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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전략과제 및 성과지표
㈜강하넷 경영가치체계(안) | ||||
경영이념 | 국내 최고의 환경/전계장 분야 Brain Group 시현 | |||
비전 | 환경 및 발전 전계장 분야 최고기업 | |||
<시장위상: 환경 시험분석 및 전계장 시공분야 국내 TOP 3 > | ||||
비전목표 | “매출100억 영업이익 30% By 2022” | |||
사업영역 | 환경/발전 시공 엔지니어링 | |||
경영목표 | 매출액 | 이익률 | 시장점유율 | 국내시장 |
2022 | 100억 | 30% | 국내 30% | 순위: 3위 |
슬로건 | “정확한 시험분석” “최고의 시공 기술” “신속한 고객만족” | |||
경영방침 | 유연한 조직문화 | 정확한 시험분석 | 신속한 서비스 | 미래가치 창조 |
인재상 | 1. 환경/발전시공 분야의 전문인, | |||
2. 솔선수범하는 실천인, | ||||
3. 목표달성을 위한 열정인 | ||||
행동규범 | 성실, 창의, 책임완수 | |||
핵심역량 | 최신 분석장비 | 고품질 시공기술 | 적극적 수주영업 | 정확한 원가관리 |
핵심가치 | 최고의 시험분석 및 시공 기술로 고객가치 창출 | |||
전략과제 | 1. 경영관리체계 구축 | 4. 인적자원 개발 | ||
2. 마케팅/영업력 강화 | 5. 프로세스 혁신 | |||
3. 신사업 개발 | 6. 원가경쟁력 확보 | |||
2018년 전사 성과지표 월별/분기별 실적 현황표 | ||||||||||||||||||||||
관점분류 | KPI | 단위 | 2017년 실적 | 2018년 목표 | 구분 | 월별/분기별 실적현황 | 2018년 누적실적 | |||||||||||||||
1 | 2 | 3 | 1/4분기 | 4 | 5 | 6 | 2/4분기 | 7 | 8 | 9 | 3/4분기 | 10 | 11 | 12 | 4/4분기 | |||||||
재무관점 | 2.1.1 당기 매출액(억원) | 억원 | 20 | 30 | 계획 | 2 | 2 | 2 | 6 | 2 | 2 | 2 | 6 | 3 | 3 | 3 | 9 | 3 | 3 | 3 | 9 | 30 |
실적 | 2 | 2 | 2 | 6 | 2 | 2 | 2 | 6 | 0 | 0 | 0 | 0 | 0 | 0 | 0 | 0 | 12 | |||||
2.1.2 신규고객 매출액(억원) | 억원 | 2 | 3 | 계획 | 0.2 | 0.2 | 0.2 | 0.6 | 0.2 | 0.2 | 0.2 | 0.6 | 0.3 | 0.3 | 0.3 | 0.9 | 0.3 | 0.3 | 0.3 | 0.9 | 3 | |
실적 | 0.2 | 0.2 | 0.2 | 0.6 | 0.2 | 0.2 | 0.2 | 0.6 | 0.0 | 0.0 | 0.0 | 0.0 | 0.0 | 0.0 | 0.0 | 0.0 | 1 | |||||
2.3.2 영업이익률 | % | 20% | 20% | 계획 | 0.5% | 0.5% | 2.0% | 3.0% | 2.0% | 2.0% | 2.0% | 6.0% | 2.0% | 2.0% | 2.0% | 6.0% | 2.0% | 2.0% | 1.0% | 5.0% | 20.0% | |
실적 | 0.5% | 0.5% | 2.0% | 3.0% | 2.0% | 2.0% | 2.0% | 6.0% | 0.0% | 0.0% | 0.0% | 0.0% | 0.0% | 0.0% | 0.0% | 0.0% | 9.0% | |||||
2.3.3 당기순이익률 | % | 0 | 0 | 계획 | 0.5% | 0.5% | 0.5% | 1.5% | 0.5% | 1.0% | 1.0% | 2.5% | 1.0% | 1.0% | 1.0% | 3.0% | 1.0% | 1.0% | 1.0% | 3.0% | 10.0% | |
실적 | 0.5% | 0.5% | 0.5% | 1.5% | 0.5% | 1.0% | 1.0% | 2.5% | 0.0% | 0.0% | 0.0% | 0.0% | 0.0% | 0.0% | 0.0% | 0.0% | 4.0% | |||||
고객관점 | 2.2.1 고객만족도(점) | 점수 | 70 | 75 | 계획 | 0 | 0 | 0 | 80 | 80 | 80 | |||||||||||
실적 | 0.05 | 0 | 0.04 | 0.09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0 | |||||
