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넷 | 품질경영매뉴얼 | 표준번호 | QM-001 | 개정일자 | 2022. 02. 01 | ||||
4.0 조직의 상황 | 개정번호 | 0 | 페 이 지 | 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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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조직의 상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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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직의 품질경영시스템의 적용범위는 문서화된 정보로 이용 가능하고 유지되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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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용범위에는 포함되는 제품 및 서비스의 형태를 기술하여야 하고, 조직이 그 조직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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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조직과 조직상황의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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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품질경영 시스템 적용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정한 이 매뉴얼의 어떤 요구사항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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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팀장은 조직의 목적 및 전략적 방향과 관련 있는 외부와 내부 이슈, 그리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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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있는 경우, 그에 대한 정당성을 제시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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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경영시스템의 의도된 결과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의 능력에 영향을 주는 외부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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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적용될 수 없다고 정한 요구사항이, 제품 및 서비스의 적합성 보장과 고객만족 증진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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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이슈를 결정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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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장하기 위한 조직의 능력 또는 책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에만, 이 표준에 대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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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팀장은 이러한 외부와 내부 이슈에 대한 정보를 모니터링 하고 검토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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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합성이 주장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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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적용범위는 문서화된 정보로서 유지되어야 하며, 이해관계자들이 이용가능 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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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이해관계자의 니즈와 기대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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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팀장은 다음 사항을 결정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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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4 품질경영시스템 및 그 프로세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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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품질경영시스템에 관련되는 이해관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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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4.1 해당팀장은 4.1과 4.2에서 얻은 지식 및 이 표준 요구사항에 따라 필요한 프로세스 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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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품질경영시스템에 관련되는 이해관계자의 니즈와 기대(또는 요구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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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프로세스 들간의 상호작용을 포함하는 품질경영시스템을 수립, 실행, 유지 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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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이들 니즈와 기대 중 준수의무(또는 요구사항)로 지정될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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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속적으로 개선 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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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팀장은 이해관계자 및 그들의 관련되는 니즈와 기대에 대한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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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팀장은 품질경영시스템에 필요한 프로세스와 조직 전반에 그 프로세스의 적용을 | |||||
검토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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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해야 하며, 다음 사항을 실행 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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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요구되는 입력과 프로세스로부터 기대되는 출력의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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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품질경영시스템 적용범위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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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 프로세스의 순서와 상호작용의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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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경영지원팀장은 적용범위 수립을 위하여 품질경영시스템의 경계와 적용 가능성을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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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프로세스의 효과적인 운용과 관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필요한 기준과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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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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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니터링, 측정 및 관련 성과지표를 포함)의 결정과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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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적용범위를 결정할 때, 조직은 다음을 고려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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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 프로세스에 필요한 자원의 결정과 자원의 가용성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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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4.1에 언급된 외부와 내부 이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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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 프로세스에 대한 책임과 권한의 부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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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4.2에 언급된 준수의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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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 6.1항의 요구사항에 따라 결정된 리스크와 기회의 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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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조직의 단위, 기능 및 물리적 경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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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 프로세스의 평가, 그리고 프로세스가 의도된 결과를 달성함을 보장하기 위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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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조직의 활동, 제품 및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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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요한 모든 변경사항의 실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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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권한 및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권한 및 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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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 프로세스와 품질경영시스템의 개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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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직의 품질경영시스템의 정해진 적용범위 내에서 이 매뉴얼의 요구사항이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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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하다면, 조직은 이 매뉴얼의 모든 요구사항을 적용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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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04-06(Rev.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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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강하넷 |
강하넷 | 품질경영매뉴얼 | 표준번호 | QM-001 | 개정일자 | 2022. 02. 01 | ||||
