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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자산관리 절차서
통합 경영표준 (ISO 9001 / ISO 14001) | ||||||||||||||||||||||||
문 서 번 호 | QP-09 | |||||||||||||||||||||||
표준 문서명 | 고객자산관리 절차서 | |||||||||||||||||||||||
제 정 일 자 | 2016.11.01 | |||||||||||||||||||||||
개 정 일 자 | 2016.11.01 | |||||||||||||||||||||||
개 정 N O | 0 | |||||||||||||||||||||||
관리 팀(부서) | 품질팀 | |||||||||||||||||||||||
F-0101(REV.0) | 강하냇 | A4(210 × 297) | ||||||||||||||||||||||
회사 표준 신청서 | ||||||||||||||||||||||||
구 분 | □ 제정 ■ 개정 □ 폐기 | 접 수 번 호 | ||||||||||||||||||||||
문 서 번 호 | QP-09 | 작성팀(부서) | 품질팀 | |||||||||||||||||||||
문 서 명 | 고객자산관리 절차서 | 작 성 일 자 | 2016.11.01 | |||||||||||||||||||||
개 정 N O | 0 | 작 성 자 | 부서(팀) 장 | |||||||||||||||||||||
신 청 사 유 | ㅡ 업무분장 및 조직변경에 따른 전면 개정 | |||||||||||||||||||||||
팀(부서)장 검토 의견 | ||||||||||||||||||||||||
승인권자 검토 의견 | ||||||||||||||||||||||||
결 재 구 분 | 주관 팀(부서) | 관련 부서 합의란 (주관 팀(부서)은 등록자가 결재 할것) | ||||||||||||||||||||||
작 성 | 검 토 | 승 인 | ||||||||||||||||||||||
배 포 | ||||||||||||||||||||||||
F-0101(REV.0) | 강하냇 | A4(210 × 297) | ||||||||||||||||||||||
강하넷 | 고객자산관리 절차서 | 제정일자 | 2016.11.01 | |||||||||||||||||||||
제개정일 | 2016.11.01 | |||||||||||||||||||||||
개정번호 | 0 | |||||||||||||||||||||||
문서번호 | QP-09 | P A G E | 1/ | 5 | ||||||||||||||||||||
회사표준이력서 | ||||||||||||||||||||||||
개정번호 | 개정일자 | 개정내용 | ||||||||||||||||||||||
0 | 2016.11.01 | ㅡ ISO 9001 및 ISO 14001 통합 제정 | ||||||||||||||||||||||
1 | ||||||||||||||||||||||||
2 | ||||||||||||||||||||||||
F-0101(REV.0) | 강하냇 | A4(210 × 297) | ||||||||||||||||||||||
강하넷 | 고객자산관리 절차서 | 제정일자 | 2016.11.01 | |||||||||||||||||||||
제개정일 | 2016.11.01 | |||||||||||||||||||||||
개정번호 | 0 | |||||||||||||||||||||||
문서번호 | QP-09 | P A G E | 2/ | 5 | ||||||||||||||||||||
< 목 차 > | ||||||||||||||||||||||||
1. 적용범위 | ||||||||||||||||||||||||
2. 목적 | ||||||||||||||||||||||||
3. 용어의 정의 | ||||||||||||||||||||||||
4. 책임과 권한 | ||||||||||||||||||||||||
5. 업무절차 | ||||||||||||||||||||||||
6. 기록 및 보존 | ||||||||||||||||||||||||
7. 관련표준 | ||||||||||||||||||||||||
8. 별첨서식 | ||||||||||||||||||||||||
F-0101(REV.0) | 강하냇 | A4(210 × 297) | ||||||||||||||||||||||
강하넷 | 고객자산관리 절차서 | 제정일자 | 2016.11.01 | |||||||||||||||||||||
제개정일 | 2016.11.01 | |||||||||||||||||||||||
개정번호 | 0 | |||||||||||||||||||||||
문서번호 | QP-09 | P A G E | 3/ | 5 | ||||||||||||||||||||
1. 적용범위 | ||||||||||||||||||||||||
본 절차서는 당사에서 생산하는 제품에 대하여 고객이 지급하는 원부자재,설비에 대한 | ||||||||||||||||||||||||
관리에 대하여 적용한다. | ||||||||||||||||||||||||
2. 목적 | ||||||||||||||||||||||||
고객이 지급하는 원부자재나 설비에 대하여 관리 절차를 명확히 함으로써 고객에게 만족과 | ||||||||||||||||||||||||
