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넷 | 경영 절차서 | 문서번호 | QP-0706 | ||
제정일자 | 2024.05.01 | ||||
의사소통 관리 절차서 | 개정일자 | | |||
Rev | 페이지 | 1 | /4 | ||
|
1. 적용 범위
이 프로세스는 당사의 경영시스템 관련 정보에 대한 의사소통 방법과 이해관계자와 경영시스템 및 운영상 리스크 및 기대 관련 정보의 접수, 및 대응에 대하여 적용한다.
2. 목 적
이 프로세스는 경영시스템 관련 정보에 대한 의사소통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3. 용어의 정의
3.1 의사소통(Communication)
경영시스템 영향에 미치는 문서화된 정보(고객중시 피드백, 이해관계자, 규제사항, 조직의 내부 이슈 및 동의한 사항, 제품 및 환경 사고, 자연재해, 안전보건관련 사고 등에)내・외부 이해관계자에게 전달하는 행위
3.2 외부 의사소통
주변의 인근주민, 환경보호단체, NGO, 언론매체, 발주처, 감리원, 일반대중, 정부부처(환경부, 산업안전관리공단, 소방서, 경찰서, 산재병원, 지방자치단체, 환경부서, 안전보건부서, 공급자, 고객)와의 의사소통
3.3 내부 의사소통
조직원 내부의 계층 간의 의사소통
3.4 사고
회사의 사업활동으로 야기된 관련법 위반으로 관할정부기관으로부터 시정조치, 과태료처분, 벌금(고발)형 등을 받은 경우, 방송 등 언론매체에 보도되어 사회문제를 야기시킨 경우, 주민 등에게 집단 민원을 발생한 경우 등을 말한다.
4. 책임과 권한
4.1 산업안전보건실장
전사적으로 대비 해야만 하는 중대사고 발생 시 대책강구를 위한 관련 내부회의를 개최할 책임이 있다.
4.2 주관부서장
1) 각 부서장간의 경영시스템 관련 업무 조정
2) 외부문서접수, 대응 및 관련 부서에 송부
4) 현장 커뮤니케이션 관련 조치 이행 및 관련 부서 통보
Email : kangha@daum.net
댓글
댓글 쓰기