4.0 조직의 상황 | 개정번호 | 0 | 페 이 지 | 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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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2 해당팀장은 필요한 정도까지 다음 사항을 실행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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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프로세스의 운용을 지원하기 위하여 문서화된 정보의 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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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프로세스가 계획대로 수행되고 있다는 확신을 갖기 위하여 문서화된 정보의 보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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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관련표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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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1 조직관리 및 의사소통 절차서 (F-2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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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2 경영기획 및 검토 절차서 (F-2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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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3 내부심사 절차서 (P-2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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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4 설계개발 절차서 (P-2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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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04-06(Rev.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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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강하넷 |
강하넷 | 품질경영매뉴얼 | 표준번호 | QM-001 | 개정일자 | 2022. 02. 01 | ||||
5.0 리더십 | 개정번호 | 0 | 페 이 지 | 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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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리더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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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 제품 및 서비스의 적합성에, 그리고 고객만족을 증진시키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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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있는 리스크와 기회가 결정되고 처리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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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고객만족 증진의 중시가 유지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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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리더십과 의지표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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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1 일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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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2 품질방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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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이사는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리더십과 의지표명/실행의지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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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2.1 품질방침의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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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사항에 의하여 실증하여야 한다. |
| 대표이사는 다음과 같은 품질방침을 수립, 실행 및 유지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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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품질경영시스템의 효과성에 대해 책무(aDORSountability)을 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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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조직의 목적 및 상황에 적절하고 조직의 전략적 방향을 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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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품질 방침과 목표가 수립 되고, 조직상황과 전략적 방향에 조화됨을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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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 품질목표의 설정을 위한 틀을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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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이 조직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통합됨을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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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적용되는 요구사항(QMS)의 충족에 대한 의지표명을 포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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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품질경영시스템의 경우 프로세스 접근법 및 리스크 기반 사고의 활용 촉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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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 품질경영시스템의 지속적 개선에 대한 의지표명을 포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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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품질경영시스템에 필요한 자원의 가용성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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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2.2 품질방침에 대한 의사소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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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 효과적인 품질경영의 중요성, 그리고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과의 |
|
|
| 품질방침은 다음과 같아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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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합성에 대한 중요성을 의사소통 |
| a) 문서화된 정보로 이용가능하고 유지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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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 품질경영시스템이 의도된 결과를 달성함을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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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 조직 내에서 의사소통 되고 이해되며 적용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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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 품질경영시스템의 효과성에 기여하기 위한 인원을 적극 참여시키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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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해당되는 경우, 관련 이해관계자에게 이용 가능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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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휘하고 지원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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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개선을 촉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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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3 조직의 역할, 책임 및 권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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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기타 관련 경영자/관리자의 책임분야에 리더십이 적용될 때, 그들의 리더십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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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3.1 일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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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증하도록 그 경영자/관리자 역할에 대한 지원 | 대표이사는 관련된 역할에 대한 책임과 권한이 조직 내에서 부여되고, 의사소통되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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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고. 이 매뉴얼에서 ‘비즈니스’란 조직이 공적, 사적, 영리 또는 비영리의 여부에 |
|
|
| 이해됨을 보장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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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계 없이, 조직의 존재 목적에 핵심이 되는 활동을 의미하는 것으로 | 5.3.2 책임과 권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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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광범위하게 해석될 수 있다. |
| 1) 대표이사는 당사를 대표하는 최고경영자로써 회사운영에 대한 최종책임과 권한을 | |||||||
5.1.2 고객중시 |
|
|
| 가지며 품질경영시스템의 운영에 있어서 다음사항을 관장한다. |
| ||||
대표이사는 다음사항을 보장함으로써 고객중시에 대한 리더십과 의지표명을 |
|
|
| a) 고객요구사항, 법적 및 규제요구사항 충족에 대한 중요성을 조직에 전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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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증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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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 품질방침의 수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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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고객 요구사항과 적용되는 법적 및 규제적 요구사항이 결정되고, 이해되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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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품질 목표수립 및 팀별 세부목표가 수립되도록 독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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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관되게 충족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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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 경영검토의 수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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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 필요한 자원의 가용성을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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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04-06(Rev.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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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강하넷 |