프로세스 관점 | 1.1.1 PMS역량 성숙도 | 점수 | 189 | 240 | 계획 | 0 | 0 | 0 | 75 | 75 | 75 | |||||||||||
실적 | 0 | 0 | 0 | 0 | 0 | |||||||||||||||||
6.1.4 매출원가비율 | % | 58% | 58% | 계획 | 4.0% | 4.0% | 5.0% | 13.0% | 5.0% | 5.0% | 5.0% | 15.0% | 5.0% | 5.0% | 5.0% | 15.0% | 5.0% | 5.0% | 5.0% | 15.0% | 58.0% | |
실적 | 4.0% | 4.0% | 5.0% | 13.0% | 5.0% | 5.0% | 5.0% | 15.0% | 0.0% | 0.0% | 0.0% | 0.0% | 0.0% | 0.0% | 0.0% | 0.0% | 28.0% | |||||
6.1.5 판관비 비율 | % | 42% | 42% | 계획 | 3.0% | 3.0% | 3.0% | 9.0% | 3.0% | 3.0% | 3.0% | 9.0% | 4.0% | 4.0% | 4.0% | 12.0% | 4.0% | 4.0% | 4.0% | 12.0% | 42.0% | |
실적 | 3.0% | 3.0% | 3.0% | 9.0% | 3.0% | 3.0% | 3.0% | 9.0% | 0.0% | 0.0% | 0.0% | 0.0% | 0.0% | 0.0% | 0.0% | 0.0% | 18.0% | |||||
학습/성장 관점 | 4.1.3 인당교육시간(Hr) | 시간 | 20 | 20 | 계획 | 0 | 2 | 2 | 4 | 2 | 2 | 2 | 6 | 2 | 2 | 2 | 6 | 2 | 2 | 0 | 4 | 20 |
실적 | 0 | 2 | 2 | 4 | 2 | 2 | 2 | 6 | 0 | 0 | 0 | 0 | 0 | 0 | 0 | 0 | 10 | |||||
4.3.3 직원 업무만족도(점) | 점수 | 70 | 75 | 계획 | 0 | 0 | 0 | 75 | 75 | 75 | ||||||||||||
실적 | 0 | 0 | 0 | 0 | 0 |
전사지표 연도별 성과목표 | ||||||||||
BSC관점 분류 | 핵심성과지표 (KPI) | KPI 계산식 | TARGET BASE LINE | 추진년도별 목표 | ||||||
B/M | 경쟁사 지표 | 2017 | 2018 | 2019 | 2020 | 2021 | 2022 | |||
재무 | 2.1.1 당기 매출액(억원) | 당기 매출액 실적 | N/A | N/A | 20 | 30 | 40 | 60 | 80 | 100 |
2.1.2 신규고객 매출액(억원) | 당기 신규 매출액 실적 | N/A | N/A | 2 | 3 | 4 | 6 | 8 | 10 | |
2.3.2 영업이익률 | (당기 영업이익 실적/ 매출액 실적)x 100 | N/A | N/A | 20% | 20% | 20% | 20% | 20% | 20% | |
2.3.3 당기순이익률 | (당기 순이익 실적/ 매출액 실적)x 100 | N/A | N/A | 10% | 10% | 10% | 10% | 10% | 10% | |
고객 | 2.2.1 고객만족도(점) | 점수 | N/A | N/A | 70 | 75 | 80 | 85 | 90 | 95 |
프로세스 | 1.1.1 PMS 역량성숙도 향상(점) | 점수 | N/A | N/A | 189 | 240 | 280 | 316 | 360 | 390 |
6.1.4 매출원가비율 | (당기 제조원가/당기 매출액)x100 | N/A | N/A | 58% | 58% | 58% | 58% | 58% | 58% | |
6.1.5 판관비 비율 | (당기 판관비 실적/ 당기 매출액) x100 | N/A | N/A | 42% | 42% | 42% | 42% | 42% | 42% | |
학습 | 4.1.3 인당교육시간(Hr) | 교육시간수 | N/A | N/A | 20 | 20 | 20 | 20 | 20 | 20 |
4.3.3 직원 업무만족도(점) | 점수 | N/A | N/A | 70 | 75 | 80 | 85 | 90 | 95 |
전사지표 월별 성과목표 현황표 | |||||||||||||||||||
BSC관점 분류 | 핵심성과지표 (KPI) | 2017년 실적 | 월별 성과목표 | 2018년 목표 | 2018년 실적 | 목표달성률 | 가중치 | 성과평점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
