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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 및 업무분장 관리규정






문서명

조직 및 업무분장 관리

문서번호

P-0520

개정번호

1

페이지

2/7

1. 적용범위

본 규정은 당사의 조직 관리 및 조직별 업무 분장에 대하여 적용한다.

2. 목 적

본 규정은 당사의 조직에 대한 관리 및 조직별 업무를 명확히 분장하고, 품질경영시스템 운영과

관련하여 책임과 권한사항을 규정함으로서 업무를 체계적이고 능률적으로 수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3. 용어의 정의

3.1 조 직

회사 경영활동을 합리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계통적으로 편성된 업무처리기구와 구성 단위를

말하며 회사의 조직은 부표1 (회사 조직도)에 따른다.

3.2 업무분장

조직에 의하여 분류된 각 담당업무별로 분담한 직무와 책임, 권한을 명확히 한 것을 말한다.

3.3 직 무

정해진 직책 혹은 직위에서 반드시 수행하여야 할 업무의 범위를 말한다.

4. 책임과 권한

4.1 최고경영자(대표이사)

1) 회사의 기구조직에 대한 신설, 개편, 폐지 및 조정에 대한 승인

2) 기구 조직별 중요 업무분장 사항에 대한 승인

4.2 총괄임원

1) 회사의 기구조직 및 업무분장 관련 최고경영자 지시사항에 대한 검토 및 실무책임

4.3 각 부서장

1) 각 부서별 업무분장 사항에 대하여 책임과 권한을 갖는다.

5. 업무절차

5.1 조직의 구성

1) 조직단위는 부서로 구성함을 원칙으로 한다.

2) 부서 단위별로 하위 단위로 팀/Part 또는 반을 둘 수 있다.

3) 특정업무에 관한 업무추진을 위하여 위원회 또는 TF팀을 둘 수 있다.

위원회 또는 TF팀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은 필요시기에 별도의 품의에 의하여 운영한다.

5.2 조직

당사의 조직은 부표1 “회사 조직도”에 따른다.

5.3 업무분장 방법

1) 각 조직은 각각의 기능에 따라 규정된 법위의 업무분장을 처리한다.

2) 각 조직은 유기적인 업무활동을 위해 관련 업무에 상호 협조해야 할 의무가 있다.

3) 업무분장에 관한 부서 간의 이견은 대표이사의 결정에 따른다.

4) 조직 및 업무분장의 변경은 부서장의 서면요청 또는 경영자의 지시가 있을 경우 업무주관 부서에서

이를 검토하여 최고경영자의 승인을 득하여 시행한다.

5) 조직 및 업무분장의 변경내용은 최고경영자의 승인내용에 따라 즉시 시행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15일 이내에 관리부서에서 본 규정을 개정하여야 한다.

5.4. 개인 업무분장

1) 개인 업무 분장은 조직 및 부서별 업무분장 내용을 바탕으로 각 부서장이 부서원의 개인 업무 분장을

실시하고 필요 시 부서 내 업무분장표를 작성한다.

2) 부서의 업무분장 내용 변경, 부서원의 변경이나 개인별 업무내용의 변경이 필요할 경우에는 부서 내

업무분장표를 개정 관리한다.

6. 업무분장 내용

6.1 최고경영자(대표이사)

1) 회사를 대표하고 회사 운영의 최고 경영 활동을 수행한다.

2) 각 부서(팀)장을 통괄하고 회사운영 전반에 대한 계획 및 정책수립의 최종 결정권을 가진다.

3) 자원의 가용성을 보장하고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을 보장한다.

4) 법적, 규제적 요구사항 및 고객 요구사항 충족의 중요성을 조직과 의사소통하고 고객 요구사항이

충족됨을보장

5) 품질 방침의 수립 및 품질 목표 수립의 보장

6) 경영검토 실시 및 성과지표 평가회의 실시

7) 품질경영시스템에 관련된 품질매뉴얼, 규정, 지침서를 승인

6.2 총괄임원

1) 중장기 및 년간 사업계획 수립 및 경영실적 관리

2) 품질경영시스템에 관련된 품질매뉴얼, 규정, 지침서의 검토

3) 품질경영시스템에 필요한 프로세스가 수립되고 실행되며 유지됨을 보장

4) 최고경영에게 품질경영시스템 성과 및 개선의 필요성을 보고

5) 조직 전체에 걸쳐서 고객요구사항에 대한 인식의 증진을 보장

6) 품질에 관련한 문제 해결을 위한 독립성을 보장

7) 품질경영시스템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외부 관계자와의 창구역할

6.3 관리부

1) 품질경영시스템 운영

(1) 사내/외 경영 환경 분석 및 중장기 사업계획 수립

(2)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유지/관리

(3) 회사 관리표준 및 양식류 제/개정, 배포 관리

(4) 품질 관련 규정, 지침서 작성/검토 및 검사기준 작성/이력관리

(5) 교육훈련 계획수립 및 실적관리 주관

(6) 사내 자격인증 관리(등록 및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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