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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관리지침서




제품관리지침서


생산포장 및 창고입고
1) 영업팀 자재담당자는 포장이 완료된 제품을 자재제품 목록을 작성하여
     제품창고 입고처리를 의뢰한다
  2) 영업담당은 등록이 완료된 제품을 지정된 창고에 입고 한다.
제품의 식별, 취급, 보관, 운송 및 보호
1) 입고된 제품은 업체별, 제품별 파악이 용이하도록 보관하여야 하며
    항상 양품화된 상태로 보관하여야 한다.
2) 보관되는 제품은 제품명, 모델명, 수량등을 BOX에 기록하여 겉포장
    식별할 수 있도록하고 선입,선출을 실시한다.
3) 재고 보관창고 환경에 대해서도 매월 점검하여 적절한 환경을
    유지한다.
4) 영업팀장은 제품출하시 운송자에 대해 제품취급 교육을 실시
    하고 제품이 안전하게 고객에게 인도되도록 한다
재고관리 (봉쇄관리)
1) 매년 2회 상반기, 하반기에 실시 한다.
2) 재고조사 결과 재고의 증,감이 발생할 경우 그원인을 규명 재물 조정
    품의서를 작성하여 대표이사의 승인을 득한다.
3) 보관제품의 품질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장기재고품의 출하시에는 반드시
    품질팀에 검사를 의뢰하여 합격품만 출하한다
4) 품질팀장은 검수결과를 영업부에 통보하고 부적합품은
    부적합품 관리 절차에 따라 처리한다
반품등록 및 관리
1) 고객으로 부터 인수받은 반품에 대해서는 전산에 반품 등록후
    귀책사유가 불명확한 제품에 대해서는 반품 통보서와 함께 품질
    관리부서에 검사를 의뢰한후 결과에 따라 처리한다
   단, 반품제품의 명확한 품질불만사항은 고객불만 처리 절차에
    따라 처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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