재무 | 2.1.1 당기 매출액(억원) | 20 | 2 | 2 | 2 | 2 | 2 | 2 | 3 | 3 | 3 | 3 | 3 | 3 | 30 | 30 | 100% | 15 | 15 |
2.1.2 신규고객 매출액(억원) | 2 | 0.2 | 0.2 | 0.2 | 0.2 | 0.2 | 0.2 | 0.3 | 0.3 | 0.3 | 0.3 | 0.3 | 0.3 | 3 | 3 | 100% | 15 | 15 | |
2.3.2 영업이익률 | 20% | 0.5% | 0.5% | 2% | 2% | 2% | 2% | 2% | 2% | 2% | 2% | 2% | 1% | 20% | 20% | 100% | 15 | 15 | |
2.3.3 당기순이익률 | 10% | 0.5% | 0.5% | 0.5% | 0.5% | 1% | 1% | 1% | 1% | 1% | 1% | 1% | 1% | 10% | 10% | 100% | 15 | 15 | |
고객 | 2.2.1 고객만족도(점) | 70 | 75 | 75 | 75 | 100% | 15 | 15 | |||||||||||
프로세스 | 1.1.1 PMS 역량성숙도 향상(점) | 189 | 240 | 240 | 240 | 100% | 5 | 5 | |||||||||||
6.1.4 매출원가비율 | 58% | 4% | 4% | 5% | 5% | 5% | 5% | 5% | 5% | 5% | 5% | 5% | 5% | 58% | 58% | 100% | 5 | 5 | |
6.1.5 판관비 비율 | 42% | 3% | 3% | 3% | 3% | 3% | 3% | 4% | 4% | 4% | 4% | 4% | 4% | 42% | 42% | 100% | 5 | 5 | |
학습 | 4.1.3 인당교육시간(Hr) | 20 | 2 | 2 | 2 | 2 | 2 | 2 | 2 | 2 | 2 | 2 | 20 | 20 | 100% | 5 | 5 | ||
4.3.3 직원 업무만족도(점) | 70 | 75 | 75 | 75 | 100% | 5 | 5 | ||||||||||||
10 | 합계 | 100% | 100 | 100 | |||||||||||||||
전사지표 월별 성과실적 현황표 | |||||||||||||||||||
BSC관점 분류 | 핵심성과지표 (KPI) | 2017년 실적 | 월별 성과실적 | 2018년 목표 | 2018년 실적 | 목표달성률 | 가중치 | 성과평점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
재무 | 2.1.1 당기 매출액(억원) | 20 | 2 | 2 | 2 | 2 | 2 | 2 | 30 | 12 | 40% | 10 | 4 | ||||||
2.1.2 신규고객 매출액(억원) | 2 | 0.2 | 0.2 | 0.2 | 0.2 | 0.2 | 0.2 | 3 | 1.2 | 40% | 10 | 4 | |||||||
2.3.2 영업이익률 | 20% | 0.5% | 0.5% | 2% | 2% | 2% | 2% | 20% | 9% | 45% | 10 | 5 | |||||||
2.3.3 당기순이익률 | 10% | 0.5% | 0.5% | 0.5% | 0.5% | 1% | 1% | 10% | 4% | 40% | 10 | 4 | |||||||
고객 | 2.2.1 고객만족도(점) | 70 | 75 | 0 | 0% | 10 | 0 | ||||||||||||
프로세스 | 1.1.1 PMS 역량성숙도 향상(점) | 189 | 240 | 0 | 0% | 10 | 0 | ||||||||||||
6.1.4 매출원가비율 | 58% | 4% | 4% | 5% | 5% | 5% | 5% | 58% | 28% | 48% | 10 | 5 | |||||||
6.1.5 판관비 비율 | 42% | 3% | 3% | 3% | 3% | 3% | 3% | 42% | 18% | 43% | 10 | 4 | |||||||
학습 | 4.1.3 인당교육시간(Hr) | 20 | 2 | 2 | 2 | 2 | 2 | 20 | 10 | 50% | 10 | 5 | |||||||
4.3.3 직원 업무만족도(점) | 70 | 75 | 0 | 0% | 10 | 0 | |||||||||||||
10 | 합계 | 31% | 100 | 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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