강하넷 | 품질경영매뉴얼 | 표준번호 | QM-001 | 개정일자 | 2022. 02. 01 | ||||
5.0 리더십 | 개정번호 | 0 | 페 이 지 | 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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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해당부문임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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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품질경영지원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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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당부문임원은 해당부문의 최고경영자로서, 그 책임과 권한은 다음과 같다. | 품질경영지원팀장은 고객피드백 프로세스, 검사 프로세스 및 지속적개선 프로세스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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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해당부문의 품질경영시스템 실행과 관리에 필수적인 자원의 제공 | 책임자로서, 그 책임과 권한은 "조직관리 및 의사소통 절차서"의 업무분장에 따른다. | ||||||||
b) 해당부문의 품질세부목표 수립 및 이를 달성하기 위한 추진계획/실적의 승인 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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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인 개선 지원 |
| 5.4 관련표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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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경영시스템 경영대리인(이사) |
| 5,4,1 경영기획 및 검토 절차서 | (F-201) |
|
| ||||
경영이사는 경영시스템 경영대리인으로서, 그 책임과 권한은 다음과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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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4.2 조직관리 및 의사소통 절차서 | (F-203) |
|
| ||
a) 품질경영시스템이 이 표준의 요구사항에 적합함을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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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프로세스가 의도한 출력을 도출하고 있음을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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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품질경영시스템의 성과 및 개선기회를 최고경영자에게 보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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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조직 전체에서 고객중시에 대한 촉진을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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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변경이 계획되고 실행될 때 품질경영시스템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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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성이 유지됨을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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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인사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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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팀장은 경영전략 프로세스, 인적자원관리 프로세스 및 프로세스의 책임자로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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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책임과 권한은 "조직관리 및 의사소통 절차서"의 업무분장에 따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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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영업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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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팀장은 주문 및 인도 프로세스 책임자로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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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책임과 권한은 "조직관리 및 의사소통 절차서"의 업무분장에 따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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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생산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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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팀장은 제조관리 프로세스의 책임자로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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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책임과 권한은 "조직관리 및 의사소통 절차서"의 업무분장에 따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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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산설비담당은 설비 프로세스의 책임자로서, 업무를 기획하고 운영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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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 구매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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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팀장은 구매 프로세스의 책임자로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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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책임과 권한은 "조직관리 및 의사소통 절차서"의 업무분장에 따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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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연구소(CMS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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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S팀장은 설계 프로세스의 책임자로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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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책임과 권한은 "조직관리 및 의사소통 절차서"의 업무분장에 따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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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04-06(Rev.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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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강하넷 |
강하넷 | 품질경영매뉴얼 | 표준번호 | QM-001 | 개정일자 | 2022. 02. 01 | ||||
6.0 기획 | 개정번호 | 0 | 페 이 지 | 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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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기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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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고객 요구사항 등의) 적용되는 요구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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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1 리스크의 기회를 다루는 조치 |
| d) 제품 및 서비스의 적합성 여부 |
|
| |||||
6.1.1 일반 사항 |
|
| e) 모니터링 가능여부 |
|
|
| |||
품질경영시스템을 기획할 때 해당팀장은 다음 사항은 고려하여야 한다. | f) 의사소통 가능여부 |
|
|
| |||||
a) 조직 및 조직 상황의 이해에 대한 이슈 |
| g) 필요에 따라 갱신가능 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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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b) 이해관계자의 요구 및 기대이해에 대한 요구사항 |
|
|
|
|
|
| |||
c) 품질경영시스템의 적용범위 |
| 6.2.2 품질목표 달성을 위한 조치 기획 |
|
|
| ||||
그리고 다음사항을 다루어야 할, 관련된 리스크와 기회를 정하여야 한다 | 품질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기획할 때, 해당팀장은 다음 사항을 정하여야 한다. | ||||||||
a) 품질경영시스템이 조직의 의도된 결과를 달성할 수 있음을 보증 | a) 달성대상 |
|
|
|
| ||||
b) 바람직한 영향의 증진 |
| b) 필요자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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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의 예방 또는 감소 |
| c) 책 임 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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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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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 개선의 성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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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 완료시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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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6.1.2 조치를 위한 기획/기획활동(Planning action) |
| e) (성과 등의) 결과 평가방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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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당팀장은 다음 사항을 기획하여야 한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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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a) 리스크와 기회를 다루기 위한 조치 |
| 6.3 변경의 기획 |
|
|
|
| |||
b) 다음 사항에 대한 방법 |
| 해당팀장은 품질경영시스템의 변경이 필요하다고 정하는 경우, 변경은 계획적인 방식으로 | |||||||
① 조치를 품질경영시스템의 프로세스로 통합하고 실행(4.4 참조) | 수행 되어야 한다(4.4항 참조). |
|
|
| |||||
② 이러한 조치의 효과성 평가 |
| 해당팀장은 다음 사항을 고려하여야 한다. |
|
| |||||
리스크와 기회를 다루기 위하여 취해진 조치는, 제품 및 서비스의 적합성에 미치는 | a) 변경의 목적과 잠재적 결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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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잠재적 영향에 상응하여야 한다. |
| b) 품질경영시스템의 온전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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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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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c) 자원의 가용성 |
