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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평가절차서
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평가절차서
1. 개 요
1.1. 본 절차서는 프로세스의 결과를 실증하여 제품의 적합성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1.2 본 절차서는 품질경영시스템의 프로세스가 계획된 결과를 달성하는지를 실증하기 위한 프로세스 모니터링 및 측정업무에 대하여 적용한다
2. 절차
(1) 품질담당은 품질경영시스템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그 프로세스의 순서 및 상호작용을 결정하는 프로세스업무 흐름도를 작성한다.
(2) 각 부서장은 각 프로세스 별로 프로세스가 효과적임을 보장하는 방법으로 각 부서별 핵심 관리 프로세스 (매출액, 고객불만, 불량률, 생산량)를 결정하고 모니터링 및 측정을 실시하여 프로세스 능력을 확인한다.
(3) 각 프로세스가 효과적임을 보장하는 방법으로는 분기사업 보고서로 관리 한다.
(4) 해당 프로세스 실적 분석을 실시하고 프로세스의 출력이 계획된 결과에 적합 하지 않을 경우 지속적 개선을 위한 시정 및 예방조치를 취한다.
3. 프로세스 모니터링 및 측정 업무 흐름도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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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흐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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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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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화된 정보
경영책임
인적자원 관리
업무환경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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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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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시스템 개선
교육훈련
업무환경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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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련 서비스
고객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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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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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매실적
고객불만
고객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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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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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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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건수
개발기간 단축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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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업무
협력업체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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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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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품의 불량률
협력업체 관리(납기,가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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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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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반구조관리
생산관리
식별/추적성관리
고객재산관리
제품보존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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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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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량
불량률
공정능력지수
설비고장 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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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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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정장치관리
내부심사관리
제품측정관리
부적합품관리
프로세스측정관리
데이터분석
경영검토
개선업무(시정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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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정/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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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조치 건수
검사품 불량률
교육
계측기 교정 탈락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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