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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및 상품관리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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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및 상품관리절차서

A. 작성, 검토 및 승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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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P -
󰏅 비관리본
관리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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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품질절차서는 강하넷()의 품질경영 방침에 따라 다음 책임자에 의해 작성(개정), 검토 및 승인이 되어야 효력이 있다.
구 분
부 서 명
직 책
성 명
서 명
일 자
작성(개정)
영업부
부 서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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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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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경영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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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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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서 명
관리부
생산부
연구개발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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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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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04.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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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 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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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목차 및 개정 현황
번호
개정일자
개정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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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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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본 절차서는 강하넷()의 공장에 있는 제품 및 상품창고의 관리를 합리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정함으로써 경영의 합리화와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목적으로 한다.
적용범위
본 절차서는 제품 및 상품창고의 보관 및 보존관리와 제품/상품의 출고관리에 대하여 적용한다.
용어의 정의
제품
당사에서 제조하는 것
상품
외부 협력업체로부터 공급받는 제품으로 OEM을 포함한다.
책임과 권한
영업부서장
제품 및 상품관리 업무의 총괄
판매계획 수립하여 생산에 통보
상품의 구매
거래명세서 작성
출고담당
제품 및 상품의 재고관리
입출고관리
업무절차
제품의 수주(주문 접수)
고객으로부터 제품의 주문을 접수하면 생산 및 납기 충족 가능성을 검토하고 기록을 유지관리하여야 한다.
검토시는 관리부, 연구개발실 및 생산부서장과 충분히 협의를 하여야 한다.
영업판매 계획서 작성
영업담당자는 월간판매계획서(첨부 1)를 매월 25일까지 작성하여 부서장의 승인을 받은 후 생산부에 통보한다.
월간판매 계획서의 변동사항은 매주 금요일까지 생산부에 통보한다.
상품은 출고담당자가 구매요구서를 작성하여 영업부서장의 승인을 받은 후 영업담당자가 구매하도록 한다.
제품/상품 입고량 확인
출고담당은 제품/상품이 입고될 경우 제품별로 입고량을 확인 후 제품상품수불대장(첨부 2)에 작성한다.
상품 입고시 입고량이 구매요구서와 동일한지 확인한다.
(거래명세서, 유통기한 등 확인)
제품을 생산부에서 작업 완료하여 창고에 입고시 수량을 확인한다.
창고관리
출고담당자는 제품 및 상품 수량 확인 후 보관창고(냉동. 냉장)에 입고한다. 제품은 유통기한별로 정리정돈 되어야 한다.
냉동창고에 보관하여야 할 제품
면류, 패티류, 가스류 등 냉동을 요하는 제품
냉장창고에 보관하여야 할 제품
어묵류를 포함한 연제품, 소시지류 등 냉장을 요하는 제품
일반창고에 보관하여야 할 제품
부재료 상품 등 상온보관을 요하는 제품
재고조사는 매월 말에 정기적으로 실시되어야 하며, 재고조사표(첨부 3)를 작성하여 영업부서장에게 보고하여야 한다.(각 지점별 재고현황 첨부)
부적합 제품. 상품은 식별표시 하여 보관하여야 한다. 부적합 제품은 부적합제품관리 절차서 및 고객불만처리 절차서에 따라 처리한다.
출하관리
출고담당자는 수주서에 의해 제품을 출하한다.
출하시는 거래명세서를 작성하여 제품과 함께 출하하도록 한다.
품질기록
본 절차서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는 도중 발생되는 기록은 기록관리 절차서(문서번호 : QP-403)에 따라 기록되고 유지되어야 한다.
기 록 명
양식 번호
보존년한
보관부서
월간판매계획서
QP-703-1
1
영업부, 생산부
제품상품수불대장
QP-703-2
3
영업부
재고조사표
QP-703-3
관련문서
대리점관리 절차서 (문서번호 QP-701)
고객불만처리 절차서 (문서번호 QP-806)
기록관리 절차서 (문서번호 QP-403)
첨부
판매계획서 (첨부 1)
제품상품수불대장 (첨부 2)
제고조사표 (첨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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