|
|
| ||
6.2 품질목표와 품질목표 달성 기획 |
| d) 책임과 권한의 부여 또는 재부여 |
|
| |||||
6.2.1 품질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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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팀장은 다음사항을 고려하여, 관련 기능, 계층 및 프로세스에서 품질목표를 | 6.4 관련표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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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립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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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4.1 리스크 분석 지침서 | (F-2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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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품질방침과 일관성 여부 |
| 6.4.2 경영기획 및 검토 절차서 | (F-2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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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 측정가능 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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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4.3 문서 및 정보관리 절차서 | (F-2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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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04-06(Rev.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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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강하넷 |
강하넷 | 품질경영매뉴얼 | 표준번호 | QM-001 | 개정일자 | 2022. 02. 01 | ||||
7.0 지원 | 개정번호 | 0 | 페 이 지 | 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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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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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1.5 모니터링 자원과 측정 자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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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1.5.1 일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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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자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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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 및 서비스가 요구사항에 대하여 적합한지를 검증하기 위하여 모니터링 또는 | |||||
7.1.1 일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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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측정이 사용되는 경우, 대표이사는 유효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보장하기 위하여 | ||||||
대표이사는 품질경영시스템의 수립, 실행, 유지 및 지속적 개선에 필요한 자원을 | 필요한 자원을 정하고 제공하여야 한다. |
|
| ||||||
정하고 제공 하여야 한다. |
| 조직은 제공되는 자원이 다음과 같음을 보장하여야 한다. |
| ||||||
대표이사는 다음 사항을 고려하여야 한다. |
| a) 수행되는 특정유형의 모니터링과 측정활동에 적절함 |
| ||||||
a) 기존 내부자원의 능력과 제약사항 |
| b) 자원의 목적에 지속적으로 적합함을 보장하도록 유지됨 |
| ||||||
b) 외부제공자로부터 획득할 필요가 있는 것 |
| 조직은 모니터링 자원과 측정 자원의 목적에 적절하다는 증거로, 적절한 문서화된 | |||||||
7.1.2 인원 |
|
|
| 정보를 보유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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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이사는 품질경영시스템의 효과적인 실행, 그리고 프로세스의 운용과 관리에 | 7.1.5.2 측정 소급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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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요한 인원을 정하고 제공하여야 한다. |
| 측정 소급성이 요구사항이거나, 조직이 측정결과의 유효성에 대한 신뢰제공에 | |||||||
7.1.3 기반구조 |
|
| 필수적인 부분으로 고려하고 있는 경우, 측정장비는 다음과 같아야 한다. | ||||||
대표이사는 프로세스의 운영에 필요한, 그리고 제품 및 서비스의 적합성 달성에 | a) 규정된 주기 또는 사용 전에 국제 또는 국가 측정표준에 소급 가능한 측정표준에 | ||||||||
필요한 기반구조를 결정, 제공 및 유지하여야 한다. |
| 대하여 교정 또는 검증 혹은 두 가지 모두 시행될 것. 그러한 표준이 없는 경우, | |||||||
비고. 기반구조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다. |
| 교정 또는 검증에 사용된 근거는 문서화된 정보로 보유될 것 |
| ||||||
a) 건물 및 연관된 유틸리티 |
| b) 측정장비의 교정상태를 알 수 있도록 식별될 것 |
|
| |||||
b) 장비(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포함) |
| c) 교정상태 및 후속되는 측정 결과를 무효화할 수 있는 조정, 손상 또는 열화로부터 | |||||||
c) 운송자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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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호될 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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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 정보통신 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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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품질경영지원팀장은 측정장비가 의도한 목적에 맞지 않는 것으로 발견된 경우, 이전 측정 | ||||||
7.1.4 프로세스 운용 환경 |
|
| 결과의 유효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여부를 규명하고, 필요하다면 적절한 | ||||||
대표이사는 프로세스 운용에 필요한, 그리고 제품 및 서비스의 적합성 달성에 |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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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요한 환경을 결정, 제공 및 유지하여야 한다. |
| 7.1.6 조직의 지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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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사회적(예: 비차별, 평온, 비대립) |
| 해당팀장은 프로세스의 운용에 필요한, 그리고 제품 및 서비스의 적합성에 필요한 | |||||||
b) 심리적(예: 스트레스 완화, 극심한 피로 예방, 정서적 보호) | 지식을 정하여야 한다. |
|
|
| |||||
c) 물리적(예: 온도, 열, 습도, 밝기, 공기흐름, 위생, 소음) | 이 지식은 유지되고, 필요한 정도까지 이용 가능하여야 한다. |
| |||||||
이러한 요인은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따라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 변화하는 니즈 및 경향을 다룰 경우, 해당팀장은 현재의 지식을 고려하여야 하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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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로 필요한 모든 지식 및 요구되는 최신정보의 입수 또는 접근 방법을 정하여야 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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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04-06(Rev.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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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강하넷 |
강하넷 | 품질경영매뉴얼 | 표준번호 | QM-001 | 개정일자 | 2022. 02. 01 | ||||
7.0 지원 | 개정번호 | 0 | 페 이 지 | 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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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의 출처 및 입수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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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4 의사소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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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내부출처: 지적 재산, 경험에서 얻은 지식, 실패 및 성공한 프로젝트로부터 얻은 | 7.4.1 일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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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훈, 문서화되지 않은 지식 및 경험의 포착과 공유, 프로세스, | 해당팀장은 다음사항을 포함하여, 품질경영시스템에 관련된 내부 및 외부 의사소통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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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및 서비스에서 개선된 결과 |
| 필요한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실행 및 유지 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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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외부출처: 표준, 학계, 컨퍼런스, 고객 또는 외부제공자로부터 지식 수집 | a) 의사소통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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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식의 분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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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 의사소통 시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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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의 지식은 조직에게 특정한 지식으로, 일반적으로 경험에 의해 얻어지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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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의사소통 대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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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활용 되고 공유되는 정보이다. | d) 의사소통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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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경영 지침서를 참조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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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 의사소통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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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역량/적격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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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5 문서화된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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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팀장은 다음 사항을 수행하여야 한다. |
| 7.5.1 일반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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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품질경영시스템의 성과 및 효과성에 영향을 미치는 업무를 조직의 관리하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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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직의 품질경영시스템은 다음사항이 포함되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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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하는 인원에 필요한 역량을 결정 |
