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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검토절차서



 
관 리 본 : NO.
 
비관리본 :
 
 
 
 
 
 
목 차
 
1. 적용범위
2. 목적
3. 용어의 정의
4. 책임과 권한
5. 업무 절차
6. 관련문서
7. 기록 및 보관
8. 붙임
 
 
 
 
 
 
내 용
DESCRIPTION
작 성
PROP'N
검 토
REVIEW
검 토
REVIEW
검 토
REVIEW
검 토
REVIEW
검 토
REVIEW
검 토
REVIEW
승 인
APPROVAL
부적합사항 개정
 
 
 
 
 
 
 
 
1. 적용범위
본 절차서는 강하넷() (이하 당사라 한다)이 고객과의 주문사항 보장에 대한 검토 활 동 및 계약 변경을 포함한 계약검토 절차에 대하여 적용한다.
 
2. 목적
본 절차서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검토, 확인하여 고객의 요구 사항을 만족시킬 능력이 있음을 보장하고 유지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3. 용어의 정의
3.1 표준품
당사에서 기 작업된 제품을 말한다.
3.2 비 표준품
신규업체 제품을 말한다.
3.3 주문 접수대장
고객으로부터 지급받는 생산 주문서를 기록하는 문서
 
4. 책임과 권한
4.1 생산부장
4.1.1 견적서 검토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4.1.2 주문서 검토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4.2 영업부서장
4.2.1 계약검토 및 변경 업무를 수행을 주관할 책임과 권한
4.2.2 견적서 작성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4.2.3 주문 접수 및 업체출고현황 기록 및 관리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4.2.4 수주검토서 작성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4.2.5 생산의
4.2.6 고객지급품을 확인하여 입고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4.3 영업팀장
4.3.1 계약검토 및 변경 업무를 수행을 주관할 책임과 권한
4.3.2 견적서 작성 업무를 수행할 책임고 권한
4.3.3 주문 접수 및 업체출고현황 기록 및 관리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4.3.4 수주검토서 작성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4.3.5 고객지급품을 확인하여 입고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4.4 관련 부서장
부서 해당사항에 대하여 검토 업무를 수행할 책임과 권한
 
5. 업무절차
5.1 상담
5.1.1 전화상담
영업 부서장 및 영업팀장은 전화 문의를 받으면 당사의 현황에 대해서 설명하 고 고객이 의뢰한 제품의 생산여부를 확인하고 기술적인 사항은 생산부장의 협조를 받아 상담을 한다.
5.1.2 방문상담
1) 영업부서장 및 영업팀장은 방문상담의뢰를 받으면 고객을 방문하여 SAMPLE 확인 후 당사의 능력이 고객 요구 사항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지 유무를 파악한다.
2) 상담 후 기본계약이 체결되면 생산에 필요한 자료를 지급 받는다.
5.2 견적서 제출(비표준품)
5.2.1 영업부서장 및 영업팀장은 고객으로부터 접수한 자료를 바탕으로 생산부장 및 관련 부서장과 [ 1 ]에 따라 검토한 후 검토 결과를 수주검토서에 기록한다.
검토부서
검 토 항 목
영 업
단가, 납기, 고객지급품유무
생 산
생산능력, 생산성
Q A
품질특성
[ 1 ]
5.2.2 영업부서장 및 영업팀장은 검토 결과에 따라 견적서를 작성하여 고객에게 제출 한다.
5.2.3 영업부서장 및 영업팀장은 제출한 견적서에 대하여 고객에 당사 사이에 변경사 항이 발생하면 관련부서장과 검토 후 검토결과를 수주검토서에 기록한 후 5.2.2항에 따라 처리한다.
5.3 주문서검토 (표준품/비표준품)
5.3.1 고객과의 계약은 주문서로 계약을 체결함을 원칙으로 한다.
5.3.2 영업부서장 및 영업팀장은 주문서류를 접수하면 생산부장 및 관련부서장과 표1 에 따라 해당 항목에 대해 검토한 후 표준품에 대하여는 검토결과(납기)를 발주서에 기록한다
5.3.3 표준품에 대하여 구두로 주문받은 경우에는 주문사항을 관련부서장과 검토 후 검토결과(납기)를 주문접수 및 업체별 출고현황에 기록한다.
5.4 고객지급품 접수 및 생산의뢰
5.4.1 영업부서장 및 영업팀장는 고객지급품과 P/L을 확인한 후 당사에 입고한다.
5.4.2 영업부서장 및 영업팀장은 주문 사항을 생산의뢰서에 작성한 후 생산부장에게 송부하여 생산을 의뢰한다.
5.5 계약변경
5.5.1 영업부서장 및 영업팀장은 고객에 의하여 부품변경통보서 접수등 계약변경 사 항이 발생하면 관련 부서장과 [ 2 ]에 따라 검토한다.
[ 2 ]
검토부서
검 토 항 목
영 업
단가, 납기, 고객지급품
생 산
부품변경, 납기
Q A
부품변경
 
5.5.2 영업부서장 및 영업팀장은 검토 결과를 주문접수 및 업체별 출고현황에 기록
후 생산부장의 승인을 득한다.
5.5.3 변경사항은 고객에게 통보한 후 주문접수 및 업체별 출고현황에 기록하고 관련
부서에는 생산의뢰서에 기록 후 통보한다.
5.5.4 영업부서장 및 영업팀장은 계약변경 사항이 조직내 관련부서에 정확하게 전달 되어 적용하고 있는지 파악한다.
5.6 납기관리
5.6.1 영업 부서장 및 영업팀장은 고객과의 계약내용을 수시로 검토한다.
5.6.2 영업 부서장 및 영업팀장은 납품 진행사항을 수시로 파악하여 문제점을 관련부 서와 협의 후 해결한다.
 
6. 기록 및 보관
기 록 명
보존기간
관리책임부서
주문접수 및 업체별 출고현황
2
영업부
견적서
1
영업부
생산의뢰서
1
영업부
수주검토서
1
영업부
 
7. 관련문서
7.1 고객지급품 관리 절차서 (NSP-0701)
7.2 품질기록 관리 절차서 (NSP-1601)
 
 
 
 
 
 
 
8. 붙임
8.1 양식
NO
양식번호
양식명
1
P-0301-01
주문접수 및 업체별 출고현황
2
P-0301-02
견적서
3
P-0301-03
생산의뢰서
4
P-0301-04
수주검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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