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절차/FLOW 해설 | 관련표준/양식 | ||||
① | 지식의 구분 | 1. 경영기획 및 검토 | |||
1) 외부출처 지식 | 절차서 | ||||
표준, 학계, 컨퍼런스, 고객 또는 공급자로 얻은 지식, 법제처 | (DORSA-201) | ||||
→ 예: 고객사의 협력업체 품질확보 매뉴얼, 5STAR , | 2. 공정FMEA 작성 | ||||
자동차업종 컨퍼런스 자료, 규격 등 | 지침서 | ||||
2) 내부출처 지식 | (DORSD-303) | ||||
당사에서 출력된 지적재산, 경험, 실패사례에서 얻은 교훈, | |||||
제품과 프로세스 개선 결과 및 교육용 교재 등 | |||||
③ | 1) 경영지원팀장은 각 부서에서 접수된 지식을 등록한다. | ③⑦ | |||
별첨1 <지식경영> | |||||
⑥ | 등록된 지식을 부서원들의 교육 및 개선업무에 활용을 한다. | ||||
⑦ | 1) 등록된 지식은 매년 각 부서장에 의거 검토 및 확인하고 필요시 | ||||
갱신을 한다. | |||||
2) 검토되거나 갱신된 현황은 지식관리대장에 식별되어야 한다. | 별첨2 지식경영창고 | ||||
강하넷 | 경영전략 프로세스 | 표준번호 | Q-301 | 개정일자 | 2020. 09. 01 | ||||
지식경영 지침서 | 개정번호 | 0 | 페 이 지 | 1 of 2 | |||||
지 식 경 영 | |||||||||
<별첨> 제품 및 프로세스 운영에 필요한 지식 | |||||||||
프로세스 | 관리되어야 할 문서화된 정보/지식 | 지식관리책임자 | |||||||
C1 : 수주 인도관리프로세스 (구매P포함) | 계약검토, 수주관리, 제품재고관리, 납품관리, 추가운임관리 구매의뢰서, 공급자 평가/선정, 자재재고현황, 고객재산관리 | 영업담당 | |||||||
C2: 개발P (제품개발 제외) | 개발의뢰서(접수분), 개발타당성, 개발계획, 공정개발 자료 (특별특성/CTQ, 공정 FMEA, 개발완료보고서), PPAP(승인원) | 연구/기술팀장 | |||||||
C3 제조프로세스 (설비관리 포함) | 생산계획, CAPA분석, 작업표준, 생산일보, 설비이력, 예비품 현황, 설비 가동율 및 고장율 현황 | 생산팀장 | |||||||
M1 경영전략P 자원관리P | 사업/경영계획, 조직구조, 적격성/역량, 경영검토, 인수/공정/품질 현황, NCR, 고객불만 현황, 시정조치/개선 현황, 내부심사원료, 문서관리 (내뉴얼,절차서,지침서 등) | 경영지원팀장 | |||||||
S1 검사및시험P | 검사기준서, 검사성적서, 계측기 리스트, 교정성적서, 공정능력, 제조공정도 | 품질팀장 | |||||||
주1) 조직의 지식은 조직에게 특정한 지식으로, 경험에 의해 얻어진다. 이는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활용 되고 공유되는 정보이다. | |||||||||
Q301-01(Rev.0) | (주)강하넷 |
Email : kangha@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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