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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점관리절차서

(강하넷)

www.kangha.net




                         
  
  
  
 품질경영절차서
(ISO 9001 / ISO 14001)
 
  
  
  
  
  
  
  
  
  
  
  
  
 문 서 번 호P-02 
  
 표준 문서명변경점관리 절차서 
  
 제 정 일 자2013.03.28 
  
 개 정 일 자2013.03.28 
  
 개 정  N O0 
  
 관리 팀(부서)품질팀 
  
  
  
  
  
  
  
  
  
  
  
  
  
  
  
  
  
  
  
                         
F-01-01(REV.0)(주)강하넷A4(210 × 297) 
회사 표준 신청서
구      분□ 제정        ■ 개정        □ 폐기접 수 번 호 
문 서 번 호P-02작성팀(부서)품질팀
문   서   명변경점관리 절차서작 성 일 자2013.03.28
개 정  N O0작   성   자부서(팀) 장
                         
신 청 사 유ㅡ 업무분장 및 조직변경에 따른 전면 개정
팀(부서)장        검토 의견 
승인권자     검토 의견 
                         
결 재 구 분주관 팀(부서)관련 부서 합의란 (주관 팀(부서)은 등록자가 결재 할것)
작   성검  토승  인     
 "      
////////
                         
배   포     
     
F-01-02(REV.0)(주)강하넷A4(210 × 297) 
                         
강하넷변경점관리 절차서제정일자2013.03.28
제개정일2013.03.28
개정번호0
 문서번호P-02P A G E1/7
  
 회사표준이력서 
  
 개정번호개정일자개정내용 
  
 02013.03.28ㅡ ISO 9001 및  ISO 14001 통합 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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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01-03(REV 0)(주)강하넷A4(210 × 297) 
                         
강하넷변경점관리 절차서제정일자2013.03.28
제개정일2013.03.28
개정번호2
 문서번호P-02P A G E2/7
  
  
  
  
 <  목         차  > 
                  1. 적용범위 
  
                  2. 목적 
  
                  3. 용어의 정의 
  
                  4. 책임과 권한 
  
                  5. 업무절차 
  
                  6. 기록 및 보존 
  
                  7. 관련표준 
  
                  8. 별첨서식 
  
  
  
  
 
 
 
   
F-01-04(REV.0)(주)강하넷A4(210 × 297) 
                         
강하넷변경점관리 절차서제정일자2013.03.28
제개정일2013.03.28
개정번호2
 문서번호P-02P A G E3/7
  
 1. 적용범위 
     본 절차서는 ㈜API KOREA(이하”당사”라 함) 생산 공정의 품질에 관계되는 생산조건의 변경사항을 합리적으로
     조치하여 품질의 안정 및 향상을 도모하고, 고객의 요구조건을 만족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2. 목적 
    본 절차서는 제품에 영향(4M+1E+1S)을 주는 변경사항을 사전 검토하여 고객에게 통보함으로서
     품질 및 환경,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3. 용어의 정의 
     3.1 4M+1E+1S
          포괄적으로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생산조건으로서 기계설비, 작업방법, 자재, 사람(작업자)을 
          지칭하며, 구체적으로는 설비 Lay-Out, 설비 및 주변기기, Line의 신, 증설 작업방법, 자재사양,
          자재구입처, 생산작업자를 가리켜 4M(MAN, MACHINE, METHOD, MATERIAL) 및
          1E(ENVIRONMENT)+1S(SAFETY)등이 변경되는 것을 말한다.
   3.2 변경점 
         제도 조건이 기존의 생산 방식에서 변경됨으로 인해 제품의 성분, 성능, 기능, 신뢰성 등 
         환경관리물질 및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4M+1E+1S등이 변경되는 것을 말한다. 
 
 4. 책임과 권한 
     4.1 품질, 환경 팀(부서)장 
          1) 변경점을 관리하기 위하여 공정 별 관리항목 선정하고 “변경관리 항목 표” 목표를 작성할 책임이 있다
          2) 접수된 “변경점 신고서”를 검토하여 의견을 제출할 책임과 권한이 있다. 
       3) 4M+1E+1S변경 P.P. TEST 결과에 따라 변경승인의 가, 부를 판정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 
        4) 승인된 4M+1E+1S 변경사항에 대하여, 고객의 신고 요청사항일 경우, 해당 고객의 서식을
              사용하고 자체 변경사항은 자체의 서식을 사용하여 변경점 신고서를 작성, 관리할 책임이 있다. 
          5) 승인을 득한 4M+1E+1S변경사항에 대하여, 정하여진 기한 동안 특별관리 할 책임이 있다 
          6) 정해진 특별관리 기간을 종료한 변경항목에 대하여, 그 관리기록을 판단하여 일상 관리로
              전환 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 
     4.2 개발.설계 팀(부서)장
        1) 접수된 “변경점 신고서”를 관련 팀(부서)에 회람하고 검토를 요청할 책임이 있다. 
         2) 공급업체로부터 제출된 “변경점 신고서”를 접수하여 품질,환경팀(부서)장에게 제출할 책임이 있다. 
        3) 제출된 “변경점 신고서”의 변경항목이 구매 품과 관련한 사항일 경우, 의견을 제출할 권한이 있다. 
     4.2 생산 팀(부서)장 
          1) 접수된 “변경점 신고서”를 검토하여 의견을 제출할 책임과 권한이 있다. 
          2) 변경사항 발생시 “변경점 신고서”를 작성하여, 품질, 환경 팀(부서)장에게 제출할 책임이 있다.
          3) 검토를 위하여 변경사항에 대하여 해당 팀(부서)과 공조하여 P.P. TEST를 실시하고 결과를 
           품질, 환경 팀(부서)장에게 통보할 책임이 있다. 
        4) 접수된 “변경점 신고서” 를 검토하여 의견을 제출할 권한이 있다. 
  
