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검토보고서 | 결 재 | 작 성 | 검 토 | 승 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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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토일자 : | 2019년 01월 06일 |
검 토 항 목 | 보 고 요 약 | 검 토 사 항 | |
1. 전회 경영검토 시 지적사항에 대한 시정조치 결과 | NA | NA | |
2. 내부감사 결과 | 1) 관리부 : 문서등록 누락, 공급처/협력업체 관리 실태 2) 생산부 : 최신 장비 등록, 유지상태 미흡 | 1)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완료 확인. 2) 부서별 재발방지책 수립할 것. 3) 차후 경영검토 시 재확인할 것. | |
3. 품질 목표 달성도 (A/S 처리건수포함) | 1) 회사 년 목표 달성도 2) 각 부서별 목표 달성도 3) A/S 접수 현황 | 1) 년 목표 수립 시 품질 목표는 경영 시스템 강화를 위해 상향 목표를 설정할 것. 2) A/S 접수 유형 분석하여 생산 및 서비스 업무에 반영할 것 | |
4. 중요 고객 불만사항 (서비스처리결과) | 1) 고객 불만 접수 현황 2) 불만, A/S 처리 현황 | 1) 담당자별 불만 종류, 처리시간, 결과, 고객의견 집계하여 데이터 관리할 것. 2) 집계한 데이터는 분기별 관련 업무 담당자들로 구성하여 대책 방안 제시할 것. | |
5. 예방조치 결과 정보 | 1) 부적합품, 고객불만 유형별 재발 방지 대책 | 1) 부적합 재발 방지 공정 개선 사례 반기별 취합 관리할 것 2) 서비스 개선을 위한 예방조치의 일환으로 매월 서비스 교육 실시할 것. | |
6. 기타 품질시스템의 실행 유지에 관련한 사항 | 1) 품질시스템 실행에 대한 역할 분담 2) 품질 기록 유지 실태 | 1) 품질시스템 주관 부서 및 담당자 업무 비중이 과다하다고 판단되며 전 부서 및 인원이 역할 분담하여 업무 재조정 할 것. 2) 필수 품질기록 유지 상태가 전반적 으로 미흡한 수준이며 분기별 부서 별 상호 중점 점검하도록 할 것. | |
7 추가조치사항 | 1) 업무 표준화를 위한 사내 제반 양식 체계 일원화하고 최신 개정 상태 준수할 것. 2) 내부감사원으로 선임된 직원은 ISO 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방향을 고민하고 대표이사에게 문제점을 보고하도록 할 것. | ||
8. 품질시스템의 적합성 및 유효성 평가 | ■ 만 족 □ 불만족 | ||
9. 첨 부 | □ 있 음 ■ 없 음 |
㈜강하넷 A4(210*297)
Email : kangha@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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