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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 및 업무분장 프로세스





1. 용어의 정의
  1.1 조직
       경영방침을 달성하기 위한 업무질서 체계를 말하며 "업무분장"이라 함은 조직단위별로 부여된
       일의 세부사항을 말한다.
2. 책임과 권한
  2.1 조직관리 및 업무분장의 주관부서는 기술영업팀으로 한다.
  2.2 각 부서 팀장은 팀별 업무분장에 대하여 실행, 감독 관리 한다.
  2.3 기본직무
  2.3.1 대표이사
      회사를 대표하고 회사의 최고 책임자로서 회사의 주요방침을 결정한다. 회사를 대표하고 회사의 최고 책임자로서 회사의 주요방침을 결정한다.
  2.3.2 이사
      회사 운영에 관하여 사장, 상무이사를 보좌하고 유고시 그 직무를 대리하며 직무상 분장 회사운영에 관하여 사장, 전무이사를 보좌하고 유고 시 그 직무를 대리하며 직무상 분장
      된 담당업무를 총괄할 책임을 진다. 된 담당업무를 총괄할 책임을 진다.
  2.3.3 차·부장
      회사의 경영방침에 따라 해당팀의 소관업무를 주관하며 담당중역을 보좌하고 소속팀을
      통솔하여 직무상 분장된 업무를 처리한다.
  2.3.4 과장
      소속팀장을 보좌하여 소관팀을 통솔하여 업무를 추진하며 그 실행을 관리한다.
3. 업무 프로세스
  3.1 품질 책임
3.1.1 시정조치에 대한 책임과 권한을 갖고있는 경영자는 요구사항에 적합하지 않은 제품 또는
        공정에 대하여 신속하게 보고 받아야 한다.
3.1.2 제품품질에 책임을 가진 인원은 품질문제를 시정하기 위하여 생산을 중단시키는 권한을
        가져야 한다.
3.1.3 모든교대조의 생산운영에는 제품품질 보장에 책임이 있는 인원 또는 책임을 위임받은 인
        원이 배치되어야 한다.
  3.2 조직 편성
3.2.1 업무조직은 직능별, 분야별로 적용토록 구분되는 조직에 의하여 구성한다.
3.2.2 각 조직의 단위에는 장을 둔다.
      - 단, 조직단위의 장이 결원이 있거나 적격자가 없는 경우 대리 또는 겸직을 들 수 있다.
  3.3 조직 기구
       당사의 조직은 직무분담에 따라 구분된 조직단위로써 편성하며
       최하위 단위를 "팀" 단위로 운영 한다.
  3.4 조직 관리
3.4.1 각 팀장은 소관팀의 조직기구, 업무분장 및 직무권한의 행사와 인력의 활용에 있어 항상
        적정한 상태를 유지하고 조직기능이 효율적이며 능률적으로 운영, 관리해야 한다.
3.4.2 조직관리의 주관팀에서는 조직관리 상황에 관하여 자문하고 회사 전체의 조직기구 및
        관련체제의 정비, 개선하는 업무를 총괄한다.
  3.5 경영 대리인
       최고 경영자는 다른 책임과는 무관하게, 다음사항을 포함하는 책임 및 권한을 갖는 경영대리인을
       선임하여야 한다.
3.5.1 품질경영 대리인(개발&품질팀장)
1) 품질경영 시스템에 필요한 프로세스가 수립되고 실행되며 유지됨을  보장하여야 하고,
2) 대표이사에게 품질경영 시스템 성과 및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 보고 하여야 한다.
3.5.2 환경경영 대리인
1) 환경경영 시스템에 필요한 프로세스가 수립되고 실행되며 유지됨을  보장하여야 하고,
2) 대표이사에게 환경경영 시스템 성과 및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 보고 하여야 한다.
3.5.3 안전보건경영 대리인
1)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에 필요한 프로세스가 수립되고 실행되며 유지됨을  보장하여야 하고,
2) 대표이사에게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성과 및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 보고 하여야 한다.
3.5.4 각 경영 대리인은 조직 전체에 걸쳐서 고객 요구사항에 대한 인식의 증진을 보장하여야 한다.
  3.6 고객 대리인
       대표이사는 고객 요구사항이 파악됨을 보장하기 위해 책임과 권한을 가진 인원으로 기술영업팀장을
       임명하여야 한다. 고객 요구사항은 특별특성의 선정, 품질목표 및 관련 교육훈련의 설정, 시정 및
       예방조치 제품설계 및 개발을 포함한다.
  3.7 내부 의사소통
       최고 경영자는 조직내에 경영 및 기획 관련 회의체에 따라 품질경영시스템의
       효과성에 대하여 의사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장하여야 한다.
  3.8 업무분담
5.8.1 분담의 원칙 : 각 단위조직은 직능에 따라 규정된 업무가 처리되도록 분담한계를 명확히한다.
5.8.2 상호협조 : 각 단위조직은 항상 업무활동이 유기적으로 실시되도록 상호협조 한다.
5.8.3 각 팀별 업무분담은 개인별, 직급별로, 업무가 분담되어 시행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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