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서비스관리절차서

 (강하넷)

www.kangha.net



문서 식별

󰏅

관 리 본

관리번호 : CCP -

관리처 :

󰏅

비관리본

배포처 :

 

개정 현황

개정번호

개정일자

개정내용

01

 

 

02

 

 

03

 

 

04

 

 

05

 

 

문서 승인

구 분

작 성

검 토

승 인

서명일

2015.12.01

2015.12.01

2015.12.01

서 명

 

 

 

직 책

 

 

 

1. 적용범위

 

본 절차서는 발주처 고객이 요구하는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발주처 고객에게 대한 신뢰성 확보 및 내부 품질향상을 위하여 서비스 업무가 규정된 요건에 일치하도록 수행하고 검증하는 업무에 대하여 기술한다.

 

 

2. 용어정의

 

서비스(SERVICE) : 발주처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강하넷()의 내부활동 또는 발주처 고객과 강하넷()의 상호 공유업무에 의한 결과

 

 

3. 책임사항

 

3. 1 유지보수 및 하자보수 등 서비스 업무가 계약상 규정된 요구사항인 경우 기술관련부서장은 서비스가 명시된 요건을 만족하도록 이행하고 확인할 책임이 있다.

 

3. 2 기술관련부서장은 서비스 업무와발주처 고객과의 의사소통 및 의견 조정관리에 대한 책임이 있다.

 

3. 3 전체적인 유지보수와 하자보수에 대한 책임은 기술관련부서장에게 있다.

 

3. 4 설계와 관련된 서비스 업무는 각 부서에서 관리하도록 한다.

 

 

4. 일반사항

 

4. 1 발주처 고객지원 활동 및 애프터 서비스는 적절한 기능을 발휘하고 사용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강하넷(시공한 송전배전지중선 및 기타 공사에 반드시 필요한 활동중의 하나이다.

 

4. 2 계약상 발주처 고객의 요구사항일 경우서비스관련부서(기술관련부서)장은 강하넷()가 시공한 건설 및 시스템에 대한 시공설치작동 및 조작방법을 위해 적절한 지침서를 준비하여야 하고발주처 고객에게 기술적 사항에 대한 설명예비분의 품목교체 또는 공급서비스 및 유지관리 안내서 등과 같은 이론적 보충자료를 제공하여야 한다.

 

4. 3 보증하자 보수 및 발주처 고객 불만족사항 처리에 대해 기술관련부서장은 모든 처리내용을 수집 분류하여 분석함으로써 발생 원인별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필요시 시정 및 예방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4. 4 발주처 고객으로부터 접수된 보증하자 보수현황 및 불만사항은 그 시정조치 결과와 기수집 분석한 기록과 함께 품질보증팀장이 경영자품질 검토서 작성시 활용될 수 있도록 제시되어야 한다.

 

4. 5 각 현장소장은 고객관리지침에 따라 하자관리 관련서류를 본사 기술관련 부서장에게 이관해야 할 책임이 있다.

 

 

5. 절차

 

5. 1 서비스 업무에 관하여 발주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사항을 정리 및 체계화하여 관리하여야 한다.

 

5. 2 접수된 서비스 사항에 대하여 사안별로 정리하여 관리한다.

 

5. 3 정리된 서비스 사항은 관련부서의 고객관리 지침에 따라 수행한다.

 

5. 4 접수하여 처리된 내용을 관련조직에 통보하여 발주처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게 하고 업무수행에 반영토록 한다.

 

 

6. 품질기록의 관리

 

본 절차서에 의해 발생된 모든 기록은 품질기록관리 절차서(QP-20)에 따라 관리되어야 한다.

 

 

7. 참조

 

품질기록관리 절차서(QP-20)

 









 

www.kangha.net

Email : kangha@daum.ne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위험성평가표

위험성평가표 ♣ kakao talk id : kanghanet ♣ 파일의 다운로드는 www.kangha.net 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견적서(공사) 엑셀프로그램 V34

견적서(공사) 엑셀프로그램 V34 회사에서 공사 건별로 작성하는 견적/견적내역서는 대부분의 내역이 비슷하고 단가는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가는 DataBase를 작성하지 않으면 매번 다른 단가를 적용하게 되고 이는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적용하는 단가를 한 파일에서만 관리하여 일율적인 단가가 작성되고 모든 견적서에 적용될 수 있어야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가비교표/기초일위대가/일위대가에 저장된 품명, 규격, 단위, 단가를 자동으로 찾아와 내역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절약할 뿐만아니라 단가의 입력오류를 차단합니다.  적용하는 단가는 할인 및 할증율을 건 및 항목별마다 마음대로 설정하여 실행가, 예산가, 견적가 등 다양한 견적을 즉시 만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계약금액 조정을 위해서 실제의 실행내역을 확인해 봄으로써 해당 견적건의 이윤을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과의 가격협상(네고) 시 충분한 협상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원가계산서, 총괄내역서, 견적서, 내역서, 실행내역은 각 건별로 저장하여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며, 견적서/내역서는 파일로 고객에게 제출할 수 있도록 제출용 파일을 별도로 만들 수 있습니다. 내역 작성 후 최종 제출하는 견적금액은 '만'단위 또는 '10만'단위 등으로 조정하는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이윤을 조정하여 수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 파일 실행 시 주의사항 (실행메뉴 나타내기) 1. 각 시트의 도움말은 (A1셀)에 메모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1) (A1셀)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타납니다.    (2) 기타 중요한 셀에도 메모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2. 파일을 실행 시 "매크로포함(이콘텐츠 사용)"으로 파일을 열어야 정상적으로 작동 합니다. 3. 파일을 실행하면 수식줄 아래 보안경고(옵션) 단추가 나타

환경측면파악 및 영향평가표

Email : kangha@daum.net www.kangh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