| a) 이 매뉴얼에서 요구하는 문서화된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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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이들 인원이 적절한 학력, 교육훈련 또는 경험에 근거 하여 역량이 있음을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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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 품질경영시스템의 효과성을 위하여 필요한 것으로, 조직이 결정한 문서화된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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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적용가능한 경우, 필요한 역량을 얻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조치의 효과성을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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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5.2 작성 및 갱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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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적용할 수 있는 조치에는, 예를 들어 최근 고용된 인원 에게 교육훈련 제공, | 문서화된 정보를 작성하거나 갱신할 경우, 해당팀장은 다음 사항의 적절함을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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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멘토링이나 재배치 실시, 또는 역량이 있는 인원의 고용이나 그러한 인원과 | 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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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체결을 포함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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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 식별 및 내용 (예: 제목, 날짜, 작성자 또는 문서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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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 형식 (예: 언어, 소프트웨어 버전, 그래픽) 및 매체(예: 종이, 전자매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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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인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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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적절성 및 충족성에 대한 검토 및 승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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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팀장은 조직의 관리 하에 업무를 수행하는 인원이 다음사항을 인식하도록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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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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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품질방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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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관련된 품질목표와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중대한 환경측면과 실재적 또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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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적 영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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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개선된 성과의 이점을 포함하여, 품질경영시스템의 효과성에 대한 자신의 기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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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조직의 준수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것을 포함하여, 품질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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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적합한 경우의 영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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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04-06(Rev.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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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강하넷 | |
강하넷 | 품질경영매뉴얼 | 표준번호 | QM-001 | 개정일자 | 2022. 02. 01 | ||||
7.0 지원 | 개정번호 | 0 | 페 이 지 | 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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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3 문서화된 정보의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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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3.1 품질경영시스템 및 이 매뉴얼에서 요구되는 문서화된 정보는, 다음사항을 보장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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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6 관련표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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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하여 관리되어야 한다. |
| 7.6.1 안전보건운영 절차서 (P-2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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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필요한 장소 및 필요한 시기에 사용가능하고, 사용하기에 적절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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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6.2 3정5행운영 절차서 (P-2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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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충분하게 보호됨 (예: 기밀유지 실패, 부적절한 사용 또는 완전성 훼손으로부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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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6.3 제조설비관리 절차서 (P-2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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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5.3.2 해당팀장은 문서화된 정보의 관리를 위하여 다음 활동 중 적용되는 사항을 다루어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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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6.4 모니터링 및 측정장비관리 절차서 (P-2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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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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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6.5 교육훈련 절차서 (P-2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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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배포, 접근, 검색 및 사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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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6.6 숙련도평가 지침서 (P-3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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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가독성 보존을 포함한 보관 및 보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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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6.7 조직관리 및 의사소통 절차서 (F-2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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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변경 관리 (예: 버전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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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6.8 문서 및 정보관리 절차서 (F-2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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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보유 및 폐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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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6.9 기록관리 지침서 (F-3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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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경영시스템 기획과 운용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해당팀장이 정한 외부 출처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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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6.10 제품설계개발 절차서 (P-2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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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화된 정보는 적절하게 식별 되고 관리 되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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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합성의 증거로 보유 중인 문서화된 정보는, 의도하지 않은 수정으로부터 보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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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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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접근이란 문서화된 정보를 보는 것만 허락하거나, 문서화된 정보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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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 변경하는 허락 및 권한에 관한 결정을 의미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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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04-06(Rev.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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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강하넷 |
Email : kangha@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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