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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불만관리 프로세스







적용범위

주문주의 품질 불만 조치

프로세스

□ 핵심 프로세스

프로세스 연관도

장비/운영 TOOLS

목적

주문주의 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대외 송신력 향상 및 재발 방지

- PC

- 검사 장비

- FAX

- TEL

제/개정팀

 

시행일자

 

SUPPLIER

입력정보(IN PUT)

프로세스

품질팀장

검토주기

1회/년

- 고객(주문주)

- 고객불만

책임자

- 문서, 유선 FAX

프로세스

- 하자발생 증감율

 

 

모니터링

- 매출 대비 하자 관련

 

지표

조치비용(하자 비용율)

진행, 입력(참고 절차서)

 

 

 

- 서비스 관리 절차서(P-1801)

 

 

 

- 부적합품 절차서(P-1201)

 

 

 

- 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서(P-1301)

 

 

 

- 품질 기록 관리 절차서(P-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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