                         
F-01-04(REV.0)(주)강하넷A4(210 × 297) 
                         
강하넷변경점관리 절차서제정일자2013.03.28
제개정일2013.03.28
개정번호2
 문서번호P-02P A G E4/7
  
 5. 업무절차 
     5.1 변경점 관리 절차 
        품질, 환경의 안정 및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생산조건 중 다음 항목의 변경사항을 관리한다. 
        공정 별 관리항목은 “ 변경관리 항목 표”에 의거한다. 
          1) 설비 Lay-Out의 변경 
        2) 설비 및 주변기기 교체 
        3) 신규 Line 신설 및 기존 Line 증설 
        4) 작업방법의 변경 
        5) 재료사양 및 환경관리 물질의 변경
     5.2 변경점 신고서 작성 
        해당담당자는 변경 점 관리항목에 해당하는 사항에 변경이 요청되면, “변경점 신고서”를 
         작성하여 품질, 환경 팀(부서)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5.3 변경점 신고서 접수, 검토 
        품질, 환경 팀(부서)장은 접수된 “변경점 신고서”를 관련 팀(부서)에 검토, 의뢰하고, 그 결과를 
        취합하여 변경이 타당하면, P.P TEST를 지시한다. 
     5.4 P.P TEST 실시 
        팀(부서)별 담당자는 해당 팀(부서)와 공조하여 변경 점 P.P. TEST를 실시하고, 그 기록을 품질, 
        환경 팀(부서)장에게 보고한다. 
     5.5 변경점 신고서 승인, 유지관리 
          1) 품질, 환경팀(부서)장은 P.P. TEST 결과를 검토하여 변경적용의 가ㆍ부를 판단한다. 
          2) 승인한 변경사항이 고객의 신고 요청사항일 경우, 고객별 해당 서식을 사용하여 작성하고 
              고객에게 제출한다. 
        3) 변경 승인된 변경사항에 대하여 “변경관리 항목 표”에 절차화하여 유지, 관리 기한 동안 특별 
              관리를 실시토록 한다. 
        4) 유지, 관리 기한이 만료된 변경사항에 대하여, 그 관리기록을 검토하여 “변경관리 항목 표”의
              절차서를 만족하는 경우, 일상관리로 전환한다. 
     5.6 변경점 관리사항의 이력관리 
        변경점 관리항목에 해당하는 변경사항은 변경 후 그 이력을 “변경점 관리대장”에 기록·
          관리하며 그 변경내용에 상응하게 다음 기록을 제·개정하여 유지관리 하여야 한다. 
        1) 설비 Lay-Out의 변경 - 제조설비대장 
        2) 설비 및 주변기기 교체 - 제조설비대장 
         3) 신규 Line 신설 및 기존 Line 증설 - 제조설비대장 
        4) 작업방법의 변경 - QC공정도, 작업표준서 
         5) 재료사양의 변경 – 수입검사표준, 승인원
     5.7 자재 및 구매 납품업체의 변경 점 관리 
        1) 변경요청의 접수 및 제출 
             (1) 구매담당자는 자재 및 구매 납품업체의 “변경점 신고서” 를 접수하여, 품질,
                  환경팀(부서)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2) 품질, 환경 팀(부서)장은 자재 및 구매 공급업체의 “ 변경점 신고서” 를 검토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사전 신고 항목의 변경일 경우, 해당서식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신고하여야 한다.
                         
F-01-04(REV.0)(주)강하넷A4(210 × 297) 
                         
강하넷변경점관리 절차서제정일자2013.03.28
제개정일2013.03.28
개정번호2
 문서번호P-02P A G E5/7
  
          2) 변경사항의 적용 및 관리 
              품질, 환경담당자는 자재 및 구매 납품업체의 변경사항 기록을 보관하여 그 이력을
              관리하여야 한다. 
        5.8 사후관리
          1) 품질 팀(부서)장 및 신고 부서는 변경점이 적용된 제품, 부품, 공정에 대해 이상여부를 확인하고
              변경 후에 품질 및 환경관리물질상태를 파악한다.
          2) 변경점 승인 사항에 문제가 발생되면 품질 팀(부서)장은 신고 팀(부서)에 통보하여 대책을 
              요구, 조기 안정화가 되도록 한다.
 
 6. 기록 및 보존
 
 
 
 
 
 7. 관련표준 
     7.1 기록관리 절차서(CP-02)
     7.2 구매/자재관리 절차서(P-03) 
     7.3 공정관리 절차서(P-06) 
     7.4 설비관리 절차서(P-11) 
 
 8. 별첨서식 
     8.1 변경점 신고서 (P-02-01)
     8.2 변경점 관리대장 (P-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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