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넷 | 지침서 | 문서번호 | P-1024 | 개정일자 | 2021-09-15 | ||||||||||||||||||||||
지속적 개선 | 개정번호 | 0 | 페 이 지 | 2/3 | |||||||||||||||||||||||
1. 책임과 권한 1-1. 해당 팀장은 본 절차서를 이행하고, 다음 사항에 대하여 지속적 유지관리하며, 필요시 우선 조치 계획을 수립할 책임과 권한이 있다. - 특별특성 항목중에서 공정능력 지수(Cpk) 값이 1.67 이상 - 고객이 요구하는 가격수준에 충족하는 제품 - 고객 지정 특성에 충족하는 사항 - 품질문제 (사내품질, 고객품질) | |||||||||||||||||||||||||||
2. 개선 활동 계획서의 수립 | |||||||||||||||||||||||||||
| 업무 구분 | 항 목 | 평가 및 분석 | 주관 팀 | 평가 주기 | 관련 표준 |
| ||||||||||||||||||||
|
| ||||||||||||||||||||||||||
| 생산성 향상 | LOSS 제거 | CYCLE TIME | 생산팀 | 1회/분기 | 측정시스템관리지침 |
| ||||||||||||||||||||
|
| ||||||||||||||||||||||||||
| DOWN TIME(설비고장시간) | 생산팀 |
| ||||||||||||||||||||||||
|
| ||||||||||||||||||||||||||
| 품질 향상 | 불량율 절감 | 수입/완성품 불량율 | 생산팀/품질팀 | 1회/월 | 검사업무프로세스 생산 프로세스 고객불만및 만족도관리프로세스 시정 및 예방조치프로세스 |
| ||||||||||||||||||||
|
| ||||||||||||||||||||||||||
| 공정 불량율 |
| |||||||||||||||||||||||||
|
| ||||||||||||||||||||||||||
| 고객 완성품 불량율 |
| |||||||||||||||||||||||||
|
| ||||||||||||||||||||||||||
| 불량 손실 금액 |
| |||||||||||||||||||||||||
|
| ||||||||||||||||||||||||||
| 산포 감소 | Cpk, Xbar - R 관리도 | 품질팀 | 측정시스템관리지침 |
| ||||||||||||||||||||||
|
| ||||||||||||||||||||||||||
| 고객만족도 | Q.C.D | 만족도 지수 | 품질팀 | 1회/1년 | 고객불만 및 고객만족 프로세스 |
| ||||||||||||||||||||
|
| ||||||||||||||||||||||||||
| 고객 Claim 건수 |
| |||||||||||||||||||||||||
|
| ||||||||||||||||||||||||||
| 원가절감 | 구매비 절감 | 원가절감 | 관리팀 | 1회/분기 | 경영기획및검토프로스세스 |
| ||||||||||||||||||||
|
| ||||||||||||||||||||||||||
| 설계 유효성 | 설계 검토/ 설계 검증 | 개발팀 | 1회/분기 | 개발 프로세스 |
| |||||||||||||||||||||
|
| ||||||||||||||||||||||||||
| 작업환경개선 | 3정 5S | 3정 5S Check Sheet | 생산팀 | 발생시 | 관련 프로세스 |
| ||||||||||||||||||||
|
|
Email : kangha@daum.net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