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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화 정보관리 규정






문서명문서화 정보 관리문서번호P-0760
개정번호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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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용범위
   본 규정은 회사의 품질경영시스템에 관련된 문서화된 정보의 작성범위, 작성 및 갱신절차, 관리 방법에
   대한 책임과 권한, 절차에 대하여 적용한다.          









2. 목적
   본 규정은 문서화된 정보에 대한 관리 절차를 규정함으로서 문서화된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함을 
   목적으로 한다.









3. 용어의 정의 
  3.1 문서화된 정보
      문서화된 정보란 조직이 품질경영시스템의 기획과 운영에 필요한 문서, 외부출처의 자료, 기록 등을
      포함한 통합된 정보를 말한다.
  3.2 문서(DOCUMENT)  
      1) 문서는 품질문서와 일반문서로 나눈다.     
      2) "품질 문서"는 품질경영시스템의 내용을 개발한 문서로서 품질경영 매뉴얼, 품질 규정, 품질 지침서,
         품질계획서, 작업표준서, 검사기준서 및 도면, 전자매체, 사외규격 등 품질경영 시스템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문서를 말하며 작성, 검토, 승인 및 개정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3) "일반문서"는 회사의 경영 전반과 일상 업무수행(회계업무포함)에 필요한 기본 규정을 개발한 
         문서를 말한다.  
  3.3 자료(DATA)
      판단기준을 제공하는 문서로서 고객으로부터 제공된 자료 또는 사외규격 및 법규 등 외부에서 
      발행된 문서를 말한다. 
  3.4 기록(RECORD)
      문서의 내용에 대한 적합성의 증거로 일정 서식(양식)에 의해 작성된 문서를 말하며, 기록은 임의로
      수정할 수 없으며 보관 및 보존 기간이 설정되어야 한다.
  3.5 보관책임부서
      문서 및 기록을 작성하고 보관할 책임이 있는 부서로서 해당부서를 말한다.
  3.6 보존 책임부서
      보관 책임부서로부터 이관된 기록을 보존할 책임이 있는 부서로서 관리부를 말한다.
  3.7 기록의 보관
      해당 부서에서 발생된 기록을 보존책임부서에 이관하기 전까지 보관부서 자체에서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3.8 기록의 보존  
      보관책임부서에서 자체 보관기간이 경과된 기록을 소정의 보존연한에 따라 보존책임부서에 이관
      하여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3.9 관리본     
      문서가 제정되어 발행된 이후, 그 개정본이 계속적으로 배부됨으로써, 항상 최신본이 유지되는 
      문서를 말한다.


문서명문서화 정보 관리문서번호P-0760
개정번호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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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문서화된 정보관리 절차
  4.1 문서(DOCUMENT) 
   4.1.1 문서 작성 요령 및 서식     
         문서에 작성요령 및 서식에 관한 사항은 “문서 작성 지침서(P-0761)”에 따른다.
   4.1.2 문서의 작성
      1) 품질계획서(QUALITY PLAN)
         고객에게 품질을 만족, 육성하는 과정 및 제반 절차에 관한 사항을 기록한 문서를 말한다.  
      2) 국제표준 
         국제표준의 제정 또는 개정 및 폐지 사유가 발생하면 해당업무 담당자는 신청서와 개정 이력을
         작성하여 해당부서장의 확인을 받은 후 관리부서로 송부하여야 한다.
   4.1.3 심의 및 승인
      1) 해당 부서에서 작성된 문서는 관련부서 심의 전에 작성순서, 방법, 오탈자 등에 대한 모순 사항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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