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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심사절차서

(강하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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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하넷지속적개선 프로세스표준번호Q-201개정일자2020. 09. 01
내부심사 절차서개정번호0페 이 지1 of 3
             
개정번호개정일자개정사유 및 내용승  인





배 포 처 배 포 처 
0   일    자 일    자 
    확    인 확    인 
    배 포 처 배 포 처 
    일    자 일    자 
    확    인 확    인 
    





배 포 처 배 포 처 
    일    자 일    자 
    확    인 확    인 
    배 포 처 배 포 처 
    일    자 일    자 
    확    인 확    인 
    승  인담 당검  토승    인
       
    
       
F-202-04(Rev.0)(주)강하넷
강하넷지속적개선 프로세스표준번호Q-201개정일자2020. 09. 01
내부심사 절차서개정번호0페 이 지2 of 3


업무 절차/FLOW 해설관련표준/양식
      
① 관리부서는 사내 모든 부서를 포함한  (   )년 내부심사계획서를 1. 시정 및 예방조치
 작성 후 경영자 및 대표이사의 승인을 받는다.     절차서
    1) 심사에는 품질경영시스템 심사, 제조공정심사 (특별공정심사포함),      (Q-202)
      제품심사로 구분되며 CSR을 반드시 포함하여야 한다.  
      ▶성과지표 항목 : 내부심사 계획 준수율  
    2) 품질경영시스템 심사와 제조공정 심사는 3년주기로 모든 항목이  
       포함되도록 수립되어야 한다.   
심사 계획서는 심사 1주전에 작성하고 심사 주기는 아래와 같다. 
 1) 정기 심사는 년 1회 이상 실시를 원칙으로한다. 2.개선업무 절차서
       2) 심사계획서는 리스크,내부 및 외부 성과경향과 프로세스의 중대성을      (Q-203)
          감안하여 우선순위화 한다   
 2) 다음 경우 특별 심사를 실시할 수 있다  
     1. 품질경영 시스템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 3.교육훈련 절차서
     2. 서비스의 품질이 현저히 저하되어 품질경영 시스템의 검증이   (Q-201)
         필요한경우    
     3. 법규 개정 및 심각한 품질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① 년 내부심사계획서
     4. 조직이 변경되어 품질영시스템의 검증이 필요한 경우    (Q-201-01)
     5. 심사 결과 지적사항이 지속적으로 재발하여 재 심사가 필요 
         하다고 판단된 경우  ④ 내부심사 계획서
품질관리부서장은 심사 1주전 자격인증자 중 심사팀장과 심사자를 선임하여   (Q-201-02)
 경영자의 승인을 득한다    
 1) 심사팀원은 피 심사팀과 독립되어야 하며 심사팀장을 포함하여 
     2인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한다.   
 단, 공정심사 및 제품심사는 경영자의 승인하에 품질관리부서의⑨ 시스템심사
      주관으로 심사원의 자격을 갖춘자가 년 1회 이상 실시한다.   (Q-201-03)
심사자가 심사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고 심사팀장이 승인한다.  
 1) 공정심사 및 제품심사는 별도의 체크시트를 사용한다.  
업무수행 결과의 현장확인을 통하여 객관적인 증거를 조사하고 기록⑨ 공정심사 체크시트
 하되 다음 사항에 착안하여 심사를 수행한다.    (Q-201-04)
  1) 제반 규정에 명시된 요구가 적절히 수행, 유지되고 있는지 확인.⑨ 제품심사 체크시트
  2) 품질경영시스템에 위반되는 사항은 없는지 확인    (Q-201-05)
  3) 문제 발생 가능성이 있는 요소에 대한 예방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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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절차/FLOW 해설관련표준/양식
      
3. 심사팀원은 시스템,제조공정,제품심사시 반영/확인사항은 다음과 같다.1. 시정 및 예방조치
   1) 품질경영시스템       절차서
      (1)년간 프로그램에 따라 프로세스 접근법을 사용하여 3년 주기내      (Q-202)
        모든 QMS프로세스를 심사   
        (자동차 산업 QMS 표준인 IATF 16949에 대한 준수 여부 포함) 
     (2)고객 지정 QMS 요구 사항을 샘플링하여 심사 ⑫ 시정및예방조치
   2) 제조공정 심사       요구서
     (1)3년주기내 고객지정 요구사항을 포함하여, 모든 제조 프로세스심사.   (Q-202-02 양식)
       심사.   ⑬ 심사보고서
     -시스템의 효과성 및 효율성을 결정하여야 함    (Q-201-06)
     -고객이 규정하지 않을 경우 품질팀장은 사용될 접근법을   
       결정하여야 함    
     (2)관리계획서(PFMEA, 작업표준서, 설비점검기준 등)를 중심으로 심사 
     -프로세스 심사에 대한 고객지정의 접근법을 사용  
     -시스템의 효과성 및 효율성을 결정하여야 함  
     -고객이 규정하지 않을 경우 품질팀장은 사용될 접근법을   
        결정하여야 함    
     (3)모든 교대조에 대해서 교대시 발생하는 내용에 대한 심사  
   3) 제품심사    
     (1) 규정된 요구사항에 대한 적합성을 검증하기 위해 생산/인도의  
       적절한 단계에서    
      고객이 정의한 요구되는 접근법을 사용하여 제품 심사를   함.  
       실시하여야 함.    
      - 각각의 검사 기준을 따르며, 수입.자주.공정.완제품 검사를 포함. 
     (2)고객이 규정하지 않을 경우 품질팀장은 제품심사시 사용될 접근법을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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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절차/FLOW 해설관련표준/양식
      
3. 심사팀원은 시스템,제조공정,제품심사시 반영/확인사항은 다음과 같다.1. 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
          (Q-202)
심사결과보고서에 심사 지적사항을 기록하고 피 심사팀장의 동의와 
 서명을 받는다.    
 1) 심사결과보고서 작성 방법  ⑫ 시정및예방조치
     1. 지적사항 요약,관찰사항,심사 소견등을 기록     요구서
     2. 피 심사별 작성      (I-202 양식)
     3. 심사체크리스트 및 부적합 보고서 첨부 ⑬ 심사보고서
 2) 심사결과보고서는 수감부서에서 확인 후 서명    (I-201-06)
     1. 심사중 시정조치가 시급한 것은 심사팀장의 승인을 득한 후  
         피심사팀장에게 즉시 시정조치를 요구  
     2. 심사자는 심사 후 검사결과 및 지적사항을 제시하고 수감부서의 
         시정조치 완료 예정일 명기한다.   
      
시정 및 예방조치 방법    
 1) 현상 파악    
 2) 원인분석    
 3) 대책 수립    
 4) 조치 및 확인    
      
시정조치 확인    
 1) 조치내용, 결과, 타당성   
 2) 시정조치 미흡시 피 심사팀에 재 시정조치 요구  
      
경영검토 안건으로 상정하여 시정조치의 유효성,적합성을 검증 
 1) 필요한 경우 품질 매뉴얼 및 관련 표준을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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