
(2) 공문(대내․외 업무연락 등)
(3) 교육 및 훈련
(4) 회 의
(5) 통신기기
(6) 간담회
(7) 게시판
5. 2 품질정보의 수집
각 팀장은 다음과 같은 품질경영정보를 수집한다.
강하넷(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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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의사 소통 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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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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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P-5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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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품질방침 및 품질목표
(2) 품질경영시스템(품질문서, 관련법규 등)
(3) 방침 및 목표관리계획
(4) 부적합 및 고객불만
(5) 지시사항 및 협조 사항
(6) 기타 품질관련정보
5. 3 품질정보의 처리
품질정보를 입수한 각 팀장은 품질정보를 다음과 같이 품질문서에 업무절차가 정해진 품질정보는 해당 절차서에 따르며, 5. 1항의 의사소통 매체를 이용하여 관련팀에 통보한다.
주관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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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품질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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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용 품 질 문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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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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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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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및 자료관리절차(QP-4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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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법규, 고객요구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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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및 자료관리절차(QP-4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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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경영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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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방침 및 품질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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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관리 절차서(QP-5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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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침 및 사업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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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관리절차서(QP-5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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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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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적합품관리 절차서(QP-8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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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불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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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 처리 절차서(QP-7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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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4 회신
각 팀장은 이해관계자의 회신요구시 조치결과에 대하여 대외공문 또는 해당문서를 통하여 회신하여야 한다.
6. 관련문서
(1) 문서 및 자료관리절차서(QP-4201)
(2) 목표관리절차서(QP-5401)
(3) 불만처리 절차서(QP-7202)
(4) 부적합 관리절차서(QP-8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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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mail : kangha@daum.net ♣ 파일의 다운로드는 www.kangha.net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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