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넷 | 경영전략 프로세스 | 표준번호 | Q0201 | 개정일자 | 2020. 09. 01 | |||||||
경영기획 및 검토 절차서 | 개정번호 | 0 | 페 이 지 | 1 of 4 | ||||||||
개정번호 | 개정일자 | 개정사유 및 내용 | 승 인 | 배 포 관 리 | 배 포 처 | 배 포 처 | ||||||
0 | 일 자 | 일 자 | ||||||||||
확 인 | 확 인 | |||||||||||
배 포 처 | 배 포 처 | |||||||||||
일 자 | 일 자 | |||||||||||
확 인 | 확 인 | |||||||||||
배 포 관 리 | 배 포 처 | 배 포 처 | ||||||||||
일 자 | 일 자 | |||||||||||
확 인 | 확 인 | |||||||||||
배 포 처 | 배 포 처 | |||||||||||
일 자 | 일 자 | |||||||||||
확 인 | 확 인 | |||||||||||
승 인 | 담 당 | 검 토 | 승 인 | |||||||||
Q0202-04(Rev.0) | 강하넷 |
업무 절차/FLOW 해설 | 관련표준/양식 | ||||
① | 해당부서장은 다음과 관련된 외부 및 내부 이슈를 결정 | 1. 조직관리 및 | |||
1) 회사의 목적과 전략적 방향 | 의사소통 절차 | ||||
2) 경영시스템의 의도된 결과 달성을 위한 조직의 능력에 영향을 주는 | (Q0203) | ||||
(회사에 의해 영향을 받거나 줄수 있는 환경여건 포함) | 2. 리스크분석 지침 | ||||
② | 해당부서장은 다음을 결정(이해관계자 / 니즈 및 기대) | (Q0302) | |||
1) 경영시스템과 관련된 이해관계자 | 3. 비상계획 지침 | ||||
2) 경영시스템과 관련된 이들 이해관계자의 요구사항(니즈 및 기대) | (Q0303) | ||||
3) 이러한 니즈 및 기대에서 비롯된 회사의 준수의무 | |||||
③ | 해당부서장은 리스크분석 지침서에 따라 다음에 대한 리스크(기회포함)를 | ①② | |||
분석/평가 | 조직상황조사 | ||||
1) 경영시스템의 의도된 결과를 달성할 수 있음을 보증 | 보고서 | ||||
2) 바람직한 영향의 증진 | (양식자율) | ||||
3)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의 예방 및 감소 | |||||
4) 개선의 성취 | ③ 리스크 평가표 | ||||
5) 환경측면, 준수의무와 상기 "①,②에서 파악된 그 밖의 이슈 및 요구사항" | (Q0302-1 양식) | ||||
6) 제품 리콜로부터의 학습교훈, 제품심사, 필드반송 및 수리, 불만사항, | |||||
폐기 및 재 작업 | |||||
※ 상기 리스크와는 별개로, 『생산출력을 유지하고, 고객 요구사항 | |||||
충족에 필수적인 모든 제조공정과 기반구조 장비의 내부 및 | |||||
외부 리스크 파악/평가』절차는 비상계획지침서 참조 | |||||
④ | 해당부서장은 다음을 고려하여 방침, 시스템 및 경영계획을 수립한다. | ④ 경영방침/계획 | |||
1) ①에 언급된 이슈와 ②에 언급된 요구사항(니즈 및 기대) | (자율양식) | ||||
2) ③에서 파악된 리스크 및 기회를 다루기 위한 조치 | |||||
3) 중대한 환경측면과 준수의무를 다루기 위한 조치 | |||||
⑤ | 경영기획은 외부, 내부 이슈결정, 이해관계자 니즈 및 기대결정, 리스크 | ⑤ 성과지표관리항목 | |||
⑥ | 및 기회분석/평가, 방침, 시스템 및 경영계획에 대한 사항을 포함하여 | (Q0201-01) | |||
수립 및 실적보고를 하여야 한다. | |||||
강하넷 |
업무 절차/FLOW 해설 | 관련표준/양식 | ||||
⑥ | 각 부서장은 매월 부서목표에 따른 달성도 및 프로세스 성과지표 실적을 | 1. 조직관리 및 | |||
매월 종합하여 경영지원실장에 통보 | 의사소통 절차 | ||||
(Q0203) | |||||
⑧ | 경영지원실장은 종합된 내용을 대표이사에게 매월 보고하며, 년 1회 이상의 | 2. 리스크분석 지침 | |||
경영회의 일정을 수립하여 각부서에 통보하며 각 부서장은 목표관리, | (Q0302) | ||||
성과분석 및 기타 자료를 회의 2일 이전에 경영지원실장에 통보 | 3. 비상계획 지침 | ||||
1) 이전 경영검토에 따른 조치의 상태 | (Q0303) | ||||
2) 경영시스템과 관련된 외부 및 내부 이슈의 변경 | |||||
3) 고객만족 및 관련 이해관계자로부터의 피드백 | |||||
4) 품질목표달성 정도(프로세스 효과성/효율성 측정치 포함) | |||||
5) 제품(및 서비스)의 적합성 | |||||
6) 부적합 및 시정조치 | ⑥ 계획대비실적관리표 | ||||
7) 모니터링 및 측정 결과 | (Q0201 별첨1) | ||||
8) 심사결과 | |||||
9) 설계 모니터링 결과 | |||||
10) 외부공급자의 성과 | |||||
11) 자원의 충족성 | |||||
12) 리스크와 기회를 다루기 위하여 취해진 조치의 효과성 | ⑨ 경영검토보고서 | ||||
13) 저품질비용(내부 및 외부 부적합 비용) | (Q0201 별첨2) | ||||
14) 새로운 시설/제품 및 기존운용 변경에 대해 수행된 제조타당성 평가 | |||||
15) 보전목표 대비 성과의 검토 | |||||
16) 보증성과(해당되는 경우) | |||||
17) 고객점수카드 검토(해당되는 경우) | |||||
18) 리스크 분석을 통해 파악된 잠재적 고장형태의 파악(FMEA와 같은) | |||||
19) 실제 필드고장 및 안전 또는 환경에 대한 그들의 영향 | |||||
20) 그 밖의 경영시스템에서 요구되는 경영검토 입력(해당되는 경우) | |||||
▶ 성과지표 관리항목 : 총 KPI 달성율 | |||||
강하넷 |
Email : kangha@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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