신뢰를 주고, 고객지급품의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고자 함에 있다.. | ||||||||||||||||||||||||
3. 용어의 정의 | ||||||||||||||||||||||||
3.1 고객지급품(사급) | ||||||||||||||||||||||||
공급자가 생산하는 제품에 자재로 사용되거나 조립되는 원. 부자재나 금형,설비 등을 | ||||||||||||||||||||||||
구매자(고객)가 공급자에게 지급하는 물품 | ||||||||||||||||||||||||
4. 책임과 권한 | ||||||||||||||||||||||||
4.1 생산 팀(부서) | ||||||||||||||||||||||||
1) 고객지급품(금형)에 대한 최초 입고관리에 대한 책임 | ||||||||||||||||||||||||
2) 고객지급품(금형)에 대한 보존 및 유지관리에 대한 책임 | ||||||||||||||||||||||||
3) 고객지급품(금형)에 이상발생시 처리 | ||||||||||||||||||||||||
4.2 자재 팀(부서) | ||||||||||||||||||||||||
1) 고객지급품에 대한 입고관리에 대한 책임 | ||||||||||||||||||||||||
4.3 생산 팀(부서) | ||||||||||||||||||||||||
1) 고객지급품(설비,원자재)에 대한 보존 및 유지관리에 대한 책임 | ||||||||||||||||||||||||
2) 고객지급품의 사용 중 이상발생시 즉시 품질 팀(부서)에 통보 | ||||||||||||||||||||||||
4.4 품질 팀(부서) | ||||||||||||||||||||||||
1) 고객지급품의 이상발생시 처리 | ||||||||||||||||||||||||
2) 고객지급품의 입고 시 수입검사 실시 후 생산팀인계 | ||||||||||||||||||||||||
5. 업무절차 | ||||||||||||||||||||||||
5.1 고객지급품의 검증 | ||||||||||||||||||||||||
1) 고객지급품이 입고되면 품질 팀(부서)에서 수입검사를 실시한다. | ||||||||||||||||||||||||
2) 수입검사 시 당사에서 수입검사를 실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납입 처 검사성적서로 | ||||||||||||||||||||||||
수입검사를 대체한다. | ||||||||||||||||||||||||
5.2 고객지급품의 보관 및 보존 | ||||||||||||||||||||||||
1) 고객지급품은 지정된 보관장소에 보관한다. | ||||||||||||||||||||||||
2) 고객지급품의 자재 사용시 선입선출에 의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 ||||||||||||||||||||||||
3) 고객지급품에 대한 재고조사는 주1회로 하되 고객 요구시 수시로 실시할 수 있다. | ||||||||||||||||||||||||
5.3 고객지급품 이상발생시 처리절차 | ||||||||||||||||||||||||
1) 고객지급품의 보관도중 분실, 손상(사용불가)이 발생하였을 경우 즉시 고객에게 통보하여 | ||||||||||||||||||||||||
조치한다. | ||||||||||||||||||||||||
F-0101(REV.0) | 강하냇 | A4(210 × 297) | ||||||||||||||||||||||
강하넷 | 고객자산관리 절차서 | 제정일자 | 2016.11.01 | |||||||||||||||||||||
제개정일 | 2016.11.01 | |||||||||||||||||||||||
개정번호 | 0 | |||||||||||||||||||||||
문서번호 | QP-09 | P A G E | 4/ | 5 | ||||||||||||||||||||
2) 고객지급품의 사용도중 이상이 발생하였을 경우 사용을 중단하여 별도 분리하고, 대외공문서를 | ||||||||||||||||||||||||
이용하여 즉시 고객에게 통보하고 고객의 조치사항에 따른다. | ||||||||||||||||||||||||
6. 기록 및 보존 | ||||||||||||||||||||||||
서식명 | 서식번호 | 관리 팀(부서) | 보존년한 | |||||||||||||||||||||
재고조사 현황 | QP-07-03 | 생산 팀(부서) | 1년 | |||||||||||||||||||||
대외공문서 | API-CP-01-11 | 경영지원 팀(부서) | 3년 | |||||||||||||||||||||
기안용지 | QP-03-08 | 경영지원 팀(부서) | 3년 | |||||||||||||||||||||
7. 관련표준 | ||||||||||||||||||||||||
7.1 문서관리 절차서 (API-CP-01) | ||||||||||||||||||||||||
8. 별첨서식 | ||||||||||||||||||||||||
8.1 고객자산 LIST (QP-09-01) | ||||||||||||||||||||||||
F-0101(REV.0) | 강하냇 | A4(210 × 297) |
www.kangh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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